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89
Total
74,562,624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드림하이-16회-K가 왜 삼동일까?-6명 모두에게 득이 된 드림하이. 본문

Drama

드림하이-16회-K가 왜 삼동일까?-6명 모두에게 득이 된 드림하이.


딘델라 2011.03.01 06:00
드림하이-16회-K가 왜 삼동일까?-6명 모두에게 득이 된 드림하이.
논란도 많고 탈도 많았던 드림하이가 드디어 16회를 끝으로 마지막 방송을 했습니다. 7년이 지난2018년으로 급 전개하며 주변인물과 주인공 6명 모두 해피?라고 말할 수 있는 결말로 끝났습니다.

드림하이의 실질적 주인공K가 왜 송삼동일까? 그 이유는?



드림하이의 실질적 주인공K는 결국 송삼동 이였습니다. 그럼 왜 K의 주인공이 송삼동이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삼동의 선천적 장애가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하는 노래하는 가수에게 순간 청력 장애가 오는 이명 현상은 그야말로 큰 핸디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삼동은 그동안 사고 때문에 이명이 생긴 것으로 알았지만 선천적인 장애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선천적 장애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가수가 되는 것이 더 타당한 이유와 설득력이 있다고 제작진과 작가는 판단 했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드림하이 제작전부터 배용준이 공동제작자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럼 당연히 배용준 소속사 키이스트에 속해 있는 송삼동 역활에 김수현이 실질적 남자 주인공이란 사실은 이미 정해져 있었다고 봐야 합니다. 그리고 여자 주인공은 박진영 소속사인 JYP에 미스에이 배수지가 여주인공으로 전개가 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둘의 러브라인이 이루어 진다는 것은 사실상 정해져 있었다고 보면 됩니다.그동안 K의 정체에 대해 궁금해 하던 시청자들에게는 허무하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말 부분에서 둘이 재회하는 장면은 없었지만 삼동이 미국으로 가기전에 시골에서 하지 못한 버스 키스를 하는 듯한 모습을 회상신으로 보여주며 둘이 연인으로 발전 했음을 암시해 주었습니다. 


아이유[김필숙]는 왜 가수 꿈을 포기 했는가.



6명의 주인공 중에 가수의 꿈을 포기한 사람은 윤백희,아이유 둘이 가수의 꿈을 포기하고 다른길을 선택했습니다. 7년이 지난 2018년의 윤백희는 시경진 선생을 이어서 기린예고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예술반 안무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필숙은 실제 아이유 데뷔 초 사진부터 지금까지의 사진을 보여주며 뜬끔 없이 아이유치원이란 유치원을 설립해서 유치원 원장 겸 선생님이 되어서 아이들에게 자장가를 들려주며 다시 뚱뚱해지려는 필숙으로 변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인기 가수로 활동하는 제이슨과 몰래 연인 관계를 유지하며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 나가며 우유 커플에 결말은 끝이 났습니다. 그럼 왜 아이유는 뜬금없이 아이유치원을 설립하고 가수의 꿈을 접었을까요?




먼저 유치원을 설립하게 된 배경은 아마 작가의 의도가 있는 듯 합니다. 시청자들에게 관심이 많은 우유 커플의 결말을 어떻게 끝을 내야 할지 고민이 많았을 겁니다. 제 생각에는 욕을 안먹는 차원에서 아이유 이름에서 힌트를 얻어서 아이유치원을 설립하고 장우영[제이슨]과는 여전히 사랑하는 사이로 지낸다는 설정으로 끝낸 듯 합니다. 급하게 급조한 티가 나긴 하지만 뭐 필숙 캐릭터의 1차 목표는 가수로 성공하는 것 보다는 제이슨과의 행복한 결혼생활이 가장 큰 꿈이니 김필숙에게는 가장 행복한 결말이자. 꿈을 이루었다고 생각해도 될 듯 합니다. 

드림하이 박진영이 생각했던 목표 성공. 그리고 6명 모두에게 득이 된 드림하이.



박진영의 드림하이에서 노린 목표는 소속사 가수들이 이 드라마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성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 였습니다. 그리고 제작을 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박진영의 생각과 의도되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주인공 배수지는 초반에는 발연기 소리를 들으며 욕도 먹었지만 멋있는 두 남자의 사랑을 동시에 받는 캐릭터가 되면서 점점 연기도 자연스러워지고 귀여운 이미지가 어필이 되면서 아이유 못지 않은 인지도와 여주인공으로 많은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슈즈에 이특이 수지 살 좀 빼라는 소리를 방송에서 하면서 수지와 드림하이 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PM의 장우영은 아이유와 호흡을 맞추며 우유 커플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옥택연도 수지 삼동 진국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많은 팬들에게 러브라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이유는 제2의 미녀는 괴로워. 같은 이미지로 장우영과 달달한 러브라인 연기를 처음하는 연기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소화하면서 가수 뿐만 아니고 연기자 아이유에 대한 전망도 밝아졌습니다. 그리고 악녀 윤백희 역활을 한 티아라의 함은정도 아역 연기자 출신 가수답게 악녀 연기를 잘 소화하면서 가수뿐만 아니라 연기자 함은정의 인기폭을 넓히는데 성공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일한 아역 연기자인 김수현은 시골 소년의 순수한 이미지와 다크 삼동의 반항적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며 많은 누나 팬들을 확보했고 가수 못지 않은 노래 실력을 보여주며 일약 청춘 하이틴 스타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번 드림하이는 결국 주연급 6명 모두 에게는 청춘스타로의 새로운 장을 열어주었다고 최종적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돌을 내세운 드라마라는 편견과 10대 전용 드라마라는 처음의 생각을 바꾸게 만들어 준 드림하이. 드림하이를 재미 있게 받아드리고 볼 수 있냐 없냐 의 차이는 그 편견을 누가 먼저 버리고 보는가에 따라서 드림하이만의 장점을 파악하고 재미있게 시청하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 편견을 버리고 시청하다 보니 오글거리는 듯 하게 느낀 연기를 점점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드림하이 시즌2를 만든다는 소문이 있는데 지금의 드림하이의 성공만을 보고 쉽게 접근하면 시즌1과 비교를 당하며 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을 두고 시즌1에서 지적한 부분을 보안하면서 기획,제작한다면 아이돌 드라마라는 신 장르를 탄생하게 만들 것 입니다. 그동안 1회 부터의 리뷰를 허탈하지 않게 해 준 것 같은 기분이라서 리뷰를 마치면서도 기분이 왠지 좋은 느낌입니다. 그동안 다소 오글거리는 10대 드라마 리뷰를 잘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3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