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67
Total
74,591,075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천일의 약속, 김래원 멜로 드라마 남주 맞아?, 안습 캐릭터인 이유 본문

Drama

천일의 약속, 김래원 멜로 드라마 남주 맞아?, 안습 캐릭터인 이유


딘델라 2011.10.29 12:53


천일의 약속, 김래원 멜로 드라마 남주 맞아?, 안습 캐릭터인 이유



sbs 월화 드라마 천일의 약속을 보고 있으면, 아직은 여자 캐릭터들이 더 돋보이고 이끌어가는 느낌입니다. 방송날마다 여주인 수애의 연기력 극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애만의 드라마라는 인상이 들 정도로 수애의 연기와 캐릭터가 참 강하고 눈길을 끕니다. 반면 남자 주인공인 김래원의 매력이 수애씨에 반해서 참 많이 드러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김래원의 연기력은 어디 빠지지않는데, 맡은 역할이 참 매력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박지형은 너무나 우유부단하고, 자신의 현실에서 결단을 못하고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캐릭터 같습니다. 의외로 수애는 비록 잘 살지 못하지만 자신의 인생이 처한 상황대로 개척하며 똑부러지게 열심히 사는 캐릭터라, 그런 현실에서 치매라는 병까지 걸린 비련의 여자이니 더 동정이 가고, 지지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의 멜로 드라마에선 여자캐릭터가 민폐캐릭터라며 욕먹고하는데, 여기서는 남주캐릭터가 참 매력이 덜가는 설정으로 딱 욕먹기 좋은 처지입니다.



거기에 박지형이 정략결혼을 하기로한 향기 역시 여자들이 싫어할 만한 구석이 없습니다. 너무 착하고 순하고 지형의 말에 꿈뻑죽는 향기가 너무 애처롭게 보일 정도로 역시나 동정을 받습니다. 이렇게 여자 캐릭터들이 여성의 입장을 대변하면서 적극적 지지를 받는데 반해, 현재 박지형이 놓인 캐릭터 자체가 참 애매모호한 양디리 입장이라서, 김래원이 멋진 배우여도 그 캐릭터 덕에 빛을 덜 보는 느낌입니다.

하필 정략결혼할 향기가 있음에도, 지형과 서연이 연인관계를 가지고 몰래 만나고 있었던 터라, 여기 저기 착한 여자들 가슴 아프게 사랑을 다 받아주며, 입장정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에, 더 남자주인공이 이해가 안되는 듯합니다. 향기에게는 숨긴채 서연을 만나고 있었고, 그러면서 향기와의 관계도 깊게까지 가졌으니, 이도 저도 아닌 남자주인공의 입장은 그저 양다리 걸친 나쁜 남자로 보여 질 수 있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여자가 서연이라도, 한번쯤은 동생같은 향기의 입장도 생각해서, 사랑도 선택해야 할텐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우유부단한 남자 캐릭터가 여자들 입장에서 가장 매력없는 캐릭터에 욕먹기 딱 좋은 캐릭터인데, 지금 박지형이 딱 그 처지입니다. 그러니 확 와닿는 느낌이 와야 하는데 아직까지 지형에 감정이입이 안됩니다.



거기에 결혼 날짜를 잡았다며, 사랑하는 여자 서연에게 통보하고는, 나도 어쩔수 없다는 듯한 태도는 정말 최악입니다. 서연이 아무리 쿨하게 가자는 말을 하지만, 그 속은 진정 지형이 잡아주길 바라는 것 같은데, 지형은 그저 현실의 장애물이 막고 있는 것만 탓합니다. 그리고 다 자기 잘못이고, 용기 없는 자기탓이라 미안하다는 말만합니다. 여자 입장에서는 진정으로 남자가 잡아주길 바랄텐데, 그저 본심을 숨기는 서연이의 마음만 탓하고 답답해 하니, 서연이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은 바로 그게 지형을 위한다고 생각해서 일 것입니다. 지형은 진정으로 서연을 위해 먼저 용기내고 붙잡고 적극적으로 현실과 붙딪혀야 할 것 입니다.

박지형은 소가 도살상에 끌려가듯 하기 싫은 결혼 억지로 하는 티를 팍팍 냅니다. 향기는 그저 귀여운 동생일 뿐인것 같은데, 향기와 결혼까지 결정해 놓고, 하는 행동 역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너무 싫겠죠, 억지로 끌려왔고, 그랬다면 조금이라도 향기에게 미안할 짓도 하지 말아야 했는데, 향기의 사랑을 받아주고 깊은 관계도 가져버렸으니, 미안함에 더 이러지 저러지도 못합니다. 그래도 적어도 결혼을 하기로 하고, 서연과 이별을 했다면, 못해도 인간적인 도리로 라도 향기와의 결혼에 최선을 해야 할텐데, 그러지를 못합니다.

향기는 결혼이라는 부푼 꿈에 행복에 젓어있는데, 지형은 심드렁, 무관심, 귀찮음으로 일관합니다. 결국 장모될 오현아가 참다참다 폭발하고 맙니다. 정말 결혼하지마, 끝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믿도 끝도 없이 무책임합니다. 그렇게 할거면, 용기내서 몸부림치며 서연 아니면 안된다며, 터트리지, 진정 터트리고 화내고 속마음 털어놓을 사람은 지형입니다. 정말 구시대적이고 답답한 캐릭터입니다.

지형이 어서 마음을 정하고, 모질더라도 향기에게 희망을 주지 않는게, 진정 향기를 위하는 일일 것입니다. 이렇게 선을 긋지 못하고 애매모호한 입장이 유지된다면, 정말 더 욕먹을 지도 모릅니다. 박지형에게 용기를 내는 계기가, 바로 서연의 치매를 알고 부터겠죠. 좀더 주도적인 멋진 남주가 되지 못하고, 용기마저 여자의 병이라는 설정이 좀 그렇긴 하지만, 어서 용기내, 서연이건 향기건, 뭐든 분명하게 선택하는 캐릭터가 되 줘야 할 것입니다.



캐릭터마저 매력이 없으니, 일전에 유재석을 닮았다는 소리에 김수현작가가 발끈한 적도 있었을만큼, 김래원도 매력이 없어 보인다는 소리까지 나왔습니다. 또 러브라인도 안어울린다며, 사촌오빠인 이상우 캐릭터랑 더 잘어울린다며, 수애와 이상우를 연인 모드 마냥 바라보는 시청자 반응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사심없이 봐도, 이상우 캐릭터가 한 여자 지고지순 바라보는 캐릭터 같아서, 더 매력있는 건 사실입니다. 든든한 오빠, 그런데 참 잘생긴 오빠니, 여자 팬들이 혹 할만 합니다. 치매라는 설정때문에 '내 머리속의 지우개'와 비견이 되는되요. 거기에서 정우성은 매우 적극적인 사랑을 펼쳤기에, 더 사랑받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치매나 불치병을 얻은 여주가 나오는데는, 진솔한 지고지순한 남주가 더 멋져 보이긴 하죠.

어서 남주인 김래원 캐릭터가, 방향을 찾아야 할 듯 합니다. 어찌보면 무덤덤하고 우유부단한 역을, 김래원이 잘 연기해서 더 답답하고 그래 보일 지 모릅니다. 연기 잘하는 배우니, 이제 병을 알고 사랑에 진솔하게 목메는 남주로 변하면, 그 매력이 더 커지겠죠. 어서 매력적인 캐릭터로 거듭나, 수애와 환상호흡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Tag
, , , , , , , ,
공유하기 링크

 

20 Comments
  • 프로필사진 김수현 남자드라마 원래 이럼 2011.10.29 14:16 이전에 김수현 드라마 안보셨나봐요
    김수현드라마 남주인공들은 대부분 매력이없습니다...다 이렇습니다
    항상 여자주인공 위주거든요....말빨세고 기가쎈 여자주인공..거기에 끌려다니는 남자주인공...
    김래원에게 많은걸 바라지 마세요
  • 프로필사진 2011.10.29 14:39 김수현 드라마가 전형적인 멜로물이 아니라서..주인공들이 미화되지는 않지 않을까요?
  • 프로필사진 ㅎㅎㅎ 2011.10.29 15:02 위 댓글들이 연이어 캐릭터 얘기가 아닌 김수현 작가 얘기를 하니..왠지 저도 그런 생각부터ㅎㅎ
    김수현 작가는 인물설정이 현실적이죠..제가 좋아하는 이유인데요~
    비슷한 막장 설정이라도 그게 억지스럽지 않고 현실감이 있어서 저는 공감하는 편입니다.
    김래연 역할은 참..저도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타입인데..
    현실에서 확실히 여자 하나에 모든것을 내던지는 요즘 막장드라마의 남주들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타협하며 사는 남자가 훨 많죠~
  • 프로필사진 벼리 2011.10.29 16:03 저는 뭐 드라마를 못 보는 사람이라서 뭐라고 할 입장이 못되는 사람이지만
    갬래원은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인데, 좀 안타갑네요.
  • 프로필사진 블루 2011.10.29 16:22 단순하게 드러나는 외적인 것만보자면 지형은 그런캐릭터로 보일수있지만 좀 더 파고들어 보자면 지형은 철저하게 수애만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외골수적인 사랑을 하는 캐릭터죠 향기가 지형만을 바라보듯 지형도 그렇게 수애만을 여자로 봅니다 그런점에서 매력있죠 스토리전개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여느 드라마처럼 현실적인 모든걸 버리고 여자에게 달려오는 뻔한것보나 현실적인 문제를 간과할수 없어 하는 모습이 있을법한 이야기죠
  • 프로필사진 글쎄요 2011.10.29 17:06 저는 되려 향기캐릭터가 좀 이해가 안가요...아무리 사랑하면 눈에 뭐가 씌워진다지만 결혼을 앞둔 남자가 그런 무성의한 태도(물론 맘은 콩밭에 가 있으니 그렇겠지만^^;)로 일관하는데 마냥 좋을 수가 있는지... 불안한맘을 무시한체 결혼만 하면 된다는 마음인지... 향기에게 안타까운 맘이 듭니다.
  • 프로필사진 맑은 하늘 2011.10.29 18:10 김수현작가가 여주인공을 만들어가는 능력은 탁월한데 남주인공 캐릭은 잘 못만든다는 생각을 늘 해 왔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김래원이 아무리 연기를 잘한다해도, 작가 능력이 김래원의 매력을 가두어둘 것 같아요.. 난 김래원 정말 좋아하는데.. 안타깝네요.
  • 프로필사진 더구나 2011.10.29 18:18 여주인공에 비해 대사량도 카메라시선도 턱도 없이 모자라죠. 심지어 천약4회에서는 빵집사위보다도 대사가 적었을걸요. 계솓 전화기만 붙들고 있는 씬으로 20회를 채울까 걱정이에요...김래원은 오로지 수애를 띄우는 역할로만 이용되려나봐요.ㅉㅉ
  • 프로필사진 우리 2011.10.29 23:50 약혼녀가 있는 남자와 사랑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진 무서운 여자들이 많아지는 세상이 싫네요.
    서연이 다 좋지만, 그런 점은 정말 사회악으노 여겨지네요.
  • 프로필사진 김수현은.. 2011.10.30 01:41 젊은 남자들을 믿지 못하죠. 겉보기에는 그럴듯 하지만 까발려보면 별볼일 없는 인물들이 남자 주인공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남자작가들이 여성주인공을 최대한 매력적으로 그리는데 비해,
    김수현은 남자주인공을 사정없이 까는 작품이 많습니다. 젊었을때 부터 그랫어요.
    뭐..트라우마 라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드라매니아 2011.10.30 04:58 김래원 워낙 연기잘해서 작가들한테도 인기갑이라는데 어쩌다 김수현작가껄했는지모르겠네요...이번꺼 그냥 김래원오랜만에 보는걸로 만족하고 다음꺼 김은숙꺼했음좋겠음 ...그나저나 김수현작가껀 너무 말이많아서 피곤해요 20분만봐도..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ithzai.tistory.com BlogIcon 위드자이 2011.10.30 06:40 신고 저도 차라리 남자주인공이 철저하게 약혼녀와 사랑을 포장하는 캐릭터였으면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여자주인공의 병소식을 듣고 그 완벽함에 금이 가는... 겉보기였던 껍질을 깨고 여자주인공에 대한 사랑을 갈구하는 캐릭터로 말이죠. 하지만 작가의 그런 의도적인 남자주인공 캐릭터 죽이기가 여자주인공을 살리는 힘일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 프로필사진 아깝다. 2011.10.30 12:59 김수현드라마에 김래원은 너무 아까운 배우죠.. 김수현은 남자캐릭은 영 아닌것 같아요. 김래원이 작품선정을 잘 못 했다고 생각해요.
  • 프로필사진 글쎄 2011.10.30 22:05 이번 김래원의 캐릭터, 그 상황은 민망할정도로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실세계에서 부잣집 도련님이 가족력, 재력 모든것을 배제하고 오직 사랑만을 바라보고 결혼을 결정짓는 확률이 얼마나될까요?
    극히 드문 상황이죠. 김래원처럼 단순 연애는 몰라도.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이미 여자 캐릭터의 희귀한 병명만으로도 드라마적이다, 허구다 라는 생각이 충분히 들 수 있기때문에 김수현작가의 치밀한 계산아래 지극히 현실적인 남자 캐릭터가 탄생한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뭐 보는사람마다 느끼는바에야 차이가 있겠지만, 김수현의 김래원.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jin 2011.10.30 23:04 김래원의 눈빛 연기는 좋았습니다. 연기도 안정되고.
    캐릭터 자체가 우유부단하고 답답하지만 그것 자체가 한 인물의 특성이고
    사실 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오히려 수애가 초반에 밝고 명량하게 김래원에게 대하는 씬이 너무 어색해서 보기가 좀 그랬습니다.
    수애야 말로 어둡고 우울하고 가여운 역할에 갖힌 배우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수애 2011.10.31 12:04 천약1,2회를 보고 수애가 참 매력적이고 캐릭이 자신에게 참 잘 맞았다고 생각했어요..사실 전 수애 나오는 작품은 드라마, 영화 다 합쳐서 이번 천약 하나만 보았을뿐이죠. 그만큼 수애 이미지는 제게는 그저그랬거든요. 그런데 천약 3회, 4회 ..회를 거듭할수록 또다시 좀 그러네요..게다가 역할에 안맞는 의상과 액세서리, 대사톤..앞으로 20회를 끌고가기에는 좀 내공이 딸리겠다는 생각이에요.
  • 프로필사진 캐릭터가 2011.11.14 21:31 매력없는 것도(아직까지는), 공감이 덜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김래원이란 배우 역시 매력이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엔 어땠는지 몰라도 최근 살도 많이 찐것같고 머리스탈 촌스럽고 -_-;; 목소리는 답답하고, 치아는 또 왜 그리..;;; 완전 매력없는 아저씨 분위기. 그러니까 자꾸 이상우하고 비교 되고. 발연기도 아니지만 딱히 연기참 잘한다 싶지도 않아요 항상.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ottiemeneal.insanejournal.com/509.html BlogIcon expert seo link building services 2012.07.14 10:43 아무렴 제출! 귀하의 사이트는 위대하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이 문서를 읽고 그만둘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간단하게 실현되지 않은 변경 가득한 그 결과적으로 새로,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cedrickmattione.blogtrue.com/article/11292191/Heavier-Your-current-Webs.. BlogIcon menu marketing link building services 2012.07.14 10:56 이 웹사이트에 제시된 내용은 사실 파악하기가 매우 보람뿐만 아니라 간단하다. 그것은이 사이트를 결정하는 큰이며 청중을위한 정말 도움 되겠는데.

    많은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riendsite.com/FeleciaTemplet/blog/27914/Heavier+Your+own+Web+by+Link+B.. BlogIcon link building services internet marketing company 2012.07.14 11:01 안녕하세요, 쓰기 최대 반갑습니다. 당신은 여행자와 귀하의 웹사이트와 함께 우려를 알게 될 것이다 봐도 되겠습니까? Internet Explorer가 있지만 시장 키와 사람들의 주요 재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이 문제를 자신의 훌륭한 생산을 내줄 예정이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