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마이프린세스-15회- 어이없는 벼락치기 애정행각.-지역비하 사과안하나- 본문

Drama

마이프린세스-15회- 어이없는 벼락치기 애정행각.-지역비하 사과안하나-


딘델라 2011. 2. 24. 06:30
마이프린세스-15회- 어이없는 벼락치기 애정행각.-지역비하 사과안하나-
마이프린세스15회 줄거리
제가... 박해영씨를 사랑하고 있습니다만나서 정리할 사람이 있었다며 한달 만에 나타난 해영. 이설은 그리웠던 마음을 애꿏은 투정으로 표현하며 그를 반기고, 해영 또한 그녀를 따뜻하게 안아준다. 기택은 의기 소침해진 윤주를 위해 억지 맞선 자리를 만들고, 갑작스럽게 나타난 정우의 손에 이끌려 나간 윤주. 다시 시작하자는 그의 말에 눈물을 떨군다.
한편 해영은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할아버지의 뜻에 따라 상속 포기 서류를 내미는 변호사에게, 자신은 당장 싸인할 의사가 없음을 밝히는데...

어이없는 벼락치기 애정행각.




마이프린세스15회에서는 해영,이설의 닭살 애정행각이 갑자기 늘어나며 보는 내내 민망했습니다. 야밤에 도심데이트. 이설 운전교습 이 밖에 해영의 느끼멘트 등  이설공주 김태희가 욱 하고 헛 구역질 할때 저도 하고 싶었습니다. 갑자기 이러니까 보기 좋은게 아니고 이게 뭐하는 시추에이션인가 하는 생각과 내용이 점점 지루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속 닭살 애정 행각이란 몰아서 한번에 하는게 아니고 드라마 중간중간 평소에도 닭살스럽게 행동하거나 해야지 거부감 없이 아 진짜 부럽다. 질투가 나고 시청자 눈도 즐겁고 하는 겁니다. 무슨 대충 벼락치기 처럼 닭살스럽게 하면 그게 공감이 간다고 생각하시나요 장영실 작가님. 김은숙 작가님 시크릿가든 이나 드라마 궁 좀 꼭 보고 다음 작품 쓰길 바랍니다. 




꼭 15회 마프 보면 김태희 송승헌 둘만 즐거워서 드라마 찍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이렇게 쉽게 전개 되는 모습을 보면서 4회 정도면 끝날 내용을 지금까지 말한디로 끝나는 공주 검증하려고 이렇게 질질 끌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마프 작가라면 4회 정도 까지 국민투표 마치고 공주가 되서 공주 훈육을 하면서 해영이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는 그런 내용을 그리던지 아니면 차라리 원래 황실이 있는 설정으로 해서 이설 공주가 일반인 남자인 해영을 만나서 좋아하게 되는 러브스토리가 더 흥미 있을 듯 합니다. 어차피 원작이 없는 가상이라면 실제 스웨덴에 빅토리아 공주 일반인과 결혼하는 러브스토리 이게 훨씬 재미있을 듯 합니다. 마프는 그런데 해영이란 인물은 국내 최고 재벌 손자에 공주하고 결혼한다니 비록 해영이 사랑을 위해 재산 상속을 포기했지만 둘이 결혼하면 그게 재산을 포기하는 건가요? 이건 뭐 정경유착도 아니고  이러니 시청자들이 공감을 못하고 시청률이 더 떨어지는 겁니다. 좀 더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는 바라면 안되는 겁니까. 마프는 한미디로 두 주인공 얼굴 빼면 볼 게 없었던 드라마 같습니다.

마프 제작진은 왜 특정 지역 여성비하 문제 사과 안하나



[위 사채업자 이미지는 ttlyoung77.tistory.com/992님 블로그 에서 캡쳐했습니다. ]

제가 지난 마프14회 리뷰에서 처음 제기한 지역감정 대사 여러 블로거 분들이 다루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14회에서 나온 대본에는 없었던 내용이라는 사실과 경호원 연기한 분이 전라도 여자 애드립을 한 것으로 다른 블로거분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몇회인지는 모르나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실명이 나온 문서에 사채업자라고 표시한 부분 등 이것이 만약 작가의 의도가 아니라면 연출자의 의도라는 애기뿐이 성립이 안됩니다. 저는 이상한 것이 다음 텔존에 있던 사진도 퍼와서 기사화 되는 세상에 전국 방송에서 특정 지역과 돌아가신 전직 대통령 실명에 사채업자라고 근거 없이 써 놓고 여과 없이 방송을 했습니다.



[시청자 게시판에 올라온 게시물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제 블로그에 보면 마이프린세스 전라도 라는 검색어로 매일 유입이 되어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 한명에 기자도 이 문제에 대해 애기하는 기자나 기사를 보지 않았습니다.  그냥 쉬쉬하고 넘어가는 겁니까? 적어도 MBC가 정신이 올바른 방송국이라면 특정 지역 여성 비하하는 내용과 전직 대통령 실명에 사채업자란 근거없는 붉은 글씨 등에 대해 15회 방송전에 사과방송이라도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그게 돌아가신 전직대통령 대한 예우입니다. 제가 특정지역 편든다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분명히 말하지만 남자이고 경상도 전라도 출신 절대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건 로멘스 드라마에서 별로 필요하지 않은 내용을 편집할 수 있는 부분을 그대로 방송했다는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만약 사과없이 종영한다면 이건 연출 제작진이 고의적으로 의도를 가지고 드라마에 투영했다고 뿐이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는 정치드라마도 아닌 이런 로멘스 드라마에서 지역색 투영하는 듯한 모습 안 봤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트를 마치며-

제가 너무 후반부 마프 리뷰 때 마다 감정이 들어간 리뷰를 본의 아니게 쓰게 되었습니다. 불쾌 했다면 사과드립니다. 내용 질질 끄는 것 까지는 작가 마음이니 그렇다 쳐도 지역색 투영 문제는 정말 실망입니다. 여러가지로 후반으로 갈수록 부족함이 느껴지는 마프입니다. 개인적으로 김태희가 이번 작품은 잘 골라서 이미지 업 시켜서 단독 주연 배우라고 해도 되겠다고 잠시 생각했던 제가 부끄럽습니다. 제발 김태희가 다음 작품은 좀 제대로 골라서 마프 같은 실수를 다시는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마지막회 결말내용이 유출 되었다는 해프닝 기사를 보았는데 의도적 언플이 아닐꺼라 믿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프열풍을 일으킨 파스타 권PD님 실망입니다. 같은사람이 연출한 것이 맞나 싶을 정도 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