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문희준 소율 결혼 발표, 13살 나이차 편견 깬 아름다운 결실 풀스토리 본문

토픽

문희준 소율 결혼 발표, 13살 나이차 편견 깬 아름다운 결실 풀스토리


딘델라 2016. 11. 24. 22:18

가수 문희준의 깜짝 결혼 발표 소식이 전해져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문희준의 결혼 발표는 특별했다. 보통 스타들의 결혼 소식이 언론에 의해서 공개되는 것과 달리 문희준은 24일 오후 자신의 팬카페에 직접 결혼을 알리는 손편지를 올리며 결혼을 알린 것이다. 그는 직접 쓴 자필편지를 팬카페에 올리며 팬들에게 가장 기쁜 소식을 먼저 전하고 싶은 애정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문희준의 자필 편지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주년 기념공연이 잘 마무리 됐네요. 함께해온 세월이 흐린만큼 소중한 추억 역시 많이 생겼네요. 19살에 처음 만난 여러분과 저 사이에 변화가 많았던 거 같아요. 학생이었던 우리 주니들은 점점 어른이 돼가고 한 가정의 아내로, 그리고 엄마가 돼 아주 예쁜 자녀를 둔 멋진 주니들로 성장했죠. 저 또한 아이돌 그룹의 리더로, 그리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솔로 가수로, 방송에선 MC로 20년 동안 조금씩 변화를 거듭했던 것 같아요. "

 

 

그는 차분히 20주년 공연에 대해서 서두를 꺼낸 후 팬들과의 추억을 하나씩 되세겼다. 이제 팬들도 결혼해 자녀를 가졌다는 시간의 변화를 언급했고, 자신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거듭했다고 회상했다. 그리고 차분히 편지를 쓴 이유를 설명했다.

 

 

" 사실 오늘 이렇게 글을 쓰게된 이유는 너무 놀라실까봐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저를 지켜주고 사랑해주고 저에겐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주니들에게 제일 먼저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아서 이렇게 어렵지만 말을 꺼내보려합니다. 어른 됐지만 이 말씀을 드린 후엔 정말 어른이 되는 기분일 것 같아요. 우리 주니들 제가 결혼을 하게 됐어요. 우리 사이에 또 하나의 변화지만 저에게 여러분은 항상 먼저이고 소중한 존재임은 변함이 없는 거 아시요? 평소에 우리 주니들의 마음을 알고 있기에 이 소식을 전해야 하는 제 마음도 무겁네요. 항상 고마워요. "

 

그는 팬들이 놀랄 마음을 염려하며 자신이 결혼을 하게 됐다고 조심스런 마음을 표현했다. 누구보다 가장 소중한 팬들에게 이 소식을 먼저 전해야 할 것 같다며 말이다. 결혼 발표를 하는 것이 정말 어른이 되는 기분일 것이란 심경도 전했다. 문희준은 결혼이 팬들 사이와 작은 변화지만 팬들과의 마음은 변함이 없다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깊이 드러내는 배려의 마음을 전했다. 역시 1세대 아이돌답게 팬들을 생각하는 마음과 배려심이 큰 진중한 편지였다. 손편지로 마음을 전한다는 건 그만큼 팬들에 대한 애정을 잘 드러내는 대목이었다. 결혼이란 인생의 전환점을 알리는 일이기에 진정성있는 마음을 편지로 대변하는 게 아닐까 싶었다.

 

 

깜짝 결혼 발표 그 자체로 놀라운 이슈였다. 사실 나이로만 치면 문희준은 결혼적령기를 넘겼다. 그러나 아직 1세대 남자아이돌 즉 신화나 HOT나 젝스키스 멤버들 다수가 결혼을 하지 않았기에 문희준의 결혼은 큰 이슈였다. 특히 H.O.T 멤버들 중에서 첫 품절남이 되었다. 아직 에이치오티 출신 중에 결혼한 이가 없어서 그의 결혼은 첫 주자라는 타이틀로 큰 관심을 받게 됐다. 무엇보다 이렇게 깜짝 소식을 알리면서 그가 그간 남몰래 연애를 해왔다는 것도 함께 알려졌다. 그간 별다른 열애설도 없었기에 그의 결혼 소식은 무척 놀라운 소식이었다. 남몰래 결혼을 결심하게 만든 예비신부가 누굴까 참으로 궁금했다.

 

문희준은 편지 내용에 이와 같은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소식이 언론에 전해졌다. 바로 예비신부가 크레용팝 멤버인 소율이라는 것이었다. 소율이 문희준과 결혼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은 그야말로 전혀 예상치도 못한 조합이라며 쇼킹하다는 반응을 보냈다. 문희준의 결혼 발표에 다들 이제 품절남이 된다며 축하 세레를 보냈던 네티즌들은 상대방이 13살 나이차의 걸그룹 멤버 소율이란 사실에 놀라움을 감추지 않았다. 알다시피 소율은 얼마전 공황장애 때문에 활동중단을 한다고 해서 모두를 안타깝게 했었다. 컴백을 준비하면서 건강상의 문제가 겹쳐서 결국 활동을 중단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그녀가 문희준과 결혼을 한다니 네티즌들은 혹시 결혼 때문에 그랬냐며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문희준의 소속사 측은 구체적인 결혼내용을 알리는 공식입장을 통해서 소율과의 결혼을 인정했다. " 안녕하세요. 문희준씨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갑작스런 소식 전하게 되어 많은분들이 놀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문희준씨가 팬카페를 통해 직접 쓴 손편지로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상대는 여자 아이돌 그룹의 멤버인 크레용팝의 소율양으로 2년 전부터 같은 분야에서 좋은 선후배 사이로 지내다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만남을 이어왔습니다. 최근 서로에 대한 믿음과 확신으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은 내년 2월쯤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계획은 정리되는 데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문희준씨의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최초의 아이돌 부부’ 문희준-소율 커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정말 놀라운 소식이었다. 두 사람이 8개월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는 것이다. 소율이 공황장애를 호소했다는 것에 대해 속도위반이 아니냐는 다양한 억측을 하는 이들도 나왔는데, 결혼을 발표한 만큼 그런 것들이 뭐가 중요할까 싶다. 두 사람이 결혼을 결심한 것은 어른으로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로 진지하게 결심을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결혼 소식은 놀랍지만, 선후배 아이돌이 서로에 대한 공통점도 많았을테고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도 공감하며 든든한 버팀목도 되었지 않았나 싶었다. 소율이 힘들었을 때 특히 문희준이 더 힘이 되지 않았나 싶다. 13살 나이차지만 그들에겐 충분히 서로가 필요하고 위로가 되었을 것이다. 결혼 발표가 나오고 소율 역시 심경고백을 팬들에게 편지로 전했다.

 

"..저도 지금 굉장히 떨리는데요. 저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주고 따뜻한 마음으로 저를 소중하게 아껴주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우시겠지만 제 인생에 이어서 많이 고민을 한 선택이니 응원해주시고 축하해 주실거라 믿습니다. 서로 존중하며 아껴주고 살 수 있도록 할테니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결혼한 후에도 끝이 아닌 계속 여러분을 찾아뵙고, 여러분에게 받은 사랑 보답할 수 있도록 한층 더 성장한 소율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희준처럼 소율도 조심스럽게 결혼을 알리며 응원을 부탁했다.

 

 

이렇게 소속사의 말대로 최초의 아이돌 부부라는 타이틀이 그저 신기했다. 아이돌들도 결혼을 발표할 때고 아이돌이란 공감대를 나누던 이들은 아이돌 부부가 될 수 있다는 점이 세대의 변화를 느끼게 했다. 두 사람의 결합은 놀랍지만 남녀의 사랑으로 그저 아름다운 결실이 아닌가 싶다. 단지 나이차와 아이돌이란 이유로 괜한 편견을 가지며 오지랖을 보낼 필요가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으며 가정을 꾸리며 책임감있는 인생을 설계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진심으로 응원과 축하를 보내고 싶었다.

 

그가 결혼한다니 과거 발언도 눈길을 끌었다. 문희준은 작년 초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그는 방송 말미에 "결혼해야 될 때가 왔나? 너무 맛있다는 표현을 마구 해줄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옆구리가 많이 시린 느낌이 있지 않나란 생각이 많이 들었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결혼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시점에 천생연분이라 느낀 소율을 만나서 결혼을 결심하게 된 게 아닌가 싶었다. 하여튼 문희준과 소율의 결혼을 축하한다. 다양한 일들을 많이 겪었음에도 문보살이란 별명이 붙을 만큼 연예계에서 열심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문희준이었다. 그라면 진심으로 멋진 가장이 될 것 같았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