티스토리 툴바


신이 최근사진 공개, 인생 뒤바꾼 성형의 비애

 

 

 

 

양악수술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신이가 10일 자신이 시술을 받은 성형외과 페이스북에 " 7월 12일부터 17일까지 홍대 트릭아이미술관서 열리는 '하늘 담은 그림전'에 제 그림이 전시됩니다. 부끄럽지만 많이들 구경 오세요 " 라는 글과 함께 최근의 근황을 알리는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신이는 처음 양악수술 때보다 한결 자연스런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이의 달라진 외모를 알리는 사진과 전시회 일정 공개가 성형외과 페이스북에 공개되었다는 것은 다분히 성형외과 홍보를 위한 것 같아 보입니다. 언론에 뿌려진 배우 신이에 관한 기사들은 한결같이 수술 후 외모변신에 대한 찬양기사처럼 도배가 되었지요. 물론 양악수술이 자리잡아서 한층 자연스러워진 것은 사실이지만, ['양약효과, 연예인 중 단연 최고',  "양악 수술 후 여신 됐네,  코믹이미지→양악수술 후 대변신 ‘동일인물 맞아?’, 신이 최근 사진, 양악수술 후 근황 '아름다운 화가 됐어요, ‘양악수술’ 신이 최근 사진공개, 수술효과 봤나....등등] 기사마다 양악수술을 언급하며 그녀의 외모변신을 이야기하는 것은 홍보를 위한 언플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자신의 근황을 알리는 내용이 자신을 성형해준 성형외과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부터가 너무나 노림수가 보이는 일이였지요. 이렇게 자신의 근황마저 성형홍보를 위해 쓰여지고 있는 신이의 최근 근황이 성형모델에 지나지 않은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또한 성형으로 대중이 사랑했던 이미지가 없어져버리고 활동영역이 줄다보니, 과한 성형으로 화제가 된 연예인들은 성형외과 홍보나 이미지변신을 위해 다른일에 몰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이 역시 성형외과 모델일과 동양화 작품을 선보이며 화가로의 변신을 알리며 전시회를 홍보하고 있지요. 그런데 이는 얼마전 화가로 변신했다며 전시회를 홍보했던 가수 솔비의 행보와 비슷합니다. 연예인의 특권으로 전시회를 가진다는 비난에도 이들이 미술활동을 선택한 것은 또다른 돌파구 찾기와 이미지 변신을 하기 위해서 일 겁니다.

 

결국 이와 같은 행보는 성형이 그녀들 인생에 100% 만족스런 변신이 되지 못한 것을 보여주는 것이겠지요. 성형을 하지 않고 이전의 개성을 유지했다면, 연기를 하고 노래를 하고 있을 그녀들이 그림을 그리는 변신은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신이는 성형수술로 기존의 얼굴을 찾아볼 수 없는 대변신을 했습니다. 그녀가 성형을 선택한 것은 코믹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었다는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성형을 하고 완전 다른 사람처럼 달라졌기에 기존의 코믹이미지를 벗어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이의 성형은 신이만이 가지는 연기자로서의 개성마저 빼앗아 갔기 때문에 신이의 성형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성형수술은 분명 자신의 외적인 변신에는 큰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외적인 변신이 몰개성의 아름다움을 주기 때문에 성형을 한 배우들이 개성을 잃어버리는 모습에 안타까워 하는 것이죠. 성형으로 달라진 외모가 본인들은 마음에 들지 몰라도 어딘가 모르게 부자연스럽고 성형한 티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이미지를 잃어버린 배우들은 연기변신을 하기는 커녕 오히려 이전보다 활동이 뜸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이 역시 예전에는 개성강한 조연으로 활발한 왕성한 활동을 했었지만, 최근에는 그저 양악수술로만 그 근황을 알리고 있을 뿐입니다.

 

 

배우가 되고 연예인이 된다는 자체가 이미 연예인으로 남들보다 우월한 엔터테이너적인 끼를 증명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일부의 연예인들은 외모가 연기한계와 이미지의 한계를 가져온다고 착각을 합니다. 배우라면 늘 자신의 연기적인 한계를 느낍니다. 남부러울 것 없어보이는 이쁘고 잘생긴 외모를 지닌 배우도 마찬가지죠. 그런데 모든 배우들이 연기변신을 위해서 성형을 감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외모가 중요해도 결국은 연기자는 연기, 가수는 노래, 연예인은 끼로 통하는 것입니다.

 

배우는 연기로 이미지를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면 그게 언제가 되든 이미지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증명하듯 최근에 새롭게 재발견되는 배우들을 보면 주조연 가리지 않고 나이를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에 신이도 성형을 하지 않았다면, 연기력이 있기때문에 분명히 코믹연기를 넘어서 재발견 될 기회를 가졌을 것입니다. 이렇게 배우나 연예인으로서의 인생마저 뒤바꿔버린 신이의 근황을 보면, 정작 연기변신을 위해 선택한 성형이 더 큰 한계가 된 느낌입니다. 결국 연기는 보여줄 기회가 줄어져 버리고 연기 외적인 홍보를 할 수밖에 없는 모습에 성형이 신이의 개성 뿐 아니라 활동기회마저 박탈한 것 같아서 비애가 느껴집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Posted by 딘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