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슈퍼스타K3, 버스커 버스커 음원 돌풍, 예리밴드 이탈이 준 기적 본문

예능보기

슈퍼스타K3, 버스커 버스커 음원 돌풍, 예리밴드 이탈이 준 기적


딘델라 2011. 10. 4. 06:37


슈퍼스타K3, 버스커 버스커 음원 돌풍, 예리밴드 이탈이 준 기적




슈퍼스타K의 흥행신화가 음원챠트 올킬 현상으로 탑10 경연에서 부터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의외의 그룹이 슈스케의 판도를 바꿨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3인 밴드 버스커 버스커(장범준, 브래드, 김형태)입니다. 그들은 뛰어난 실력에도 불운이었을까요? 초반에는 실력은 있으나 바로 눈에 뛰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력으로 차츰 팬들이 모이고, 이어 연이은 탑10 진입실패, 예리밴드의 이탈, 이후 탑11에 기적처럼 합류하며, 주목을 받습니다버스커버스커의 장범준은 미션중 투개월의 김예림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눈길을 끌었고, 훈훈한 이미지로 그때부터 여성팬들의 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탑11에 합류하면서, 이전에 KBS 다큐3일에 건실하고 개념바른 훈남대학생으로 나왔던 과거 영상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어떤 악마의 편집에서도 시종 훈훈하고 착한 인상을 보이며 대중의 호감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악기소리가 안나오는 방송사고 후, 의연한 대처로 더욱 주목을 받은 버스커버스커, 그들은 정말 한편의 드라마같은 일들의 연속으로 대반전을 이루게 됩니다. 슈스케 음원이 공개되는 날, 그들은 대형사고를 칩니다. 버스커버스커의 경연곡 김광진의 동경소녀가 바로 전 음원챠트 1위 올킬을 하는 역전의 드라마를 선보입니다. 이들의 음원챠트 석권은 투개월과 울랄라세션이 투탑을 형성하던 체제에 큰 영향을 주며, 막강한 3강라인을 형성하게 됩니다.




방송사고와 예리밴드의 이탈이 이들에겐 더 없는 기회가 되어, 사장될 뻔한 걸출한 실력자에게 날개를 달아 준 샘입니다. 원곡의 잔잔함과는 다른 버스커만의 색으로 재탄생한 동경소녀는, 이들의 음악성을 알리기에 충분한, 훌륭한 편곡의 곡입니다. 이번 곡의 흥행으로 강력한 대중의 투표를 더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상못한 반란으로 슈스케가 더욱 흥미로와 졌습니다. 이런 틀을 형성한데는 예리밴드의 이탈이 큰 공인듯 합니다. 어쩌면 그 소동이 없었다면 버스커같은 실력자가 빛을 못볼뻔 했네요. 이를 두고 신의 한수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말 진정한 신의 노림수같아 보입니다.

대중의 귀는 정확한 것 같습니다. 비록 방송사고로 라이브에서  아쉬운 무대를 보여줬지만, 음원에서 완성된 그들의 노래는 이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얼마나 롱런을 할지 모르지만 화제성만으로 이렇게 강한 음원챠트 점령을 형성한 슈퍼스타k3는 향후 흥행을 다시 이어 갈 것같습니다. 흡사 현재의 버스커 버스커의 활약은 마치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때를 보는 듯합니다. 김광진의 동경소녀를 담백하고 터는 듯한 장범준의 보컬과, 꽉채운 연주가 들려주는 음악은 앞으로 슈스케의 기대감을 상승시킵니다.

버스커버스커는 음원이 공개된 후  대반전의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쉽게 갈 뻔한 이번 경연을 드라마틱하게 만든것은  진정한 신의 한수를 보인 대중의 귀라고 생각됩니다. 대중은 새로운 음악인에 목말랐던 걸까요? 숨은 실력자를 알아보고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들이 편곡을 들고왔을때, 김광진은 " 동경소녀는 제가 공연할때도 연주가 쉽지 않은 곡인데, 자기 나름대로 편곡을 한것을 보고 제가 좀 놀랬어요 " 라며 버스커의 편곡에 놀라했습니다. 이후 장범준에게 노래를 어디서 배웠냐고 물어보고, 집에서 했다는 말에 재차 놀래며, " 집에서? 자기스타일로 하기 어려운데, 편곡잘했다 " 며 칭찬을 해줬습니다.

장범준은 칭찬에 눈시울을 붉히며 자신들이 하는 음악에 대해서 소감을 말했습니다. " 일생에 있을까 말까한 기회인데, 칭찬까지 받았잖아요, 감동받아서 울었어요. 저희는 신나잖아요, 어쿠스틱인데 드럼있고 막 흔들잖아요. 그 속에서 슬픔도 느껴질거고, 이노래가 막 즐거운데 즐기고 있다 그 부분을 봐 줬으면 좋겠어요 " . 버스커는 비록 아마추어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은 정말 이승철의 말처럼 당장 앨범을 만들어도 될 정도입니다. 특히나 장범준은 여러모로 능력자의 모습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천재가 아닐까란 생각도 들게 합니다.

비록 그의 보컬에 대한 전문가들의 요구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장범준의 보컬이 마음에 듭니다. 실력있는 보컬은 이렇다고 규정지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담담해 보이지만 자신의 색을 가진 장범준의 보컬이, 지금과 다른 변화로 인해 그 색이 사라지면 더 아쉬울 것 같습니다. 음원을 들으면 알겠지만 그는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광진씨가 자신의 잔잔한 보컬로 감동을 주듯, 노래의 색에 맞게 듣기 좋으면 그게 제일 좋은 보컬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버스커는 인기투표 상황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음원에서 1,2,3위를 나란히한 버스커버스커, 투개월, 울랄라세션의 앞으로의 선전이 기대되고, 이들이 앞치락 뒤치락 할 것인지, 아니면 버스커처럼 또다른 숨은 강자가 떠오를 것인지, 전개가 궁금해 집니다. 슈스케의 긴장감에 포문을 연 버스커 버스커의 반전은 흥미로운 경연을 이끌며 슈퍼스타K의 흥행에 불을 당길 것 같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