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471
Total
74,512,695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해피투게더-문채원 태도 논란,도를 넘은 지나친 억지 비난. 본문

예능보기

해피투게더-문채원 태도 논란,도를 넘은 지나친 억지 비난.


딘델라 2011.07.23 07:44

공주의 남자 팀이 이번주 해피투게더 에 출연해서 많은 논란과 화제를 뿌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주의 남자 여주인공 문채원이 가장 많은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 너무 심하게 몰아세우 것 같아 보였습니다. 

문채원 태도 놀란 지나쳐, 도를 넘은 억지 비난이다.

 

 

해피투게더 이번주 방송을 수 없이 다시 돌려 봤습니다. 이번주 방송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크게 세가지였습니다. 먼저 개그맨 김준호와 상황극을 펼칠 때 입니다. 문채원은 개그맨 김준호와 상황극을 벌이던 중 귀찮아 하는 듯한 말투와 표정으로 많은 네티즌으로 부터 '불성실 하다', '사가지가 없다', 또는 '김준호가 너무 했네' 등 반응을 보이며 문제를 삼았습니다.

 



이 부분도 받아 들이는 사람에 따라 달리 보이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상황극에 몰입해 주지 않는 문채원이 싫을 수도 있지만, 또 다르게 보면 상대방이 상황극에서 사전에 예고하지 않은 행동을 해서 당황하며 나올 수 있는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자로써 충분히 당황하고 나올 수 있는 반응 아닐까요? 본인이 터치가 진심으로 당황스러워서 그럴수도 있는데 방송이라고 해서  무조건 가만히 있어야 그게 올바른 방송태도는 아닐 것입니다. 제가 볼때는 문채원씨 자체가 예능 프로에 대한 감이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예능 출연도 별로 많이 하지 않았고 그래서 당황해서 그런 반응도 나온 게 아닐지 싶습니다.

 


그리고 김준호한테 진짜 화가 나고 불쾌했다면 김준호와 김대희가 공연때문에 먼저 녹화장을 떠날 때 혼자 일어나서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했을까 싶아요. 진짜 짜증이 났다면 말이죠. 그리고 퀴즈 맞추는 코너에서 문채원은 자신이 어부지리로 퀴즈를 맞춘 것이 민망했는지 직접 상품을 나누어주는 모습도 봤습니다. 진짜 이기적이고 나만 아는 성격이라면 저런 행동을 할까 싶습니다. 예능 프로에서 게스트는 말 그대로 손님입니다. 상황극을 할 때 이런 게스트가 있으면 저런 게스트도 있지요. 고정으로 출연하는 전문 예능인도 아닌데 리액션이나 호흡을 전 출연자가 완벽하게 해주어야 한다는 것도 욕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총 세례 맞을때 태도 가지고도 엄청난 비난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 상황을 보면 송병호 게임에서 져서 벌칙으로 물을 맞다가 "그만 하세요"라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 상황입니다. 벌칙이라면 물론 받아야 하는 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문채원이 당시에 물총을 맞으면서 안 맞을려고 도망을 친 것도 아니고 다른 도구로 심하게 가린 것도 아닌데 단지 그 당시 그만하라는 말을 했다고 비난을 받는 건 너무 억지 같습니다.


그리고 문채원이 두번째 물총 벌칙을 받은 후  게임 메뉴판 스티커를 떼어내는 장면에서 MC 유재석의 손을 툭 쳐냈다면서 맹비난을 했습니다. 이 부분도 과도하게 확대해서 비난하는 것 같습니다. 당시 문채원은 두번 물총 벌칙을 받고 정신도 없었을 상황일 것입니다. 그리고 종이를 먼저 때는 모습을 보니 약간 성격이 급해 보였습니다. 그냥 급하다 보니 당시 두번이나 벌칙 받고 약간 오기가 생겨서 나온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당시에 보면 첫번째 말도 없이 스티커 떼고서 아차 싶었는지 두번째에서도 또 성격이 급해서인지는 몰라도 문채원이 약간 주춤하며 스티커를 떼려고 하자 유재석을 비롯한 다른 MC들이 괜찮다 말하며 기분 좋게 받아주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문채원이 스티커 때는 장면이 싸가지 없다기 보다 기사를 보고 감히 유재석 손을 이라며 유재석을 감싸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더 어이가 없었습니다. 여자 게스트들이 유재석과 약간의 스침으로 인해 터치를 하면  큰일날 일인지. 지난번 런닝맨에서 김민정한테도 그러던데 그런 반응들이 더 오버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기사에서 개그맨을 우습게 보느냐, 니가 뭔데 그러냐는 등 비난을 하는 리플을 많이 보았습니다. 유재석이 문채원보다는 더 대단한 연예인이고 선배인게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과도한 팬들의 감싸기는 유재석 본인은 원치 않을 것 입니다.


 

 

 


관점에 따라 문채원의 방송태도 자체가 싸가지 없고 불량하게 보일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논란이 된 장면들이 예능에 대해 잘 모르고 약간 어리버리하고 즉흥적으로 눈치없이 행동하는 모습이 오히려 솔직하고 자연스러워 보였습니다.

오히려 플짤까지 만들어 문채원을 비난하는 과민한 반응이 더 문제 같습니다. 물론 위에 장면들에서 본인이 짜증을 내고 화내면서 한 행동이라면 비난 받아야 하지만 본인이나, MC들이 대부분 웃으면서 넘기던데 그걸 가지고 불성실하다고 매도하고 비난하는 건 잘못된 마녀사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논란으로 지나치게 사소한 것까지 트집잡는 언론들도 문제 같습니다. 이때다 싶은 모습이 불편했습니다. 모든 연예인들이 김준호나 김대희 같은 예능 감초는 아니기에 어느 정도 이해는 필요해 보입니다. 유재석이 방송 시작 전에 새벽에 방송하면 꼭 사건이 터진다고 말했는데 그 말이 현실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더 이상 문제가 될 만한 일이 아닌 것으로 도를 넘는 마녀사냥식의 비난을 당하는 게스트들이 더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3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사년제대학생 2011.12.01 22:50 논문써도 되겠네요
  • 프로필사진 ㅋㅋ 2011.12.15 22:33 논몬 쓰기에는 아직 많이 멀어보이는데요 ㅋ
  • 프로필사진 어디까지내생각 2012.01.12 18:15 내가 보기엔 태도가 잘못됨 저런태도로.나올거면 차라리 나오질 말지
  • 프로필사진 어디까지내생각 2012.01.12 18:15 내가 보기엔 태도가 잘못됨 저런태도로.나올거면 차라리 나오질 말지
  • 프로필사진 참나 2012.02.02 23:25 그래도 저게 딱봐서 지보다 나이가 많아도 한참 많은 사람한테 할 행동 으로보이냐 아무리 게스트로 왔도 기본예의는좀 지켰으면좋겠어 진짜 비호감이었음 유재석만 건드리면 까는게아니라 유재석이 착하니깐 가끔 개념없는것들 말이랑 행동이 문제야ㅋㅋ 진짜 얘도 그렇고 구하라??
  • 프로필사진 참나 2012.02.02 23:26 걔도진짜 무식함 어떻게 지보다20살많은사람한테 유씨라그래 골빈년ㅉㅉ
  • 프로필사진 그런데 2012.02.02 23:43 글 잘 봤습니다. 그런데 너무 문채원씨를 감싸는감이 많이 있네요.
    그런 행동에 크게 비난만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지만,
    문채원씨가 행동 반성 , 다음번 출연에 필요한 고려를 위해
    도움이 될만한 비방까지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김광현 2012.07.07 05:08 아니 다 읽진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예의는 있어야죠 뭔 억지비난이라뇨 성격이 급하고 지기 싫어하는 사람이라 몇 년 선배이고 그 토크에 주축에게 그런 태도가 그럼 잘 못 한게 없다고요??? 기본적인 예의는 있어야죠^^
  • 프로필사진 김광현 2012.07.07 05:12 아니 다 읽진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예의는 있어야죠 뭔 억지비난이라뇨 성격이 급하고 지기 싫어하는 사람이라 몇 년 선배이고 그 토크에 주축에게 그런 태도가 그럼 잘 못 한게 없다고요??? 기본적인 예의는 있어야죠^^
  • 프로필사진 이쁜닝 2012.07.23 05:05 지랄한다ㅋㅋㅋㅋㅋ
    십ㅂㅏㄹ 문채원 개싸가지인거 뻔히 보이고만 너위에 문채원니가썻냐??
    보면서 진짜 한대 처버리고싶더라
    개념말아먹은년 아오
  • 프로필사진 시청자 2012.07.26 21:35 글이 하나도 공감이 안가네요

    그냥 문채원 감싸주느라 급급. 팬이신듯

    누가봐도 불쾌한 태도로 임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그럴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겁니다
  • 프로필사진 비난12 2012.07.27 01:22 본방도 보고 재방도 보고 풀짤도 봤는데요. 문채원이 초반부터 까칠도도 컨셉으로 하는거 같긴하던데요? 그걸 보고 사람들이 싸가지 없다 라고 하는데 그건 솔직히 맞는말같았습니다. 그리고 상황극부분은 님말 인정하구요, 갑자기 들어오는데 당황할수있죠.
    그리고 논란이 많이 된 손병호게임부분은 누가봐도 문채원씨 잘못이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문채원씨가 그만하세요 하는부분을 보고는 별다른 느낌이 없었습니다. 딱히 짜증내듯이 말한것 같지도 않고 충분히 할수있는 상황이었고, 물총도 충분히 맞았으니까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유재석손을 쳐낸건 문채원씨 잘못인거 같습니다. 밑에 댓글 보니까 어느분이 0.5배속으로 보니 유재석 손이 미끄러졌다 하는데요 개소리마세요 누가봐도 문채원이 밀친거에요 문채원이 밀쳐서 유재석손이 미끄러진거겠죠. 그리고 다른 사람은 그렇다치고 박명수랑 박시후는 바로 옆에서 봤는데 유재석 손이 미끄러진거라면 그렇게 한결된 반응을 보였을까요? 분명 잘못된 반응을 봤으니 그런걸거고 유재석이 뜬금없이 괜찮다고 말할필요도 없었겠죠. 사람들이 무작정으로 유재석을 감싸주는건 나쁩니다. 솔직히 저도 이전까지 많이 그래왔습니다. 이민정편같은건 잘못된것이지만 이건 문채원씨가 100퍼 잘못한거에요. 실드도 정도껏 치세요. 실드가 과하면 그게 유재석 팬들이 유재석 실드치는거랑 뭐가다름? 지도 똑같으면서 유재석 팬이랑 유느님 까지마라
  • 프로필사진 드라이피니쉬 2012.08.17 00:53 대선배 유느님손을쳐낸건잘못ㅋ
    게임도불성실하게임햇고,예의가없다생각해요 하지만예능이아직서투르다보니깐 그냥넘길수있는문젠데 사람들이 너무크게보는듯하네요 문채원도 방송을보면서
    "내가잘못햇구나"하고인지하고 알아서 반성할텐데 주위사람들도 주의를 줄거고요
    욕은하지맙시다ㅋㅋ












    을만큼의 잘못만
  • 프로필사진 드라이피니쉬 2012.08.17 00:54 대선배 유느님손을쳐낸건잘못ㅋ
    게임도불성실하게임햇고,예의가없다생각해요 하지만예능이아직서투르다보니깐 그냥넘길수있는문젠데 사람들이 너무크게보는듯하네요 문채원도 방송을보면서
    "내가잘못햇구나"하고인지하고 알아서 반성할텐데 주위사람들도 주의를 줄거고요
    욕은하지맙시다ㅋㅋ












    을만큼의 잘못만
  • 프로필사진 ㅣㅏ 2012.10.07 12:45 이런애들이 나중에 지보다 아래인애가 귀찮다고 밀면 아구창가장 먼저 때릴걸ㅋㅋ
  • 프로필사진 유느님만세 2012.11.08 20:41 누가 보면 우리나라 국민들 다 성인군자인줄 알겠네 ㅋㅋㅋㅋㅋ
    위선자새끼들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들끓다가 시간지나면 존나 잠잠해질거 누가 모르겠냐.
    우리나라에서 한 여자 30명 강간하고 3년지나면 잠잠해질걸?ㅋㅋㅋㅋㅋㅋㅋ
    괜히 어줍잖은 정의감 내세워서 지랄들하지마라 제발.....
    우리나라 마녀사냥 진짜 장난아닌거 니들이 잘 알잖아 ㅠㅠ
    저게 싸가지 없는거면 박규리 세바퀴 나와서 말실수한거는 시발 깜빵보낼 정도겠네 ㅋㅋㅋㅋㅋ
    그리고 위에 공감안된다는 새끼는 뭐가 공감안된다는건지 구체적으로 적어 좀 병신아 괜히 감정 내세워서 지랄말고 ㅋㅋㅋㅋ
    시발 무슨 익명성 보장되면 지들이 신이라도 되는줄아나 존나 막지껄이네 ㅎㅎ
    불만있으면 112로 전화하세요. 당직서고있습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 2012.11.08 23:16 유느님만세님 대체 무엇을 하시는분인데 112로 전화하라고 하시고 당직서고있습니다 ㅎㅎ 라고하셧는데.. 혹시 경찰이신가요?? 아니면 의경이신가요?! 둘중에 어느것이든지 지금 이행동이 얼마나 비도덕적인 행동이신지아시죠??
    설마 국가공무원인 경찰행세를 하고있으신건 아닐테지요... 경찰코스프레하시면 혼납니다~
  • 프로필사진 아 그리고 2012.11.08 23:19 경찰이거나 의경이시라면 소속좀 밝혀주십쇼
    타인의 모범이 되어야하는 신분에서
    이런 비도덕적이고 상스러운말을 자유분방하게 떠들고계시는데 .... 진짜 감당어떻게하시려고요..
  • 프로필사진 아 그리고 2012.11.08 23:19 경찰이거나 의경이시라면 소속좀 밝혀주십쇼
    타인의 모범이 되어야하는 신분에서
    이런 비도덕적이고 상스러운말을 자유분방하게 떠들고계시는데 .... 진짜 감당어떻게하시려고요..
  • 프로필사진 모야? 2012.11.22 21:15 당직 서신다고요?ㅋㅋㅋ유느님만세님은 모 밤에 술이라도 한잔
    홀짝이시고 주정 부리시다 경찰한테 혼이라도나셨는지? 경찰을
    이런식으로 까시네요ㅎㅎ게다가 뜬금없이
    우리나라에서 여자 30명 강간하고 3년 잠수타봐라 잠잠해지지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혹시라도 경찰이시면 당직은 개뿔 다 집어치우고
    하루빨리 쇠고랑이든 정신적인 치료가 시급해 보이군요...
  • 프로필사진 2012.12.10 01:21 진짜 ㅋㅋㅋ 글 거의 다 읽었는데요
    정당화, 합리화 하신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연예인 짓을 하려면 공인으로서 기본예의는 지켜야 마땅한거고 특히 유재석이나 MC들은 문채원보다 방송을 몇십년은 더 한 사람들입니다
    글쓴님은 후배가 자신한테 많은 사람들 있는데서 저런 무례를 범한다고 생각하면 가만히 둘건가요?
    그렇지 않을 거 같은데요 ㅋ
    그리고 단지 네티즌들이 확대해석하고 비난하는 거라면 유재석을 제외한 다른 MC들과 박시후 등 당황한 기색은 왜 비쳤을까요 공통적으로.
    유재석씨 같은 배려심 많은 사람이었으니 망정이지 저거 딴데가서 저랬으면 엄청 까였을 걸요? 이경실이나 조혜련 같은 사람이 그꼴 보면 유재석처럼 그냥 넘어갔을까요?
    문채원이 공인으로써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보였기 때문에 비난 받는 겁니다
  • 프로필사진 ddd 2013.01.08 00:51 솔직히 김준호.. 성희롱 같았다 쓰레기 새끼
  • 프로필사진 유느님하핳 2013.02.20 18:09 죄송한데 글이 하나도 공감이 안가네요.. 문채원 입장에서 본것처럼 유느님이랑 해피투게더 입장도 같이 고려하셨어야죠. 아 그리고 않좋은 => 안좋은 이 맞고 깍아 => 깎아 가 올바른 맞춤법 표현입니다. 글 쓰시기 전에 한글공부부터 하시고 오셔야겠네요
  • 프로필사진 유느님하핳 2013.02.20 18:12 죄송한데 글이 하나도 공감이 안가네요.. 문채원 입장에서 본것처럼 유느님이랑 해피투게더 입장도 같이 고려하셨어야죠. 아 그리고 않좋은 => 안좋은 이 맞고 깍아 => 깎아 가 올바른 맞춤법 표현입니다. 글 쓰시기 전에 한글공부부터 하시고 오셔야겠네요
  • 프로필사진 aaaa 2013.05.26 22:01 이때 나라가 들썩거릴정도로 비난이었지...문채원팬도 아니지만 인간적으로 정말 불쌍하더라. 완전 코미디가 따로 없었지. 울나라 인간들 다들 제정신이 아닌거같다..자기들이 뭐에 그렇게 화를 내고 있는지 인식이나 하고 있을까??
    외국인이 봤을때 한국방송 자체가 얼마나 예의없는지 아냐? 그걸 희희덕거리면서 좋다고 보고 앉아있으면서 별..우습지도 않은 유느님??손가락 건드렸다고 그렇게 분노를 하다니...대단해~ ...다들 이성이 마비된 동물들같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