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드림하이-13회-6명의 주인공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해주다. 본문

Drama

드림하이-13회-6명의 주인공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해주다.


딘델라 2011. 2. 16. 07:31

드림하이-13회-6명의 주인공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해주다.
드림하이 13회 줄거리

삼동은 자신을 계속 신경 쓰는 혜미에게 이제 괜찮으니 그만 챙겨도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절대음감을 배우기로 결심하고,학교에서 유일하게 절대음감을 가진 필숙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런 두 사람의 모습이 신경 쓰이는 혜미와 제이슨..

쇼케이스 무대에서 작곡가의 곡을 베낀 사실이 들통 난 백희는 소속사에서 퇴출당할 위기에 처하고,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게 된다.한편, 오혁은 진국이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진국을 찾아 가는데...  

드림하이 13회 에서는 진국,삼동,필숙,백희가 시련과 고난을 격게 되면서 그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친구의 의미를 되세기고 생각하게 해주는 내용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삼동의 이명은 사고가 아니고 선천적 장애-그 옆을 지켜준 여친 고혜미



삼동의 이명 현상이 여태까지 혜미를 구해주다가 당한 사고 때문이라고 저를 포함한 많은 시청자들이 생각 했을 겁니다. 그러나 삼동의 이명현상은 혜미를 구하다 당한 사고 때문이 아니고 삼동이 선천적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것 이였습니다. 그 사실을 병원에서 들은 혜미와 강선생은 삼동에게 음악을 포기 하지 않도록 옆에서 도와주려고 합니다. 삼동은 혜미에게 내가 불쌍해서 이러는건지 아니면 나를 진짜로 좋아해서 그러는거냐고 묻습니다. 혜미는 순간 복잡한 감정 때문에 그 물음에 쉽게 답을 하지 못 합니다. 혜미는 지금 삼동을 동정+사랑의 감정을 둘 다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삼동을 도와주는 이유가 어찌 되었건 이 일을 계기로 삼동 혜미 러브라인의 가능성이 조금은 열렸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건 고혜미라는 여친의 존재가 삼동에게 큰 힘이되고 위로가 된다는 사실과 사랑의 힘은 장애도 극복하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필숙 혜미의 우정과 필숙 제이슨 친구에서 연인이 된 우유커플



혜미와 필숙은 마사장의 상상속에서 연예기획사 숙앤미라는 여고생 듀오 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둘은 첫 스케줄로 라디오 방송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혼성 그룹 K의 라이가 시청자 처럼 위장해 전화 통화를 하면서 필숙에 과거를 말하면서 성형으로 살을 뺐다는 애기를 합니다. 그 애기를 들은 혜미는 발끈해서 리아와 싸우게 되고 결국 방송사고를 내고 맙니다. 결과적으로 과거 폭로가 되었지만 성형으로 왜곡 되지 않게 필숙이 대신 용기내어 싸워주는 혜미의 모습에서  필숙과의 우정을 잘 보여준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13회를 보면서 느낀건데 혜미가 점점 통통해지는 것 같습니다. 필숙이 살이 점점 혜미에게로 옮겨지는 건가요ㅋ 그 모습도 나름 귀엽습니다.^^;]
 


그리고 제이슨 역시 필숙이 데뷔를 하자 연예계 선배라며 사심어린 충고를 해 줍니다. 그리고 우유 커플은 서로에 대해 걱정을 하고 다른 이성에 대해 질투를 하고 있다는 마음을 들키게 됩니다. 그러면서 필숙과 제이슨은 밀당을 시작하며 서로의 사랑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우유 커플의 사랑은 서로가 나태하거나 힘들어 할 때 위로를 하면서 친구의 감정을 넘어 이루어낸 풋풋한 사랑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3회 동안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우유 커플의 모습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됩니다.

진국의 폭행 사건. 그리고 삼동 진국의 사랑과 우정 사이 



진국[현시혁]은 백희가 사장에게 험한 일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분을 참지 못하고 소속사 대표 윤사장을 폭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백희를 이용해 진국을 위기에 빠트리려는 꾸민 윤사장의 함정이었습니다. 진국은 폭행 사건으로 키워 준 의리도 모르는 페륜아가 된 진국. 그런 진국에게 삼동은 지금은 니가 제일 불쌍하고 힘 없는 사람처럼 느낄꺼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청력 장애가 있음을 진국에게 고백을 하고 니가 이렇게 풀이 죽어 있으면 재미가 없다며 힘을내어 혜미를 두고 경쟁을 하자며 의기소침해 있는 진국에게 자극을 주고 위로를 합니다. 이 장면을 통해 삼동과 진국이 단순히 혜미를 두고 경쟁하는 사이가 아니고 그동안 룸메이트로 지내면서 쌓아온 남자들의 친구의 우정을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망가져가는  슬픈 악녀 윤백희. 수호천사 같은 친구 혜미 



윤백희는 자신이 좋아하는 진국이 자신 때문에 폭행 사건에 휘말렸다는 죄책감에 학교 생활도 재대로 못하고 점점 망가져 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백희는 극단적인 생각 까지 하게 됩니다. 그때 마침 백희를 본 혜미가 백희를 위기에서 구해 주고 백희는 혜미에게 진국이 자신을 구하려다 폭행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이장면을 보면서 12회에서 진국이 백희에게 진짜 니 편은 딱 한 사람이 있다고 애기를 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은 바로 혜미라고 말한 장면이 떠 올랐습니다. 혜미는 항상 백희와 기린예고에 입학해서 경쟁만 하는 것 처럼 보였지만 그래도 과거에 같이 어울려 다니며 생긴 오랜 정 같은 우정이 존재했음 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백희가 가장 힘들고 어려울 때 백희의 마음을 위로 하고 구해주는 건 혜미 였습니다.드림하이에서 둘은 라이벌 같은 이미지로 묘사 되었지만 그 속에서 깨달게 되는 친구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메세지가 숨어 있었습니다.

 -포스트를 마치며-

드림하이 13회에서는  6명의 캐릭터를 통해 슬픔과 아픔이 있을 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친구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해 메세지를 전달해 주려는 의미가 숨어 있는 에피소드 였다고 생각 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위에 주인공들 처럼 서로 위로가 되고 힘이 되어 주는 친구가 몇이나 있는지 생각을 봤으면 합니다. 만약에 실면서 그런 친구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그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좋은 추억과 시간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