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영웅호걸-역대 가장 참신했던 아이템 일일 선생님 체험편- 본문

예능보기

영웅호걸-역대 가장 참신했던 아이템 일일 선생님 체험편-


딘델라 2011. 1. 3. 18:13

영웅호걸-역대 가장 참신했던 아이템 일일 선생님 체험


영웅호걸은 2주간에 걸쳐 일일 선생님이 되어 보는 일일선생님 체험 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지난주 에는 수능 시험을 마친 학생들의 고민을 상당해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송된 내용에서는이제 사회초년생이 되는 고3 졸업반 학생들에게 1시간 특강 형식으로 아이들에게 특별 수업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을 준비한 맴버는 유인나,나르샤,아이유,서인영,가희,홍수아 이렇게 6명이 특강 형식에 수업을 준비 하였습니다. 맴버들은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강을 준비 하였습니다. 서인영을 제외한 나머지 맴버들은 자신이 경험을 토대로 인생경험을 애기해 주었습니다.

수업의 내용도 알차고 감동과 공감이 되는 내용이었다.



6명 각자의 수업은 모두 진솔하고 알찬 내용 이었습니다. 서인영의 메이크업 강의, 나르샤의 아르바이트 잘하는 법,아이유의 막내로 살아가는 방법,유인나의 사회에서 상처받을 준비 대처법, 홍수아의 사회생활에서 사기 안 당하는법,나는 아직꿈을꾼다.가희의 노력을 이기는 재능을 없다는 주제로 특강을 했습니다. 특히 유인나가 뮤지켈 배우 시절 왕따로 인한 고생한 이야기와 가희의 보아의 춤선생 시절 조부모 손에 자랐고 할아버지 임종을 지키지 못했다는 이야기. 홍수아의 메니저에게 사기 당한 이야기 여자 연예인이라면 하기 힘든 일들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였습니다. 6명의 이런 모습을 보면서 진실성 있게 다가왔습니다.  마지막은 졸업하는 3학년 학생들에게 하나하나 이름을 적어가며 편지도 넣어 깜짝 선물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이번 일일 교사 체험 편은 영웅호걸이 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다.



이번 일일선생님 체험편을 영웅호걸 역대 최고 에피소드로 뽑는 이유는 무엇보다 아이템이 지금 현시점과 잘 매치가 되었다는 점 입니다. 여태까지 영웅호걸은 좀 아이템 선정이 시기나 주제가 잘 공감을 얻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갑자기 인기투표를 한다던가 뜬금없이 취지는 좋으나 준비도 없이 일일 레스토랑 운영을 한다던가 기자 체험을 한다는 등 시기와 연관성이 없는 아이템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2주간 방송된 교사 체험편은 시기도 잘 맞았습니다. 수능을 마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민 상담이나 특별 수업을 통한 사회에 나가서 필요한 정보나 경험담을 들려주는 등 시기 적절 했다고 봅니다. 앞전에 포스팅에서 말한대로 영웅호걸의 장점을 살릴려면 뭔가 여성이 도전과 체험을 통해 할 수 있는 아이템 선정과 시기를 고려해 포멧을 잡는다면 시청자들의 공감대 형성을 이끌수 있을겁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금요일에 방송되던 KBS 청춘불패가 패지되면서 이제 유일하게 아이돌 걸그룹 포함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영웅호걸 하나만 남았습니다. 제작진이 좀더 아이템선정과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구성을 한다면 여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도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셧다면 손가락 모양을 살포시 클릭 부탁드립니다.
믹시 회원분들은 두개 다 눌러주시면 감사^^
포스팅을 구독하고 싶으시면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최신 업데이트 포스팅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