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83
Total
74,573,131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길 향한 도넘은 비난, 무도 자진하차 씁쓸했던 이유 본문

토픽

길 향한 도넘은 비난, 무도 자진하차 씁쓸했던 이유


딘델라 2012.09.22 06:58

무한도전 슈퍼7콘서트 논란으로 길이 무한도전에서 자진하차 했습니다. 슈퍼7 콘서트는 무한도전과 별도로 진행되는 콘서트였지만, 그 안에 무한도전 멤버들이 참여했기에 무한도전의 영향력으로 만들어진 콘서트라고 볼 수도 있었겠죠. 게다가 유료 콘서트로 그 가격이 고가라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결국 이를 지적하며 무한도전의 상업적 이용논란까지 커지며 김태호pd가 해명을 하는 등 사태가 심상치 않더니, 결국 무한도전 멤버들이 모여서 콘서트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길은 리쌍컴퍼니를 대신해 사과하며 자진하차 했습니다. 길은 장문의 사과문을 올려서 더 안타깝게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길입니다. 슈퍼세븐 공연취소로 인하여 고개 숙여 죄송한 마음뿐이지만 마지막 이야기는 해야 하는게 도리인듯 싶어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올해초 드디어 슈퍼세븐 공연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리쌍도 작은 도움이지만 멤버들과 한 맘으로 연습을 시작하며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멤버들이 악기를 하나둘씩 배워가며 점점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고 바쁜 스케줄속에 일주일에 3~4번씩 모여 밴드 연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쯤에서 유료화와 무료화의 두 갈림길에서 고민하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리나라 최고 연출가 선배들의 조언도 들어보고 자체적으로도 멤버들과 리쌍 컴퍼니스탭들과 모여 많은 고심 끝에 방송에서는 여건상 보여주지 못했던 최고의 음향, 최고의 무대, 조명, 서비스 등등 세계시장에 나가도 손색이 없을 만한 대한민국 최고 블록버스터 공연을 만들어보자로 의견이 모아졌고 그로인해 유료화 공연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방송국이나 대기업스폰행사가 아닌 이상 무료 공연은 힘들다는것을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수입금은 1차적으로 공연 중 정말 재미있게 많은 관중들 앞에서 기부라는 것이 즐거운일이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어려운 분들에게 자동차선물, 등등 버라이어티한 연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2차적으로 모든 투어가 끝나고 난 뒤 수익금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무슨 일로 보답 할 수 있을까로 여러가지 고민을 하고 있던 중이였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고아원 양로원 건물신축 증정, 장학금제도, 자선단체설립 등등 큰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상황이라 구체적이지는 않았지만 정말 여러가지 재미난 아이디어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보여드릴 수 없는 일들이 되어 버렸지만요.

간절히 말씀드리지만 멤버들이 공연을 통해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함이 아니라 무대위에서 그리고 공연이 끝나고 난 뒤 무도스타일로 세상에 다시 돌려 드릴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저희 리쌍컴퍼니도 그런뜻으로 시작했고 정말 아끼며 살아오며 공연에 모든걸 쏟아붙자라는 마인드로 힘차게 준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끝나면 알아주시겠지 믿어주시겠지라고 생각했던 저의 판단이 초래한 여러 가지 안좋은 상황 때문에 오랜 시간 믿어주신 무한도전 시청자 여러분들을 혼란스럽게 해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여러분 멤버들은 공연을 모릅니다. 멤버들은 무대를 모릅니다. 멤버들은 전문적으로 춤을 추고 노래하는 가수가 아닙니다. 하지만 멤버들은 우리만의 색깔로 멋진 무대를 위해 지금 이 시간까지 열심히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세상에 더 크게 돌려드리기 위해 정성껏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결정과 모든 진행은 제가 직접 진행했고 멤버들은 공연을 만들어온 저만 믿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모든 잘못은 제가 만들어낸 것입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더 이상 이 일로 인해 수많은 오해와 억측으로 멤버들과 제작진 시청자분들의 마음이 다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무한도전 제작진과 시청자는 저희에게 가족 이상의 사랑입니다. 받은 사랑이 얼마나 큰지 글로 헤아릴수 없습니다. 컴퍼니 홈페이지에 무한도전과 무관하다는 글의 속뜻은 본 공연은 방송이 아니다라는 뜻이였고 제작진과 결정한 부분이였지만 그 부분 또한 제가 유연하게 설명하지 못해 일어난 제 실수입니다. 정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어제 취소 결정을 내리고 멤버들과 얼굴을 맞대고 아침까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멤버들도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 다시 한번 시작해보자라는 말로 화이팅 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많은 힘을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방송에서도 더욱 더 힘을 모아 열심히 빅재미 만들어 가자고 소주한잔에 서로를 위로했습니다. 여러분들 제발 더 이상 멤버들과 제작진의 마음이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슈퍼세븐을 준비하며 수개월간 도와준 댄스팀, 리쌍유랑극단, 무한도전 작가님들, 리쌍컴퍼니 직원분들 기달려 주신 수 많은 스탭 여러분 약속을 지키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죄송한 마음으로 떠나겠습니다. 개리도 마찬가지 죄송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3년동안 정말 진심으로 무한도전을 사랑하고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감사하며 보낸 시간이였습니다. 고마웠습니다.

 

 

 

 

물론 이번일은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팬들이 유료화 논란에 따른 실망감을 제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무한도전이 수익사업이 아닌 기부형식의 포맷을 해왔었고, 무한도전이 하는 것이라면 무료여야 한다는 생각이 더 많았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과연 이런 일련의 사태가 과연 콘서트 취소에 길 하차까지 갔어야 했나... 지나치게 확대된 상황이 오버스럽고 안타깝게 여겨집니다.

 

유료콘서트 자체가 논란이 된다는 것부터가 심히 과장된 것 같습니다. 물론 무한도전 멤버들이 참여했지만, 무한도전 제작진이 참여한 것이 아니기에 이름부터도 슈퍼7으로 별도로 사용했었고, 사실 대형 콘서트를 무료로 한다는 자체가 말이 안되는 상황이 더 큰 이유겠지요. 길이 사과문에 올렸듯이 최고의 음향과 무대, 그리고 리쌍 타이거JK 윤미래 싸이 지드래곤 스윗소로우 데프콘 10cm 바다등 최고의 게스트를 모시기로 했으니,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방송국주체도 아니고 무한도전 멤버들로만 이뤄진다면 당연히 유료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어차피 이 콘서트 자체가 강요가 아닌 가고 싶은 사람들만 가면 되는 것입니다. 무도 멤버들이 참여한다고 해서 시청자의 볼 기회를 앗아가며 유료로만 보게 하면 나머지는 어찌되느냐? 라고 말하는 것 부터가 어쩌면 지나친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이해가 안된 것은 바로 그 점이었습니다. 어차피 가기 싫으면 안가면 그만이고 가고 싶으면 가면 되는 콘서트인데 왜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큰 잘못으로 여기며 공격을 할까입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그에 참여를 한다고 해서, 무도니까 무료여야 한다는 것은 지나친 억지 같아 보였습니다.

 

 

이 사태가 터질때 사람들이 가장 주목한 것은 바로 리쌍컴퍼니 더군요. 주체가 길이 만든 회사라는 것이 혹 사람들에게 불만이 된게 아닌지 생각했습니다. 돈벌려고 그런거구나 오해를 산거지요. 그런데 이점도 자세히 돌려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차피 무도멤버들이 기획하고 투자를 해서 만든 콘서트인데, 최대한 믿을 수 있는 기획사를 찾는게 우선일 것입니다. 비록 무한도전 타이틀은 없지만 슈퍼7 으로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하는 콘서트인데 자신들의 손으로 기획하고 짜는게 남에게 맞기는 것보다 더 좋았겠죠.

 

길이 이를 제안할 수 있던 것도 자신이 다년간 음악인으로 경험을 가졌기에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다들 생소한 콘서트를 위해서 열심히 준비했겠죠. 중요한 것은 주최사가 리쌍 회사라 해서 돈 욕심 부린거라 오해할게 아니라, 그만큼 멤버의 기획사니까 더 안심할 수 있다라고 생각해 볼 수는 없었는지 안타깝더군요. 콘서트등 공연때 주최사가 말성을 부려서 큰 낭패가 된 사례가 많습니다. 그러니 리쌍컴퍼니를 통한 다는 것은 모든 책임을 자신들이 떠안고 믿고 볼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려 했다는 뜻일 것입니다.

 

자신들의 이름만 빌려줘도 기획사들이 줄을 서서 해주겠다 했을텐데, 그랬으면 신경도 덜쓰고 편했겠지요. 세세한 것을 다 준비하는 수고를 감수하면서 기획한 콘서트를 무작정 돈벌려고 그랬구나 생각하는 것은 너무 가혹합니다. 이점에서 길이 과하게 욕을 먹고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길이 사과문에 올렸듯이 팬들에게 멋진 공연을 위해서 후에 수익금까지 다양하게 기부할 기획까지 세웠다는데, 한번 믿어주는 아량이 없이 무조건 길에게 화살을 돌린 것이 너무하다 생각했습니다.

 

 

결국 콘서트는 취소가 되었고, 길은 자진하차를 했습니다. 그리고 리쌍 컴퍼니를 대신해 함께한 개리까지 런닝맨에서 하차를 한다 했습니다. 이들은 예능을 떠나는 초강수를 짊어지며 이번 논란에 대한 책임을 완벽하게 지면서 자신들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아마 이번 사태를 두고 이들이 하차하는 일까지 벌어질거라 생각하진 못했을 것입니다. 너무 충격적인 일이라서 안타깝습니다. 그만큼 이번일로 다들 상처를 받았다는 것이고, 처음부터 그들이 이 기획을 가지며 가졌던 마음이 결코 가볍지 않았다는 반증이겠죠.

 

콘서트를 하면서 소통이 좀 안되었다면 그것을 나무랄 수는 있었겠지만, 적어도 이를 두고 이렇게 몰아붙이며 다 길 니 탓이다 하는 것은 옳지 못했습니다. 길의 하차는 그가 무한도전이 가지는 이름을 허투루 여기지 않고 그에 대한 책임감을 얼마나 잘 아는지 느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적어도 이번 하차에 대해서 만은 길의 선택에 대해서 또 비난을 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길이 최근 무한도전에 잘 적응하고 있었기에 더 안타깝습니다. 그가 무한도전에서 비록 많은 욕은 들었었지만, 그래도 꿋꿋하게 열심히 자신의 캐릭터도 만들려 했고 비난도 참고 3년을 함께 했었습니다. 혹 길이 무도에서 빠진다면 이란 생각은 있었지만, 이런 논란으로 이렇게 떠나간다니 씁쓸합니다. 해양전문가수라며 무도스타일을 빛내 줬었는데 말이죠. 이번일을 통해서 무한도전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좀더 그들을 믿어주고 한번 보고 나서 탓을 해도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콘서트를 하고 나서, 다들 만족하며 이래서 였구나 느꼈을지 어찌아는지...하여튼 길이 말했듯이 더이상 이번 논란이 확대되지 않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37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그건아닌데 2012.09.22 11:47 머 레이디가가 에미넴 마룬파이브급이라고 칩시다 한국에 한해서. 그래도 그런 슈퍼스타들도 절반가까이를 제대로 볼수도 없어서 보통 좌석으로 지정하지도 않는곳까지 vip석이라고 하고 그 가격 받아처먹지는 않습니다. 그 이후 논란이 거세져서 수정하긴 했지만 아무리 변명해봐야 그 경악할 만한 배치도는 순수성을 찾아볼래야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좀더 많은 팬을 만나기 위해서 좌석으로 쓰이지 않는 곳까지 vip까지 햇다고 생각하실분은 설마 없으실테고
    그리고 과연 '보답'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절반 가까이를 vip석이라고 하고 그 가격을 받을려고 했다는게 진실성이 있어 보이시는지? 길을 욕하는게 아니라 무한도전 자체를 욕하는겁니다. 스스로 왕자병이라도 걸린겁니까? 방한한 슈퍼스타들보다도 더 많은 돈을 받으면서라도 콘서트를 해주는게 보답이라는 겁니까? 나중에 머할려고 했다 이런 말 누가 못합니까?
  • 프로필사진 그건아닌데 2012.09.22 11:50 정리합니다.
    논란의 배경은 가격 그차제도 있었지만 상식적으로 납득할수 없는 좌석 배치도가 문제였다는 포인트를 잡고 계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기획단계 다보셨나요? 2012.09.22 11:51 글킨하져..처음 티켓값과 좌석배치를 보고 저도 좀 심한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하루만에 의견을 수렴하여 정정하였죠..
    좌석배치나 가격을 길과 개리 그 둘만의 의견으로 정한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현재 김장훈씨가 기획 총괄하였다 야그 하기도 하구요..
    기획단계까지야 우리가 자세히 모르겠지만, 비싸다는 야그 나오자 바로 정정했죠.
    그럼, 그정도 가격이었는데 왜 비싸게 책정했냐 하는 말도 나오죠.
    그건, 그만큼 공연의 퀄리티에 자신있었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처음 이미지가 중요하다고, 나쁘게 보면 다 나쁘게 보입니다,.
    그들의 처음 의도는 돈벌이나 상업성이 아니었습니다.
    믈 그대로 보답의 차원이었죠..그 숫수성과 의도를 왜곡하거나 비꼬지는 말자구요
  • 프로필사진 2012.09.22 12:18 흠..돌출무대구조상 그장소는 대부분 VIP석이 맞습니다. 다른사람들이 2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겠지만요. 맨위의 검은색으로 있는곳만이 무대는 아닙니다. 좌석배치상으로는 스탠딘공연 한번이라도 가본사람이라면 절대 그런말 못할텐데요? 그리고 마룬파이브,레이디가가 현대카드 수퍼콘서트를 왜계속 들고 나와 비교하는지요? 그 콘서트는 현대카드에서 뮤지션들 개런티를 대부분 소화하고 판매하는 실제운영티켓값이 그가격입니다. 따지고보면 비슷한데요? 스폰서라는 개념없이 공연을 한다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모르고가격 높다고 비웃고, 공연구조도 모르고 vip석 말하는건 웃기네요
  • 프로필사진 대현 2012.09.22 12:23 리쌍은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다고 떠났네. 이제 욕설하고 나대던 네티즌들 책임은 누가 지나?
  • 프로필사진 그건아닌데 2012.09.22 12:35 공연기획 의도를 결방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라고 했었음에도 자기들을 빌보드 1위 달리는 슈퍼스타급보다 높게 가격 책정하고 게다가 그 높은 가격의 비율을 절반 가까이 했는데 처음 의도가 순수했다고 믿으시는것인지.
    그다음날 발빠르게 수정했다고 순수했다고 하신다면 송영선 의원을 논란 일어난 다음날 빠르게 꼬리자르기한 박그네도 순수했다? 머 정치판하고 비교할 문제는 아니지만 단순한 팬심에서 불러온 지위가 아닐련지요?
    이 가격에 이렇게 해놔도 사람들이 사갈거라는 자신감이 없다면 처음에 그렇게 했을까요?
    보답이라는 단순한 팬들을 향항 사랑이 아니라 스스로를 슈퍼스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런 좌석배치로 그런 가격을 매겼을까라는 생각 드는데요.
    리얼 버라이어티에서야 슈퍼스타겠지만 (적어도 한국에서만) 콘서트의 질에 대해서는 안보고 머라할순 없지만.
    철저하게 아마추어인 그들이 철저하게 프로들보다도 더 비싼 가격을 매길수 있다는 자신감....바로 여기서 실드 치시는
    님들이 만든 왕자병 아닐까 싶네요.
  • 프로필사진 튀김지냔 2012.09.22 12:47 개인적으로 이번 논란에 대해 안타까운점은 슈퍼7콘서트를 반대했던 모든사람들을
    단지 "표값이 비싸서 혹은 무료가 아니라서"로 대변되는 거지근성 집단으로 몰아가서 아쉽습니다.
    애초에 가격에 의한 징징거림은 주요 골자가 아니라고 봐요

    이번 콘서트 논란의 주요 핵심은 슈퍼7이라는 콘서트가 무한도전의 이름을 팔아서
    수익을 얻으려 한것처럼 팬들에게 "보엿다는 점"이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왜 수익을 얻으면 안되냐고 묻는다면 무한도전은 멤버 개인의 것이 아닌 이들포함 김태호pd와
    그 스탭들이 공동으로 것이니까요)
    현재 콘서트가 취소되자마자 그 실상에 대해 조목조목 나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누가봐도 오해하기 뻔한 상황에서 콘서트 기획자나 주관사에서 명백하게 무한도전과 선을그엇다면
    많은 대중들이 슈퍼7콘서트가 그저 무한도전의 이벤트 특집이구나 라고 오해할일은 없었겠지요

    애초에 기획의도를 보십시오 파업기간에 무한도전을 만나지 못한 팬들을 위해 무한도전 멤버들이 준비한 공연이라고
    했습니다. 이것만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 공연을 무한도전의 이벤트 특집으로 볼 확률이 높지않겠습니까?
    무한도전과 독립된 콘서트로 보는사람들은 몇없었을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왜 애꿋은 티켓값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는지도 여기에서 찾아야 한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무도팬들이 보기에 지금껏 무한도전의 공개 이벤트 특집에서 티켓값을 받은 일은 없었거든요
    그저 방송 이벤트중의 하나였기 때문이죠
    그렇게 생각했는데 일단 티켓값을 내야하니 그점이 팬들에게 뜬금없고 당황스럽게 다가왔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팬들중에서도 내용이 좋다면 기꺼이 13만원되는 비용 감수하겠다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 태호pd 는 슈퍼7콘서트는 무한도전과 무관한 콘서트라고 했으니 단순 이벤트특집으로
    생각했던 팬들에게 혼란을 가져왔을것이고 단편적인 정보만 가지고 있던 무한도전팬들은
    "무도와는 무관한데 이것들이 우리 무한도전의 이름을 팔고 돈벌려고 하네? 게다가 그게 매번 욕을먹는
    길이 대표로 있는 리쌍컴퍼니네?" 이런식으로 비난을 한것이죠

    또한 시간대역시 토요일 6시인 무한도전 할시간에 무한도전의 메인멤버들이 무한도전과 무관한 콘서트를
    무도팬들을 대상으로 한다는게 감정상으로 이해할수 있는 행위라고 생각하지 않거든요
    (왜 인터넷으로 다운받으면 상관없지않냐 라고 묻는다면 방송인의 입장에서 타사와의 겹치기 출연이 왜
    안되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식이 좋지않게 박혔으니 콘서트 값을 내려도 기부를 하겠다고 해도(솔직히 기부안해도 그만이지만)
    다 궁색한 변명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죠
    전 길과 개리를 포함한 리쌍컴퍼니가 콘서트를 취소하기에 앞서 왜 이런콘서트를 했는지 왜 시간대는 이렇고
    가격은 왜 이렇게 산정했는지에 대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그 사실을 알렸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도팬이라고 다 무개념 그지근성인 사람들만 있는게 아니거든요
    지금껏 제대로된 해명도 없이 오해하기 쉬운상황에서 논란만 증폭시켰으면서
    콘서트를 엎어버리고 이에 모든 논란의 원인을 "공짜 밝히는" 무도팬으로 몰아가는게 옳은건지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5345 2012.09.22 13:19 죄송하지만 공연참여자인 무모멤버가 리쌍컴퍼니까 직접적으로 무도이름 판 것도 아니고 '무도팬들을 위해서'라고 했을뿐인데 언론에서 그렇게 불려졌다는 이유로 무한도전과 '직접적' 으로 연계시키는건 무리가 있다고 보구요..

    그런 오해했다면 전후사정을 따지지도 않은 무도팬들의 무지가 문제였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이미 시간대에 대한 해명은 있었고

    가격은 왜 해명을 해야되는지 이해가 안가는 군요.. 내가 100만원을 받던 10원을 받던 그건 공연 기획사 마음입니다.. 그리고 그 가격대가 나오기 위해서는 이미 충분한 시장조사 하는 건 기본인데 마음대로 책정했을까봐요?
    그리고 팬들의 요구에 의해 가격이 합리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조정된 티켓가격을 보면 게스트들 멤버들 가치 생각하면 싼편이라 생각합니다.. 더 이상의 해명을 요구한다는 자체가 웃긴일이지죠..
  • 프로필사진 hahahaha 2012.09.23 14:17 저는 전적으로 튀김지냔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몇몇 네티즌들이 무도팬들을 그지근성으로 몰아가는것에 너무나도 화가 납니다. 그리고 모든 사건을 해명하기 전에 일련의 형태를 보면 오해의 소지가 충분히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네티즌들의 오해를 하기전에 충분히 설명만 했으면 이렇게 오해가 없었을겁니다. 왜냐하면 무도팬들으 무도에 대해서는 관대하니까요....
  • 프로필사진 5345 님... 2012.09.23 14:20 " 직접적으로 무도이름을 판것도 아니고.... 무도팬들을 위해서라고 했을뿐인데" 무도팬들을 위해서 라고 이야기한것은 이미 무도이름을 판것이라고 설명할수 있습니다. 무도이름을 팔지 않을려면, 그냥 팬들이라고 했어야했습니다.
    무도팬들의 무지가 문제가 아니고, 전후 사정 설명없이 그저 무도팬들을 위해서라고 했기때문입니다...설명을 해주었으면 충분히 이해라고 넘어갔을겁니다. 왜냐하면 무도팬이니까요....
  • 프로필사진 대현 2012.09.22 12:51 그건아닌데/ 님 제가 시간이 남아 돌아서 댓글을 달아봅니다. 빌보드 1위 달리는 슈퍼스타급 애들의 콘서트와 비교하시는데, 비교가 다른 문제입니다. 그런 애들은 비쌉니다. 비싸도 무지하게 비싸요. 우리나라에 와서 콘서트 하는 애들은 후원 스폰서가 아주 막강해서 가격이 떨어지는겁니다. 후원사들이 누군지는 아시겠고. 그리고 순수성의 문제를 말씀하시는데. 콘서트 입장료를 받는 것과 순수성과의 연관성은 뭔가요? 가령 콘서트가 공짜라면 순수한 것이고 입장료를 받게 된다면 순수하지 않다는 것이며 높은 가격을 책정하면 더욱 순수성이 떨어진다는 말씀이신가여? 둘의 개연성은 상당히 낮아 보입니다. 몇 년 동안 국내 예능계 1위를 달려온 무도팀에서 뜻을 모아 방송국에서의 주최가 아닌 사적인 곳에서 주최하는 겁니다. 체육관 사용료, 무대 설치, 전문 인력 고용, 홍보와 기타 잡비 등등, 계획 추진 단계에서 엎어졌는데도 억단위 손실이 나왔습니다. 실제 콘서트 개최시 얼마의 비용이 나올 꺼라 예상하시나요? 이런 비용을 전부 무도팀이나 리쌍컴퍼니가 떠안고 무료로 하라는 뜻인가요? 합리적인 가격, 혹은 보다 좋은 무대와 활동을 위해 보다 괜찮은 가격을 매기면 안되는 건가여? 공짜를 너무 좋아하시는 건 아니신가여? 글쓴님께서는 좋은 일을 하시느라 돈 없이 일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공짜를 너무 좋아하시는 건 아닌지. 그리고 이런 예능에 관련된 문제를 정치판과 비교하시는 걸 보니 얼마나 순수하신지 알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보헤미안 2012.09.22 13:04 에휴...저 글을 보니 모든 일이 다 해결되는 느낌이네요.....
    저 글이 보고도 여전히 납득안가라고 욕하는 네티즌들은 그냥 길 싫어하면서 남 잘되는 꼴 보기 싫어하는 사람..
    저 글을 보고 으응.....그랬구나..라고 하시는 네티즌 분들은 무도팬..이렇게 되지 않았을까요?
    그런데 결과적으로는 모두에게 원만한 해결이 아닌 상처뿐인 결과로 남았으니..어쩌면 좋나요..
  • 프로필사진 대현 2012.09.22 13:05 튀김지냔/ 님 제가 토요일 시간이 워낙 남아도는지라 댓글을 달아봅니다.

    저도 속칭 무도빠로써 지금의 길이와 관련된 무도의 일에 안타까움이 큽니다.

    님의 포인트는 '슈퍼7' 콘서트의 의도와 상관없이 무도팬에게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공연 시간이 무도 본방과 겹쳐지는 건 옳지 않았다.
    입장료 문제는 부차적인 문제다. 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무도나 리쌍컴퍼니의 문제가 아니라 오지랖과 이슈를 위해서는 추측과 억측을 쏟아 내는
    인터넷 기자들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문제가 불거질 쯤 김태호가 무도와 관계 없음을 표명했으나
    여기서 또 추측과 억측을 쏟아 낸 것이 인터넷 기자들이죠. 불만의 화살은 그들에게로~

    두 번째 문제는 공연 시간이 본방과 겹친다 인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슈퍼7'이 콘서트라는 겁니다. 콘서트의 황금 시간은 언제 일까요?
    바로 토요일 저녁 시간입니다. 누가 뭐래도 콘서트는 토요이리 저녁이 진리죠.
    이번 콘서트는 무도가 아닙니다. 김태호가 연출하는 것도 아니며 MBC가 후원하는 것도 아닙니다.

    세 번째. 가격 문제는 뭐 이성적으로 생각하시면 정답입니다. 당연한 얘기는 여러 번 얘기 할려니 힘들어서.

    시간이 남아 도는 관계로 글을 적습니다.

    결론은 무도에게 피해 없이 모든 일이 원만히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한국의 무도빠 1人
  • 프로필사진 튀김지냔 2012.09.22 15:11 그렇게 토요일에 한가하신 분이 시간내주셔서 답글달아주셨으니
    저는 님처럼 한가하지는 않지만 보답 차원에서 댓글을 답니다.

    첫번째 문제는 인터넷 기자라고 하셨는데 그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무한도전과 상관없는 별개의 콘서트 이면서 기획의도를 무한도전과
    밀접하게 잡은 주최측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김태호pd의 해명글은 논란을 잠재우기는 커녕
    무한도전과 관계없다는 멘트가 오히려 팬들 불만에 기름을 붓는
    격이었죠

    두번째는 콘서트의 적정시간 이런거 운운하는데 ㅋ
    무한도전 공개이벤트도 아니면서 무한도전 주축멤버들이 본방시간대에 무도 팬을 대상으로 공연을 하는게 흔히 말하는 겹치기 출연으로
    보일수도 있다는겁니다
    그런 문제에서 이게 콘서트다 mbc후원이다 아니다 할 문제가 아니죠
    그쪽도 헛짚으셨네요

    세번째 가격이 불합리하다 말한적이 없습니다.
    뭘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당연한 얘기 운운하는지 어이없군요

    저는 정말 주말에 놀기 바쁜사람이지만
    없는시간 쪼개서 너무한가한 나머지 시간이 남아도는 님에게
    답장을 쓰네요

    애초에 그따위로 사람을 비꼬니까 좋아요?
  • 프로필사진 스카라 2012.09.22 13:36 비난을 받을 이유는 충분 했다고봅니다.

    첫째로, 방송국의 파업기간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콘서트를 개최하는거라고 이야기를 했다는 점입니다.
    길의 사과문 내용대로 "최고의 음향시설등등의 이유로 유료로 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표의 가격이 비싸다는것 역시 앞의 이유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 공개한 좌석배치의 부분을 보면 솔직히 좀 짜증이 날 만한 상황입니다.

    둘째, 처음 좌석표와 티켓값 공지 후 비난여론이 일자 좌석배치와 가격을 수정한 후 이 콘서트는 무도와 관계없다고 밝힌 점입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팬들을 위한 콘서트라는것을 뒤집은 것인데 이것은 솔직히 콘서트가 상업적이라는 말 밖에 되지 않습니다. 무도멤버 7명 전원이 콘서트를 하면서 무도와 관계가 없다라고 주장하는것은 팥이 들어있는 단팥빵을 그냥 식빵이라고 주장하는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내린것은 둘째치더라도 바뀐 좌석표는 처음의 그것고 비교했을 때 더 어이가 없는 배치였습니다.
    바뀐 좌석표를 보면 이건 진짜 돈을 벌려고 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길의 사과문에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동차등의 경품을 마련했다라고 하는데 이 콘서트는 애초부터 어려운 사람들이 갈 수 있는 콘서트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주최측에서 초청하지 않는 이상은 말입니다.

    과연 무도팬들이 무도를 사랑하고 응원하는 이유가 화려한 무대와 높은 공연 수준이었을까요? 이것을 생각해 본다면
    답이 쉽게 구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솔직히 이번 사태로 인해 많은 무도팬들이 실망을 한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이고요. 애초에 이런일 자체가 없었으면 좋았겠지만....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고 합니다. 이번을 기회삼아 다시 한 번 초심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 발전하는 무도를 기대해 봅니다.
    애초에 길도 이런 의도는 아니었겠지만 의욕이 너무 앞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쉽지만 상처가 아물고 다시 좋은 얼굴로 만날수 있겠지요.

    무도도 리쌍도 화이팅하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5345 2012.09.22 13:46 무도 시간대랑 가격에 대해 태클거는 건 말도 안되는거 같네요..

    저 관객들이 콘서트를 본다고 해서 시청률에 얼마나 미치겠냐요?
    저 관객들이 콘서트에 안가면 100% 무도를 본방사수한다는 보장있나요?
    무도팬들만 저 콘서트에 티켓을 살 자격이 주어지나요?
    무도팬들만 간다는 생각은 무슨 논리죠?
    김태호PD 몰래한 콘서트라면 예의에 문제가 있겠지만.. 과연 김태호PD가 몰랐을까요? 김태호PD가 불쾌했다면 이미 의사표현을 했을꺼고 조정이 되었을꺼라 봅니다..
    그리고 재처리가 고민할 문제인데 왜 우리가 MBC를 걱정해주어야 하나요? ㅋㅋㅋ

    저 사람들은 '기회비용'에 의해 무도본방 대신 '콘서트를'택한사람들이고 꼭 본방사수하고싶은 사람들은 일요일공연도 있는데 시간때는 정말 이해가 안가고요..
    본방보고싶은 사람은 본방사수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저 것도 전부 매진되었다는데..

    리쌍은 분명히 공연시간 후 괜객들 귀가시간까지 고려한 결정이였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공연기획자로써 너무나 당연한겁니다..
    콘서트관객들 귀가가 중요하지 관련도없는 무도랑 뭔 상관인가요?

    가격은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비싸다고요?
    무대장치비용 대관비용 스텝들비용 하면 돈 많이 듭니다..
    빅스폰서끼고하면서 했다면 비쌀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폰도없이 10만원 아래로 가격이 책정된건
    얼마 남지도 않을겁니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컨텐츠를팔고 이윤을 남기는 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저 들도 노력하고 준비해온 결과니깐요..
    당연히 출연료 같이 저들에게 몫이 돌아가야되잖아요...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무도에서 콘서트 할 때 꽁짜라 생각하십니까?
    이 세상에는 꽁짜가 어디있습니까?
    무도에서 준비해주고 여러분들 초상권을 쓸수있는 권리와 관객몰이하면서 분위기를 올려주는 역활을 함으로써 서로 윈-윈하는 결과를 만드는 거지..
    무도 입장에서 마냥 퍼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라는 겁니다..
  • 프로필사진 튀김지냔 2012.09.22 14:54 직접적으로 무도이름을 판건 아니지만 애초에 공연기획 의도자체가
    파업으로 무한도전을 보지못한 팬을 위한 공연 이었고
    이는 슈퍼7 공연기획의도라고 알려져있었습니다
    게다가 이 기획의도는 기자들이 과대망상으로 나온 멘트가 아닌
    주최측의 의견이구요
    이게 무한도전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게 더 이상한거 아닙니까?

    물론이는 이후 다시 수정되어서 선을 그엇지만 그 해명시기가 너무늦어 논란을 증폭시킨후였죠 애초에 처음부터 얘기했다면 논란거리도 안될문제죠
    태호pd의 해명역시 팬들이 느끼기에는 mbc스탭들을 배제한 슈퍼7에대한 섭섭함으로 해석하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구요
    ->이는 파업기간때 파업에 전념하는 스탭을 콘서트에 끌어들일수
    없어서라고 해명했지만 그 해명시기가 어느때였는지 아십니까?
    콘서트 취소되고 나서 한참후에 나온얘기입니다.

    애초에 무한도전과 무척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공연에서
    태호pd가 나와는 상관없다 나는 모르는 공연이다라고 했고
    그 전후사정을 알수없는 팬은 어떻게 해석을 내리나요?

    그리고 저는 슈퍼7의 시간대와 가격이 불합리 하다고 한적이 없습니다
    그쪽에서 멋대로 생각하지 마세요
    다만 감정상으로 팬들이 오해해서 분개할만한 내용이었다는것이죠

    시간대-> 너네들의 공연 우리가 봐야하는데 그러면 무도를 못보잖아?
    이런식으로 생각하셨어요?
    반드시 본방보고 싶다는게 아닙니다 출연자들의 관점에서 생각하라는
    겁니다. 겹치기 출연이라는게 단지 방송상의 개념으로 끝나는게 아니니까요 무한도전 방송할 시간에 같은 팬을 대상으로 또다른 공연을
    하는건 프로그램에 대한 룰 위반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러한 불만에 귀가시간 콘서트 적정시간같은 해명을 한다면
    헛짚은거죠

    가격->비싸다라는 얘기가 아니라 배경사정을 생각해보라는 말입니다.
    왜 이게 무한도전이 깊게 연관된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mbc 무한도전이 주최하는 이벤트 공연이 아닌 유료콘인지
    설명할 필요가 있다는겁니다.
    왜 그문제에 기획자가 얼마를 정하든 무슨상관이냐니
    합당한 가격이다 본전치기다 이런 얘기가 왜나오나요?

    애초에 공연기획자 입장에서 논란이 있으고 이를 잠재울만한 근거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해명할수도 있는거고 그럴능력도 있지 않았습니까?
    애초에 기자회견을 하라는것도 아니고 트위터나 페북에 장문의 글만
    올려도 충분히 덮을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저는 티켓 가격이 합당하다 싸다 이런걸
    문제삼지 않았습니다.
    누가 돈벌지 말랬습니까? 무조껀 공짜 거렷습니까?
    팬들의 불만은 왜 애꿋은 너네들의 유료 콘서트의 홍보수단으로
    무한도전을 이용하냐는거지 왜 공짜콘서트 안하냐가 아닙니다

    저는 애초에 티켓가격이 문제가 아니라고 댓글 앞에 적어놨는데
    무슨 모든 문제가 거지근성인양 들이미는게 참 웃기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jh158@hanmail.net BlogIcon 미루나무 2012.09.22 17:05 꼬인 인간들이 많아도 많아도 너~~~무 많아.저 정도의 우리 나라 A급 연에인들 모아서 콘서트를 하는데 어떻게 무료로 할 수 있지? 방송국에서 하는 것도 아니고... 방송은 꽁짜로 해주나? 광고 무쟈게 끼고 하자나
    꽁짜로 해도 어차피 못 갈 사람들은 못간다.10만원이라도 갈 사람들은 갈테구...
    무조건 내가 못하면 다 트집여 인간들이.길이 뭔 잘못을 했지? 난 길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솔직히 박명수,하하보다 낫다.
  • 프로필사진 1212 2012.09.22 18:16 관심없다 퉤
  • 프로필사진 2012.09.22 19:19 ㄴ 님도 꼬이셨네요

    박명수랑 하하는 님 한테 무슨 피해를 줬다고 평가절하 하십니까

    베베꼬여가지고
  • 프로필사진 asdas 2012.09.22 20:41 그지근성만 들었나...그래 니들은 평생 여행도 10만원 이네로만 가고.. 10만원 넘는 물건도 사지말어...니들이말하는 서민들이니까 ^^ 그지근성들....
  • 프로필사진 ttgr 2012.09.22 21:48 글쓰신분 지극히 무도나 길 팬입장에서 쓰신것같네요 정확한 요점을 보세요 단순히 그냥 유료라서 욕하는게 아닙니다
    여러 공연 보러다녀본 제가 봐도 좌석배치도 가격 보는순간 아..이건아니다싶더구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edumonster.tistory.com BlogIcon 대이빅 2012.09.27 14:18 신고 잘 읽었습니다. 아래에 자격증관련 좋은 정보가 많네요.

    유망직종 및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방과후교사 자격증은 무료 수강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해보세요^^ http://www.edulicense.co.kr
  • 프로필사진 까고앉았네 2012.10.07 22:20 길욕하는 거지들 공짜 좋아하는 거지들
    그냥 쳐 아갈 닥치세요
    공연보는 기본도 안되어 있는것들이
    촌놈인 내가 봐도 어이없다
    공짜로 쳐볼라고?? 그리고 돈없음 보지마
    븅들아 아 어이없어
  • 프로필사진 까고앉았네 2012.10.07 22:22 길욕하는 거지들 공짜 좋아하는 거지들
    그냥 쳐 아갈 닥치세요
    공연보는 기본도 안되어 있는것들이
    촌놈인 내가 봐도 어이없다
    공짜로 쳐볼라고?? 그리고 돈없음 보지마
    븅들아 아 어이없어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