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한국드라마는 지금 출생의 비밀 홀릭중-내가 니 애비다. 본문

Drama

한국드라마는 지금 출생의 비밀 홀릭중-내가 니 애비다.


딘델라 2011. 3. 26. 06:00

오늘은 요즘 한국의 드라마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드라마 요소중에 출생의 비밀에 대해 써 볼까 합니다. 요즘 드라마를 보면 일일드라마,시티콤,주말드라마.평일밤 드라마에서 매일 같이 출생의 비밀이 핵심 이야기 구도를 가지고 있는 드라마들이 매일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의 하나의 드라마 장르라고 표현해도 될 듯 합니다. 먼저 현재 출생의 비밀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주인공 모자가 모두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다.

 



먼저 출생의 비밀을 소재로 최고 인기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로는 KBS 저녁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 입니다. '웃어라 동해야'에서는 동해의 어머니 안나레이커[도지원]와 안나의 아들인 동해가 모두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드라마 스토리는 이미 동해의 출생의 비밀은 밝혀졌고 동해의 어머니인 안나 레이커도 친 어머니인 카멜리아 호텔의 회장부인 말선여사가 친 어머니라는 사실이 최근에 밝혀지며 극 내용이 클라이막스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직 안나 본인과 친 부모인 말선 여사와 회장이 만나지 않았지만 곧 부모 상봉이 멀지 않아 보입니다. 어제 내용을 보니 불안한게 비밀을 알게 된 김국장과 동해,도진, 3부자가 같이 차를 타고 애기를 나누러 갔는데 설마 안나의 출생의 비밀. 시간 끌려고 또 교통사고 내는 건 아닌지 불안합니다. 만약 작가가 또 그짓을 한다면 진짜 열 받을 듯 합니다.


욕망의불꽃-윤나영의 욕망에 의해 벌어진 출생의 비밀의 완결판.

 



대서양그룹을 중심으로 대서양 그룹 며느리인 윤나영의 끝없는 욕망과 파멸을 부르는 탐욕, 권력에 대한 갈구, 부에 대한 동경과 멸시, 애증이 엇갈린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윤나영과 남편 김영민사이에 아들 민재는 윤나영의 친자식이 아니며, 민재가 좋아하는 배우 백인기는 윤나영이 처녀시절 낳다가 죽은줄 알았던 친딸이고, 정말 꼬이고 꼬인 출생의 비밀 관계로 민들어진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신은경씨의 완벽한 욕망에 찬 연기력으로, 시크릿가든이 끝나자마자, 시청률이 급상승했습니다. 정말 모든 캐릭터가 참 어쩜 저럴까 싶을정도로, 참 캐릭터가 쌘 드라마입니다.


일일드라마'호박꽃 순정'-일일 드라마판 욕망의 불꽃. 



주인공의 친엄마로 나오는 강준선[배종옥]은 자신의 출세와 돈과 꿈을 위해서 두남자를 철저하게 이용합니다. 첫번째 남자는 박순정의 생부로 둘사이에서는 딸인 박순정[이청아] 사생아로 낳고 그 생부를 평생 자신의 수족처럼 이용합니다. 그 딸은 강준선이 진짜로 사랑한 남자인 두번째 남자에게서 친 딸 처럼 키워집니다. 그 후  강준선은 손수라는 식픔 회사 재벌 총수가 되기 위해 두 남자의 인생을 망가트리고 그 회사의 나이 많은 재벌 총수와 결혼해서 그 회장이 죽어서 그 회사를 통째로 가지는 것이 꿈인 생모를 그 딸인 박순정은 모녀지간의 정도 버리고 악행을 서슴치 않는 엄마를 막겠다며 그 회사에 입사해서 생모와  대결을 벌이는 출생의 비밀 드라마 입니다. 이 드라마도 최근 츨생의 비밀이 밝혀지며 점점 극의 내용이 정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월화드라마 짝패- 서로 다른 신분으로 살아가는 한국판 왕자와 거지.

 


월화 드라마 짝패도  서로 다른 운명으로 살아가는 두 주인공인 귀동과 천둥의 출생의 비밀이 핵심 요소로 작용하는 민중 사극입니다. 귀동의 생모인 막순[윤유선]의 자식을 양반으로 키우고 싶은 야망으로 아이를 바꿔치기 하면서 뒤바뀐 운명이자 나중에는 둘이 짝패로 살아가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그려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천둥은 양반인 친아버지를 친부인지 모르고 , 그의 신임을 얻지만, 그가 처한 신분의 벽과 아래적이라는 의적패에 들어가, 친부와 갈등을 형성할지도 모릅니다.


일일 시티콤 몽땅내사랑-잃어버린 딸을 찾는 이야기.
   

 

 



일일시티콤 몽땅내사랑도 짠돌이 학원장 김원장[김갑수]이 잃어버린 친딸을 찾는 내용이 중요한 스토리로 전개되는 시티콤입니다. 그 친딸은 자신이 학원 알바생으로 고용한 승아[윤승아]로  자신을 키워준 할머니[김영옥]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승아는 자신이 할머니 친손녀가 아닌것을 최근에 알았지만 김원장이 자신의 친 아버지란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김원장도 승아가 자신의 친딸이란 사실을 모른채 매일 승아를 학원에서 구박하고 일을 부려 먹고 있습니다. 김원장은 그 딸을 찾는 단서로 발바닥에 있는 별모양 흉터로 최근에 승아가 자신의 딸인 것을 기억했지만 승아를 만나러 가다가 차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리고 다시 미궁속으로 빠지고 말았습니다. 최근에 두자리 시청률로 인기를 유지하자 120회에서 200회로 연장하면서 내용을 점점 질질 끌어가고 있습니다.    

한국드라마는 지금 출생의 비밀 홀릭중.그 이유는?


방영중인 지상파 3사 드라마들을 보면 거의 일주일내내 출생에 비밀에 관련된 드라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드라마 말고도 주말에 하는 신기생뎐,반짝반짝 빛나는 등도 출생에 비밀이 핵심 내용인 드라마입니다. 그럼 왜 한국드라마에는 유독 출생에 비밀과 관련된 드라마가 많이 방영되고 있을까요? 바로 시청자들이 출생의 비밀에 관련된 드라마를 지겹다. 식상하다 뻔하다고 욕을 하면서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명 이런 드라마를 욕하면서 보는 드라마라고 흔히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드라마는 TV를 많이 보는 중장년층과 주부들이 많이 보고 있고 이해를 시키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쉬운 흥미 요소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이런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 반응이 짜증난다. 언제 밝혀질까 궁금해 하고 열 받아서 안본다고 말은 하지만 어느 순간 우리는 TV 앞에서 궁금해서 또 보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출생의 비밀이 꼭 막장 드라마에만 들어가는 요소가 아닙니다. 명품드라마라고 불리는 드라마 안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작가의 능력에 따라 창조되고 , 캐릭터의 관계에 따라 아무리 막장요소라도, 어떻게 쓰여지나에 따라서, 막장요소가 들어간 드라마도, 명품드라마로 만들어버리고 있습니다. 한국은 지금 그 어느때보다 출생의 비밀 드라마에 열광하고 빠져 있는 홀릭 상태이며 그야말로 출생의 비밀 드라마 전성시대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트를 마치며-

우리가 현재 보고있는 드라마들이 항상 극의 재미를 위해 반복적으로 찾아서 쓰는 드라마 요소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 드라마 일명 막장요소들을 보면서 매번 또냐라고 말하지만, 오늘도 아마 수많은 시청자들이 여러 작가들에 글빨과, 연출가들의 연출력, 연기자들의 연기력등에 의해서 , 욕하면서도 출생의 비밀 드라마를 보고 또 보고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