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40
Total
74,573,532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연예가중계 소녀시대 윤아, 배려없던 안티부르는 민망한 질문 본문

토픽

연예가중계 소녀시대 윤아, 배려없던 안티부르는 민망한 질문


딘델라 2012.04.08 13:01

 

연예가중계 소녀시대 윤아, 배려없던 안티부르는 민망한 질문

 

 

요즘 한창 사랑비의 주인공 윤희로 변신해서 연기돌로 다시 돌아온 소녀시대 윤아가 KBS연예가 중계 '게릴라 데이트'에 나왔습니다. 팬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게릴라 데이트에 나서자, 소녀시대 윤아가 떴다며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윤아는 남자팬서부터 아줌마팬까지 두루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세대 불문하고 윤아를 알아보는 모습에 소녀시대의 폭넓은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게릴라 데이트가 끝나고 인터뷰에서 MC는 윤아를 당황스럽게 만들 만한 질문들만 골라서 질문하더군요. 물론 요즘 화제가 되고 있고 하니 그런 노골적인 가십 질문들이 이어지는 거겠지만, 애써 논란을 만들고 유도 해보기 위해 던지는 민망한 질문이 배려가 없어 보였습니다. 

장근석이 자신과 연기해서 여자복이 터졌다? 남몰래 연습한 개인기가 있다(넙치개인기)? 결혼은 언제 할거냐? 는 등의 비교적 약한 질물들도 있었지만, 한창 화제가 되는 멤버들의 멤버들의 연이은 키스신? 사랑비 시청률이 신경이 쓰인다? 경쟁드라마로 유리와 경쟁하면서 멤버들 사이의 경쟁발언? 센터자리를 양보하겠냐? 등 자극적인 질문들은 제대로 가십을 유도하는 질문이였죠. 

MC는 공교롭게도 경쟁 시간에 유리와 함께 드라마를 하게 되었다며 " 패션왕이 재밌다 사랑비가 재밌다는 이야기를 한적이 있냐 " 며 두 멤버 사이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윤아는 "아니요!!" 라며 그런적이 없다고 대답을 했지요. 이에 MC는 "사이가 안좋은가요? " 며 농담을 던졌습니다. 윤아는 연신 아니라며 웃으며 대답했죠. 이어  윤아는 "조용히 모니터를 해준다"며 잘 마무리하며 빠져나갔죠. 사실 농담이지만 경쟁관계를 은근하게 유도시켜 보려는 질문이였죠. 가뜩이나 경쟁드라마 라고 매번 말이 나오는데 조금이라도 조심하려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소녀시대 멤버들이 키스신을 찍은 것을 빗대서, 그로인해 남성팬들이 멘탈 붕괴가 되었다며 키스신 이야기를 꺼내자, 자신은 볼키스였다며 대본을 보니 곧 자신도 또 키스신을 찍게 될지도 모른다며 부끄러워하며 재치있게 웃으며 넘어갔습니다. 주연을 하는 사랑비의 시청률에 대해서는 " 신경을 안쓰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신경이 쓰인다. 작품을 하면서 얻은게 많기 때문에 연연하지 않으려 한다. 잘나오면 좋겠죠 물론 " 이라며 잘 마무리 했습니다. 웃고 있겠지만 시청률 부담에서 벗어나길 어려운 주인공으로서 정말 부담스러운 질문이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민감한 질문이 있었죠. " 소녀시대 센터 자리 양보하고 싶지 않다 ? " 윤아는 솔직하게 말해야 겠죠 라며 YES를 들지만 이내 곧바로 웃으며 " 그렇지만... 꼭 기사가 막 '소녀시대 윤아 센터자리 양보못해' 그렇게 막 나가실까봐.... " 라며 질문 수위상 분명 기사화 됨을 명시하며, 민망하고 당황스런 질문이 언론에 터질 것에 대해서 걱정부터 하더군요. 이어 윤아는 " 꼭 고집하고 싶지 않다. 다 알아보시고 개개인으로 다 알아보시니까 " 라며 현명한 대답으로 대처했습니다. 센터를 담당하는 멤버에게 대놓고 센터자리 양보라는 노골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부터가 너무나 노린 배려없는 질문이였습니다.

그런데 결국 윤아의 예상대로 토씨하나 틀리지 않고 그대로 기사화되었죠. '소녀시대 윤아 센터자리 양보못해' 가 타이틀이 된 기사가 올라오자 역시나 자리 연연한다며 비난하는 악플이 달리며, 가십으로 전락되어 윤아를 비난하더군요. 아이돌 센터란게 원해서 되는 것도 애초부터 그룹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올리기 위해 얼굴마담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죠. 아이돌 그룹이야 각 멤버마다 역할이 있고 윤아도 센터로 늘 소녀시대의 중심멤버로 활약했습니다. 이제는 개개인적으로 다 얼굴이 알려지고 인지도가 올랐다며 꼭 고집하고 싶지 않다던 대답보다, 솔직한 심정이라며 안티를 자극시키는 기사들이 퍼날라지는 것을 보니 씁쓸하더군요. 

언제나 아이돌 그룹멤버들이 나오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인기에 대한 것, 멤버 서열이나 멤버간 인기 격차등 멤버간 엮어서 경쟁을 유도한다던지, 인기와 비인기 멤버들에 대한 유도성 질문으로 말하기 곤란한 질문을 하죠. 이런 가십성으로 대중과 안티들의 먹이감이 되기 쉬운 질문들을 유도성 질문하며 당사자를 곤란하게 만들고 노련하고 재치있는 대답을 요하는 '던지고 보자'식의 질문은 윤아에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조금만 대답을 잘못해도 늬앙스만 이상해도 왕따네 사이가 안좋네 별별 루머를 쏟아내는 이런 가십성 질문들이 오히려 잘지내는 아이돌 멤버들 괜히 불편하게 만드는 것인데 말이죠.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열심히 소임을 다하는 아이돌 멤버들에게 애써 경쟁심과 신경전을 유도해 내려는 듯한 이런 뻔하고 뻔한 질문들은 마치 " 안티는 질문하는 우리가 아니라 니들이 당하는 거니 우린 뽕이나 뽑아 먹자" 처럼 너무나 자극적이고 당하는 당사자 입장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아가 질문을 보자마자 언론에 기사가 나올거라는 것을 직감하고 바로 타이틀을 뽑아내고는 웃었지만, 이런 일이 얼마나 다반사면 곧바로 그런 반응부터 나올까 싶어서 안타깝더군요. 곤란해도 웃으며 방송하던 윤아의 이런 성숙한 태도와 반대로 자극적인 질문을 던지던 인터뷰가 참 대조적이였습니다. 이날 윤아는 인터뷰 내내 민망하고 짓궂은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시종 웃음을 잃지 않고 차분하고 재치있게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이런 가십 인터뷰들은 방송사들이 시청률 올리고 광고하는데 좋을 뿐이죠. 이처럼 곤란한 질문으로 인한 뒷감당은 매번 스타들의 몫이라 여기는 가십에 목메는 방송사들이 한심스러워 보였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Tag
, ,
공유하기 링크

 

42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오오 2012.04.08 18:50 곤란한 질문에도 대답 잘 하네요. 윤아 다시 봤네. 우문현답.
  • 프로필사진 황궁 2012.04.08 19:24 윤아 짱!!! 연기력 짱!!! '사랑비'에서 윤아 너무 너무 연기 잘해서 깜놀했음. 사랑비 스토리 너무 재밌음. 사랑비 대박!!! 윤아 화이팅!!!
  • 프로필사진 akw 2012.04.08 19:33 간만에 정말 좋은 글을 보고 갑니다. 잘 몰랐는데 윤아가 참 좋은 심성을 가지고 있네요 무책임한 방송사 덕분에 알게되는군요 ㅋㅋ
  • 프로필사진 마아라 2012.04.08 19:51 블로거가 소시팬인가

    겨우 저런 질문가지고 난리라니....
  • 프로필사진 ㅇㅇ 2012.04.08 20:56 그쪽이 좋아하는 연예인한테 자극적인 질문 했어도
    참 겨우 저런 질문이라는 소리를 하셨겠군요?
  • 프로필사진 -_- 2012.04.08 21:17 인터뷰 대상이 문제가 아니라 질문 자체가 문제인 거잖아요. 걔다가 영향력이 큰 소녀시대라서 사소한 말실수도 당장 기사로 뜰게 분명할텐데
  • 프로필사진 ㅇㅇ 2012.04.08 20:53 우리나라도 자극적인거를 하도 많이보니 이런질문이 그냥 별거아닌것처럼 느끼는구나ㅎㅎ
    글 본문에도 나와있듯이 분명히 센터자리를 그렇게 고집안한다고 방송에서도 말했는데 기사에서는 고집한다 어쩌고해서 루머 소설쓰기로 기사를쓰는데 루머재생산이 가능한 질문이 저런질문 괜찮은질문이라고 하는 분들 참 대단한것같습니다 방송작가 꼭 지망하시길
  • 프로필사진 룰루 2012.04.08 20:57 얼마나 자극적인거에 익숙해져 있으면
    다들 하는거니 괜찮다? 라는 말이 나오는거지
  • 프로필사진 175男 2012.04.08 21:12 요즘 연예인 관련 기사들을 보면 연예인들이 조심스럽게 던진 한마디라도 기자들이 부풀리고 과장시켜서 가십기사를 만들더라고요. 상황 잘 모르고 악플다는 안티들도 문제지만 어떻게든 기사 조회수를 올리려는 기자들이 가장 큰 문제인거 같아요.
  • 프로필사진 늘 짜증나는 기자 2012.04.08 21:46 진짜 이런거 너무 싫음 아이돌만 나오면 무조건 기사거리 하나 만들게 해주겠다고 진짜 억지로 엮거나 자극적인 내용의 질문들 그래서 내가 강심장을 싫어하지...이걸 만드는 제작진도 문제고 그거가지고 자극적인 기사 좀 써보겠다는 기자도 문제고 게다가 기사 보면 타이틀만 자극적 내용은 다른기사 ctrl+c,v 진짜 아이돌들 불쌍하다 이런 개념없는 기자,제작진때문에 안티생기고
  • 프로필사진 모든걸아는사람 2012.04.08 22:03 윤아는 비밀이 너무많아 예쁘긴 예쁘다.
  • 프로필사진 fdf 2012.04.08 22:33 저정도는 다 하는 질문이다.. 다 하는 질문이 잘못된 질문이라면 하지 말아야지.
    개나소나 살인하고 다니면 저정도는 다 하는 살인이니 예민하게 굴지 마라 이런 소리 할 거야?
    개념좀 챙기고 다시 말하자. 댓글 단 몇몇 쓰레기들 생각좀 하고 다시 댓글 달도록.


    이래서 한국 기자가 쓰레기라는 거요. 1%의 극소수를 제외하면 죄다 쓰레기들 뿐이지.
    특히 인턴기자는 재활용도 불가능한 일회용 쓰레기. 이게 우리나라의 현실.
  • 프로필사진 블러그좋네 2012.04.08 23:29 간만에 개념 파워블로거 글이 나왔네요. 요새 기자들의 기사나 블러그 글이나 다들 자극적인 기사와 내용으로 뽑아먹을려고만 난리던데 특히 소녀시대라면 이를갈며 안티질하는 사람들 많으니 더 자극적으로 나오죠. 거꾸로가는 인터넷문화에서 바른길을 걸어가시는 블로거를 만나뵈어 반갑습니다.
  • 프로필사진 ㅁㅁㅁ 2012.04.08 23:34 윤아는 좋겠다
    극성팬들이 많아서...
  • 프로필사진 ㅋㅋㅋㅋㅋㅋㅋ생각하는꼬라지가 2012.04.09 00:10 zzzzz극성팬이라니ㅋㅋㅋㅋㅋ옳은걸 옳다고하는게 왜 극성팬입니까ㅋㅋㅋㅋㅋㅋ생각하는 꼬라지가 참 우습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난소녀시대팬 아닌데 저런 질문 내가다민망하던데ㅋㅋㅋㅋ도대체 어떤 대답을 원하며 어떻게 말해야함ㅋㅋㅋ그리고 저렇게 단적으로 기사를 내면 저 방송 안본사람들은 당연히 오해하게 되겟죠 이건 팬이고 팬이 아니고를 떠나서 기본적 이치아닌가요?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최지자조심해너 2012.04.09 00:16 이건 팬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사람으로서 기본적인 예의를 가지고 있느냐의 문제다.
    극성팬이라는 인간들은 ..ㅋㅋ
    저도 이 글을 보기 전엔 윤아가 어떻게 그런말을 했을까? 했는데
    이 글을 보니 역시나 그럼그렇지 하게되네요. 현명한 윤아양이란걸 다시한번 느끼네요.
    오랜만에 똑똑한 블로그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rystalcat.tistory.com BlogIcon crystalcat 2012.04.09 02:00 신고 이런글은 오히려 안티를 부르는 글이 아닐까요...
    저거보다 심한?민망한 질문들 받은 연예인들도 참 많았는데.;
    블로거님이 윤아를 무척이나 과하게 좋아하시나보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기자들 기사제목 자극적인거야 저도 짜증이지만. 이런거 하나하나 다 맘상해하시고 그러면
    아예 소시는 토크쇼나 예능이나 인터뷰 나오지말라고 하는게 속편하겠어요.
    윤아가 잘 대답했으면 그만인데 악플러 글들 하나하나 다 신경쓰면 피곤해서 못살아요.ㅋ
    이렇게 신경쓰니 악플러들이 더 신나서 뭐라 하는거구요.
    드라마는 시청률이 전부인것도 아니니 그 드라마가 퀄리티 좋고 보는 사람이 만족하면 그만인거구요.
    예전에 연인이나 부부로 나왔던 사람들이나 친구인 사람들이 동시간대에 뭐 방송하면 시청률 이야기라든지 상대가 바뀐 연인관계 이야기라든지...저런식의 질문들 당연히 나오는거니까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요즘은 정말 인터넷 연예부 기자들 때문에 걱정이긴합니다.
    이건 기자인지 악플러인지 분간이 안갈정도로 과한 기사들을 쏟아내고 돈이나 벌어먹으면 그만이라는 식이고...
    악플러들은 뭐. 기사 읽지도 않고 욕부터 해대니까. 패스구요.-_-;

    그저 기자든 악플러들이든 다들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위하듯이 다른 연예인들도 다 존중하고 배려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 프로필사진 보면 낚시기사들 2012.04.09 02:09 요번에도 윤아의 바뀐 이상형이 어쩌구 저쩌구 기사로 낚더만
    본방보니 편집된건지 어쩐건지 이상형 이란 말은 한마디도 없더구만
    먼가 사기당한 기분??
    클릭수 올리려고 자극적이고 과장된 문구로 오바하는 기자들도 문제가 심각함
  • 프로필사진 맨큐 2012.04.09 02:21 좋은글이네요... 막드라마 시작한 연기자한테 질문을 저런거 밖에 못물어 보나??
    윤아가 소녀시대라는 인기아이돌이라,, 더 가십거리식 질문이 쏟아지는거 같네요
    사랑비 얘기나 많이 하지.. 간만에 좋은드라마 보고있는데....왜저런 질문만 하는건지
    그래도 윤아가 재치있게 대답한거 같네요,,,
  • 프로필사진 옳소 2012.04.09 14:18 이런글은 추천 근데 추천어떻게하나요?
  • 프로필사진 .. 2012.05.11 14:32 좋은 글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 마음과 꼭 같아서 읽는 내내 신기하고 감사드리는 마음 뿐이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에잉 2012.05.21 01:41 배려가 없긴 그정도 가지고.
  • 프로필사진 누가 모래도 소시 2014.01.02 15:38 여기댓단 개념 없는 님들아 댓단것들이랑mc랑기자랑 소녀시대 안티냐
    싫으면 가만히잇든가 왜 나서서 우리소시 언니들 맘아프게 니들이 좋아하는 가수한테 저러면 좋겟냐 ㅉㅉ 요즘 개념없는것들이란 우리 소시언니들 욕하지 마셈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