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카라' 해체 찬반 서명운동-카라 주변 사람들과 대처능력이 만든 결과물. 본문

토픽

'카라' 해체 찬반 서명운동-카라 주변 사람들과 대처능력이 만든 결과물.


딘델라 2011. 2. 20. 06:00

'카라' 해체 찬반 서명운동-카라 주변 사람들과 대처능력이 만든 결과물.
카라 일본 활동 재개 후 한동안 카라 리뷰를 하지 않고 관망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본 활동 재개 한다는 소리가 나간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점점 사태는 안 좋은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급기야 해체 찬반 서명운동까지 벌어지는 해프닝까지 나오고 말았습니다. 
카라와 소속사의 갈등이 이지경까지 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쩌다 생계형 아이돌이라고 응원과 사랑을 받던 카라가 이렇게 까지 되었는지 마음이 아픕니다. 카라 맴버들은 사태가 이렇게 까지 파국으로 갈지는 예상 못했을 겁니다. 하지만 결국 국내 팬들에게 혼란스러운 상황만 계속 만들고 있습니다.

1.언론들의 의도적인 죽이기 보도 행태와 부모들이 과도하게 나선 결과.



카라 사태가 벌어지고 나서 그동안 언론들의 보도를 카라를 옹호하거나 사태의 본질을 파악하려는 모습보다는 그냥 찌질이 네티즌들이 하는 마녀사냥식 보도만 계속 했습니다. 카라가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최근 오리콘 차트1위를 했다거나 카라의 드라마 우라카라가 좋은반응을 얻고 이 있다는 기사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카라 해체를 바라는 듯한 기사만 마구 보이고 메인에 올라 왔습니다. 




[공항 카라 폭행기자 동영상]

구하라는 남자아이돌과 어울렸다는 사진 몇장을 가지고 어장관리녀 라는 꼬리표가 생겼고 어느 한 방송에서 서로 밥솥과 냉장고를 따로 쓴다는 이유로 한동안 잠잠 했던 맴버들끼리 왕따설이 또 나오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한국에서 각종 루머와 안좋은 기사들이 나오고 있을 때 국내 활동을 쉬고 일본에서 스케줄 소화를 끝내고 입국 하는 중 기자들이 카라 한승연이 밀치고 넘어져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 기자 폭력 사건 후 동정론이 생기려는 움직임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다르게 몇일 전 카라 3인은 갑자기 다시 소속사와 계약 소송을 재기 했습니다.  
 

 
거기다 카라3인의 부모라는 사람들은 도움을 못 될 망정 일본과 국내 언론에 언플에 놀아나 국내 팬들의 반감만 사는 기사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인터뷰를 마친 한 맴버의 아버지는 일본언론에 속았다고 해명을 했지만 이미 수습불가 상태가 되었습니다. 카라 부모들이 자꾸 기사에 나오고 말을 만들고 가십꺼리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모라면 맴버들의 최후 보호막 역활을 해야 하지만 오히려 불난집에 부채질을 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가만히 있는게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2.서명운동 찬반대립? -카라 본인들의 현명하지 못한 상황 대처 능력.



결국에는 18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아고라 청원으로 10만명 서명을 목표로 카라 해체를 요구하는 온라인 서명을 시작 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을 본 기자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또 연관지어서 카라를 팬들이 버리기 시작 했다는 식으로 기사를 쓰면서 카라 악플을 양성하고 어서 가서 서명하세요. 라고 홍보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카라가 이같은 상황까지 오기전에 힘들더라도 국내 활동을 동시해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이 서명운동의 주동자가 한 걸그룹 팬이 올린 거라며 올린 사람 신상털기가 있었습니다.그 후 해체반대 서명운동으로 1만명을 목표로 서명 운동을 개시 했습니다. 팬들끼리 분열하는 듯 한 모습에 일본에 까지 기사가 났습니다.
 


카라의 미숙한 대처 능력때문에 이제는 혼란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돌 팬덤의 생리는 간단합니다. 안티와 팬들이 서로 싸우다가도 국내에서 음반이나 예능을 활동하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면 오히려 동정 여론을 형성하면서 소속사와의 소송에 유리한 입장에서 싸울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맴버들끼리 계속 루머와 싸우는 모습 갈등하는 모습만 보여지니까 이런 말도 안되는 찬반 대립 같은 서명 운동이 나오고 있는 현상.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라가 신중하고 현명하게 판단하고 사태를 대처 했다면 이런 본인들한테도 소득도 없고 이런 혼란만 만드는 찬반 서명 운동 해프닝 까지는 오지 않았을 겁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카라3인이 만약에 소송에서 이기던 지던 이미 2:3으로 분열이 된 모습입니다. 그럼 해체로 가닥이 이미 정해지는 모습입니다. 카라를 그동안 좋아하고 응원하던 팬들이 원하는 건 이런 분열 된 모습이 아닙니다. 분열을 주변에서 부추긴다고 카라는 거기에 넘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럴수록 남들이 뭐라고 하던지 5명이 똘똘뭉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지금 같은 촤악의 사태는 피해 갈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이같은 사태를 불러온 건 카라와 주변사람들이 만든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라사태가 어떻게 끝이 날지 처음에는 카라를 저도 응원하고 사태가 잘 수습이 되기를 바랬지만 시간이 갈수록 해결점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