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팬들에 대한 배신? 빅뱅 최악의 오점 남겨 본문

토픽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팬들에 대한 배신? 빅뱅 최악의 오점 남겨


딘델라 2011. 10. 5. 13:23


지드래곤 대마초 흡연, 팬들에 대한 배신? 빅뱅 최악의 오점 남겨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이 대마초를 흡연했다는 충격적인 검찰 발표가 오늘 나왔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김회종 부장검사는 대마초 흡연 혐의로 빅뱅의 지드래곤을 기소유예 처분했다고 오늘 5일 발표했습니다. 정말 충격적인 일입니다. 아이돌 것도 한국 아이돌 그룹 중 탑인 빅뱅이, 대성 사건에 이어 무려 대마초 사건이라니, 우리나라에선 대마초는 걸리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처벌 받는 엄연한 불법행위 입니다.




지드래곤은 일본 공연중에 한 클럽에서 대마초를 흡연했다고 검찰 조사에서 자백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한 클럽에서 이름 모르는 일본인이 준 담배를 한대 피웠는데 냄새가 일반 담배와 달라서 대마초를 의심?했지만 조금 피웠다는 진술을 했다고 합니다. 검찰에 따르면 지난 5월 중순께 일본에서 대마초를 피웠는데, 7월 검찰에서 모발 검사 후 결과 양성으로 판정받았다고 합니다.

2달 동안 그럼 대마 잠깐 피운게 남아있어서 걸렸다는 건지, 정확한 내용은 알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최근에 있던 일임에도 아무일 없다는 듯이 활동했다는게 더 충격입니다. 소속사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었는지, 외부에 발설이 안되면 그저 활동해서 돈 벌면 그만이란 생각이었는지 여러모로 실망입니다. 최근에 지드래곤이 머리를 빡빡 민적이 있던데 혹시나 그 후 심경변화 때문에 밀었던 건 아닐까 하는 추측도 해봅니다.




검찰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상습 투약이 아닌 초범이고, 흡연량도 적어 마약사범 양형 처리 기준에 미달한 성분이 검출되었으며, 대학생인 점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린다고 밝혔습니다. 기소유예(범죄 혐의는 인정되지만 정황, 연령, 범행 동기, 반성 여부 등 고려해 기소를 하지 않는 처분)가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범죄는 인정하는 것이고 양성반응까지 나왔기에 빅뱅 이미지에 엄청난 손해를 줄 것 같습니다. 거기다 지드래곤은 빅뱅에서 제일 중요한 멤버인데, 하반기 솔로등 계획이 다 틀어지는 것은 아닌지, 팬들의 실망감이 매우 클 것같습니다.

빅뱅은 정말 사건이 연타로 터지는 듯합니다. 욱일승천기 사건에, 콘서트 선정성 문제, 대성사건에 이어서 대마초사건까지, 아이돌그룹의 사건치고 정말 스케일이 크네요. 이번 사건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의 이미지가 한순간에 떨어질지도 모르는 절체정명의 위기에 놓인듯 합니다. 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데, YG가 아무리 자유로운 이미지라 하더라도, 소속사는 아이돌인데 이 정도로 될때까지 관리를 제대로 안한 것인지 정말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지드래곤과 빅뱅의 향후 일정도 심각한 차질이 생기게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이번에 YG는 상장을 앞두고 있었는데, 완전 회사 입장에선 날벼락이 따로 없을 것 같습니다. 상장때문에 유닛인 GD&TOP의 새음반도 기획되어 있었고, 지디 솔로도 연이어 발매 예정이었다고 하는데, YG는 이번일로 향후 일정을 무기한 연기할지도 모릅니다.

이번일은 대성사건보다 더 충격이 큽니다. 대성사건은 우발적이지 않은 우연의 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일이었지만, 이번 일은 말그대로 범죄인정까지 한 사항이니, 과연 YG가 어떤 해법을 내놓을까요? 정말 무조건 자숙하고 군대라도 가야하는 것인지, 파장이 커보입니다. YG로선 건실한 이미지가 중요할 이 시점에 큰 암초를 만나게 되었네요, 회사 자체로도 상당한 이미지실추가 예상됩니다. 지드래곤의 일로 다른 멤버들까지 그 짐을 짊어지고 갈테니, 여로모로 안타깝습니다. 무엇보다 맹목적인 사랑을 주는 팬들에 대한 배신이나 다름없는 일로, 빅뱅은 이번 사건으로 빅뱅 이름에 최악의 오점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이돌들은 항상 최정상에 있을때 왜 이런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잘나갈 때 자신을 좀더 되돌아보고 더 관리에 힘써야 할텐데, 너무 어린 나이에 데뷔하고 스타가 되다보니, 더 쉽게 유혹에 빠지거나 제대로 관리나 통제가 안되는 것같습니다. 아이돌 자신들이 10대 청소년의 우상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들의 음악을 좋아하고 팬이되어 온갖 정성을 쏟으며, 열정으로 응원하는 수많은 팬들을 생각해서 좀 더 자기관리에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