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무한도전 홍카 폭발, 사기신 노홍철 속이기 위한 몰래카메라? 본문

예능보기

무한도전 홍카 폭발, 사기신 노홍철 속이기 위한 몰래카메라?


딘델라 2011. 9. 18. 06:26


무한도전 홍카 폭발, 사기신 노홍철 속이기 위한 몰래카메라?







 

17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스피드 특집 2탄에서는 노홍철의 차량을 실제로 폭발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미션을 수행을 두 번이나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화가 난 악당은 "너희 차 중 한 대를 가져가야겠다"며 "1분 뒤에 차가 폭발한다. 그전에 차를 멀리 빼라. 다만 너희들은 내릴 수 없다"고 명령했고 놀란 멤버들은 매니저들에게 서둘러 전화하며 자신의 차를 빼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끝내 매니저와 통화를 하지 못한 노홍철은 "매니저가 전화를 받지 않으니 기다려달라"고 부탁했지만 악당은 약속했던 1분이 지나자 홀로 주차장에 남은 노홍철의 홍카를 가차 없이 폭발 시켰습니다. 조급한 마음으로 노홍철의 차를 바라보던 멤버들은 눈앞에서 홍카가 폭발하는 것을 보고 다들 놀라는 표정이었고 그중에서도 홍카의 주인 노홍철은 자극 특집이냐며 매우 놀라는 표정이였습니다. 노홍철의 홍카를 폭파시킨 후 범인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 알지?"라며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방송이 끝난 뒤에 폭발한 홍카가 진짜냐 가짜냐를 두고 네티즌 설전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폭발된 홍카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아직 제작진의 해명이 없었지만 네티즌 수사대의 결론은 짝퉁 가짜 홍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입니다. 앞서 방송에서 잠깐씩 공개됐던 홍카는 올뉴 마티즈였지만 이번에 불타 없어져버린 홍카는 헤드라이트의 모양새부터 전체적인 디자인까지 전혀 다른 구형 마티즈였기 때문입니다.

홍카의 차종을 정확히 말하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그리고 노홍철이 방송에서 직접 자신이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직접 튜닝을 했기 때문에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노홍철 홍카 폭발 연출이 무도 제작진이 사기 캐릭터 눈치 100단 노홍철을 속이기 위한 일종에 몰래 카메라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7명의맴버중에 가장 잔머리에 눈치가 빠른 노홍철을 속이는 것이 가장 스릴이 있고 시청자들에게 추격전의 묘미인 극적 반전에 재미를 줄 수 있다고 판단을 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홍카의 차종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튜닝을 안 했을 경우 가격에 700~1200만원으로 다른 맴버들의 밴이나 차량들과 비교 해 보면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중고차로 구입한다면 원래 새차 구입 비용보다는 아마도 매우 싸게 구입이 가능 했을 것입니다. 듀닝한 홍카와 같은 기종이 아닌 구형 마티즈1을 중고로 구입 했다면 더 싸게 차량 구입이 가능 했을 겁니다. 그렇다면 외관과 번호판만  위조해 붙히면 원래 홍카와 비슷하게 짝퉁 홍카를 만들 수 있었을 겁니다. 제작비 절감 차원에서도 무도 맴버들중 노홍철의 홍카가 악당의 테러의 대상이 되도록 몰카 연출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였을 것 입니다. 

그리고  방송을 보면 악당이 폭파 하기 전에 맴버들이 타고 있는 차량을 뒤로 물러라라고 명령을 하는데 그것은 아마도 눈치 100단 노홍철과 다른 무도 맴버들이 짝퉁 홍카를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악당이 그런 명령을 내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폭파 당시 시각이 해가 지는 저녁 시간이라서 어두어서 잘 보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노홍철이 홍카 폭발 후에 자극 특집이냐고 말하는 것을 보면 눈치 100단 노홍철도 이런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고 상상도 못한 것 같습니다. 

노홍철의 매니저만  홍카 폭발 직전 통화가 불통된 것도 사전에 제작진과 미리 노홍철 몰래카메라를 성공하기 위해서 일부러 연락을 받지 않았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방송의 재미를 위해서 라고 하지만 미치지 않고서야 설마 차 주인 허락도 없이 진짜로 맴버의 차량을 폭파 시킬까요?


 


 

김태호 피디나 제작진이 그리고 이번 특집에서 짝퉁이라도 차량 폭파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아마도 주제 자체가 영화 스피드을 모티브로 한 특집이기 때문에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겁니다.  영화를 보면 지하철,다리 등 많은 폭파 장면이 나옵니다. 무한도전이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영화에서 처럼 다리나 지하철을 폭파의 대상으로 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영화 스피드를 모티브로 한 특집인데 미션 실패로 상황을 종료하고 폭파 장면이 없으면 영화 스피드에서 보여준 추격전에서의 재미와 긴장감 반전을 시청자들에게 전달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판단했을 것이고, 그렇다면 가장 주위에서 구하기 쉬운 폭파 대상이 바로 자동차가 떠오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스피드 특집은 홍카 폭발로 인해 놀라는  홍카 주인 노홍철을 비롯한 맴버들의 표정도 정말 리얼했고 역시 추격,릴레이,미션의 원조 예능 답게 정말 재미와 스릴 반전 이 3가지를 모두 충족 시켜주는 특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주 악당이 홍카 폭발로 끝이 아니라고 했는데 과연 또 어떤 극적 반전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