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310
Total
74,573,358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강심장,아역스타출신 역변의 비애 보여준, 안타까운 우리 성형고백 본문

토픽

강심장,아역스타출신 역변의 비애 보여준, 안타까운 우리 성형고백


딘델라 2011.08.04 11:08

강심장, 아역스타출신 역변연예인의 비애 보여준,안타까운 우리 성형고백

이번 강심장에는 신비소녀로 불리며 모델계에 급등장하여, 많은 활약을 어린 초등학교때부터 해왔던 우리양이 출연하였습니다. 우리는 신비스런 외모로 어린 나이이지만, 패션화보의 주인공으로 나이답지않은 신비하고 매력적인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화보에 실린 이미지와 다르게 그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이라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원래 모델은 어린나이부터 활동을 많이하지만, 화보모델로 나이 어린 우리양이 성인들의 전유물이었던 패션화보에 새로운 이슈를 제공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만큼 당시에 우리의 외모는 여타 성인 모델 뺨치는 매력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의 16세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김윤혜)양도 그 질풍노도의 성장기를 거치면서 어린 시절 환상적인 신비로운 이미지가 세퇴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얼굴형이 변하는 역변이 일어난것입니다. 요즘은 어린 나이부터 연예계 진출이 활발합니다. 아역스타들이 어린나이 뛰어난 연기력이나 아니면 깜찍하고 이쁜 외모로 주목받고 데뷔하거나, 아이돌 스타들이 중학생의 나이로 데뷔하기도 합니다. 이런 어린 스타들이 데뷔를 하면 늘 화제거리중 하나가 바로 마의 16세를 잘 넘기느냐, 한창 성장기 호르몬 왕성하여 골격이 급변할때 그 어린시절 외모를 유지하느냐하면서, 역변이란 말이 등장한것입니다. 역변과 더불어 키또한 많이들 언급하는것입니다. 컸네 안컸네, 키가 안크는 아역들이 특히나 엄청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누군들 어린시절의 깜찍하고 이쁜 외모를 유지하고 싶지않겠습니까,  다들 성장기 쑥쑥커서 훈훈하게 자란 아역스타가 되고싶을것입니다. 인기 아역스타반열의 남자아역배우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데, 특히나 훈훈한 성장기는 이슈거리입니다. 하지만 이들말고 우리양처럼 이전보다 외모에 많은 변화가 왔을 경우, 달라진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반대로 가십거리로 역변한 외모를 논란거리고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양은 강심장에 나와서 어릴때 자신이 신비소녀로 모델로 활약한 때를 회상하며, 자신의 외모에 대한 비애를 털어놨습니다. 초등학교때 프로필만을 보고 무려 파격적인 패션화보의 주인공으로 발탁된 우리양, 이국적이고 신비스럽고 인형같다란 말은 우리양에게 매번 따라 다니는 수식어였습니다. 그리고 유명 스타들이 총출동한 뮤직비디오에도 파격적으로 등장해 신비로운 이미지로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사춘기가 찾아오고, 그때 외모의 변화가 오게 되었습니다. 얼굴이 많이 변했다 이전보다 안이쁘다란 말들을 들을수밖에 없었습니다.

 


 

모델에서 연기자의 길을 가려던 우리에게 사춘기 변한 외모로인해 연기보다 달라진 외모가 초점이 되어 사람들이 매번 달라진 외모에 대해서만 이야기해, 연기자체는 외면받았습니다. 그러던중 드라마 주연으로 오디션을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춤등 다방면의 활약을 해야되는 캐릭터라서 학교도 몰래 빠져가면서 연습에 한달가량을 매진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던중에 매니저로 부터 전화가 왔다고합니다. '드라마 출연이 어려울것 같다'라는 매니저의 소식에 우리양은 탈락한 이유를 물었습니다. 탈락한 이유는 얼굴선이 마음에 들지않는다는 이유였습니다. 당시 고등학교 2학년 사춘기 시절이었던 우리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미 자신의 변한 외모로 많은 이들의 이야기는 수없이 듣던중이었는데, 이렇게 직접적으로 외모가 캐스팅의 제약이 되는 순간을 알게 되었던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그 당시 충격으로 대인기피증이 생기게 되었다고합니다. 어릴때부터 모델일을 하며 꿈꿔온 연예인의 길, 하지만 이후 그렇게 좋아하던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두려워지게 되고 몇달 동안 혼자 방안에서 나오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도 알고있고 그렇게 직접적인 현실을 어린 나이에 알게되고, 그로인한 충격은 사춘기 소녀에게는 참 힘든일이 었을겁니다. 하지만 연기와 연예인의 꿈을 포기하지 못하기에 컴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양은 수많은 고민끝에 성형수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고민되었던, 얼굴라인을 고친것입니다. 이후 잃었던 자신감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카메라에 서기위해 어쩔수없는 선택을 한것입니다.



외모변화만 보고 연기력은 외면받았지만, 어쩔수없는 배우라는 직업에서 외모가 고려될수밖에 없기에 선택한 성형수술, 이는 우리양 뿐이 아니라 많은 아역에서 성인연기자로 변신하는 이들이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역시절의 어린 외모가 그대로 투영되어 어떤 역을 해도, 어린 이미지가 장애물이 되었던 연예인, 키가 크지않아 고민하던 남자아역출신 연예인, 어린시절 이쁜 외모로 주목받다가 역변을 해서 외면받는 경우등, 현재의 모든 아역들이 이 시기를 잘 넘기기를 고민하고 있을것입니다. 우리양은 어쩔수없이 크게 변한 외모컴플랙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당당하게 고백하였습니다. 우리양의 고백은 이런 아역스타들이 이미지등 외모의 역변으로 인해 성인연기자로 발전하는데 장애물이 되는 비애를 잘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제 자신감을 가지게 된것같아 다행입니다. 이전의 이미지가 아니라 지금 자신이 자신감을 가지게 된 모습을 당당하게 여기고 열심히 연기 도전을 한다면 좋은 배우가 될것입니다.

 

같이 나온 선배의 말처럼, 자신의 콤플랙스를 고민하게 위해 성형을 선택하는 것은 나쁜일이 아닙니다. 끼와 연기와 연예인활동을 꿈으로 키워와 남보다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진출을 선택한 아역스타들은 , 더구나 사춘기시절 앞으로 자신의 진로를 크게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그런 외모 변화가 장애물이 되려한다면 더없이 실의에 빠질 것입니다. 우리양의 경우 어쩔수없이 크게 변한 외모로 성형을 선택하였지만, 같이 출연한 선배의 말처럼 그럴수록 연기력을 통해서 내적인 자신감을 키우며, 사람들의 아역이미지에 대한 컴플랙스를 극복해 나가는게 중요다고 생각합니다. 성형은 죄가 아니듯, 그걸로 자신감을 가져서 자신의 꿈을 향해 더 적극적으로 힘을 가지게 되었다면 된것이겠죠.

 

비단 이건 우리나라 뿐아니라, 아역시절부터 성인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해리포터시리즈의 배우들도 늘 이런 논란에 시달렸습니다. 그들의 외모가 변했어도 그들의 연기력은 변하지않았는데, 어쩔수없이 배우란 직업이 외모가 중요하기에 감수해야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헐리우드의 수많은 아역들이 그 시절 이미지를 극복하지 못하고 성인연기 도전이 실패되어 좌절한 배우들이 많습니다. 그 어려운 시절을 잘 인내하고 그 이미지를 극복하고 잘 넘어 훈훈한 성장을 보여주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닐수 있습니다. 어떤방식이든 그 시절의 각자의 컴플랙스를 극복하여 끝없는 노력으로 좋은 배우로 좋은 연예인으로 꾸준하게 도전하면 됩니다. 이미 그걸 넘어선 스타들도 있기에 앞으로 우리양이나 수많은 활약하는 아역스타들도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Tag
, , , , , , ,
공유하기 링크

 

4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1.08.04 14:57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della.tistory.com BlogIcon 딘델라 ⓓ 2011.08.04 15:10 신고 어린나이에 연기가 하고 싶어서 성형을 해야 하다니 그 자체 만으로도 씁쓸하죠.^^;
  • 프로필사진 gjgjgj 2011.08.05 00:11 와 이전에 제시카 고메즈 전후도 진짜 드라마틱 했는데..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http://www.thenanya.com/sub10/s11.php
  • 프로필사진 라이언 2011.08.18 10:47 어린 나이에 데뷔하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등학생 이상의 나이에 데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아역 또한 방송에서 필요로 합니다. 그런 필요에 의해 일찍 데뷔한 아이들의 경우, 위의 우리양과 같이 성형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배우는 외모가 중요합니다. 그건 누구나 압니다. 누굴 탓할 수 없습니다. 인기를 먹고 사는 직종은 대중의 기호에 민감해야 합니다. 그들을 나무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바뀌지 않습니다. 바뀐다고 해도 잠시뿐입니다. 다시 예전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물을 거스르는 것과 같습니다.

    성형은 나쁘지 않습니다. 외모로 인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연기력이 평가받지 못한다면 그것보다 안타까운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성형 기술이 있음을 기뻐해야 합니다. 성형으로 인해 다시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까요.

    힘내길 바랍니다. 자신이 하고픈 일을 향해 달려나가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