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나는 가수다-윤도현 네티즌 추천곡들이 불공평하다 생각한 이유. 본문

예능보기

나는 가수다-윤도현 네티즌 추천곡들이 불공평하다 생각한 이유.


딘델라 2011. 5. 16. 06:00

나는 가수다-윤도현 네티즌 추천곡들이 불공평하다 생각한 이유.
5월15일 스승의 날 방송된 나는 가수다 에서는 2차 경연 미션으로 네티즌 추천곡이란 주제로 경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어이없는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들.- 너무 불공평하고 형평성도 떨어지는데 잔인한 거 아닌가.

 

 


7명의 가수들 모두 곡이 전부 다른 네티즌 추천곡 리스트 7곡을 받았습니다. 네티즌의 추천곡이 그 가수가 불렸으면 하는 노래를 7곡을 선정 했다고 하는데 저는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을 보면서 진짜 너무 한거 아닌가 진짜 네티즌이 윤도현에게 추천 한 것이 맞는지 의심을 했습니다. 

유독 윤도현 추천곡에만 빅뱅의 거짓말, 현빈의 그 남자, 소녀시대의 런데빌런 이라니 7곡 중에서 2곡이 두 곡은 아이돌 노래에 정식 가수도 아닌 배우 현빈이 부른 발라드 곡 그남자 하면 현빈이 부른 OST이고 거기다 현빈이라는 배우의 보이스와 얼굴이 먼저 떠오르는 락 밴드가 퍼포먼스 하기도 불리한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너무 발라드 처럼 정적으로 부르면 인상이 강하게 남기 힘든 곡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제 생각에는 소양강 처녀도 이게 진짜 가수 윤도현이 불렀으면 하고 네티즌이 추천한 곡들이 맞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추천곡 리스트만 보면 네티즌 추천곡이 아니고 마치 윤도현만 혼자 다른 주제에 여러 장르 소화하기 미션의 선곡판 같아 보였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다른 가수들의 추천곡을 보면 알겠지만  다른 가수들은 전부 솔로곡들이  배치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윤도현만 아이돌 노래에 걸그룹 노래가 있는 건지 일부러 떨어지라고 하는건지 이상한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장르도 보면 윤도현이 트로트,발라드 등 가장 장르가 다양했습니다. 아마 다른 가수가 같은 상황이라도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은 진짜 다른 6명의 가수들이 선곡판을 돌렸어도 진짜 불리하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추천곡 리스트라고 생각을 했을 겁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소녀시대의 런데빌런을 추천곡에 넣었다는 것 자체가 제작진이 너무 잔인하고 생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락 밴드에게 걸 그룹에 9명의 소녀들이 나와서 춤추면서 노래하는 곡을 부르라니 이걸 윤도현에게 추천곡이라고 추천한 사람들이나 이걸 추천곡 리스트에 넣은 제작진이나 진짜 할 말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아이돌 곡들이 왜 유독 윤도현만 2곡이나 추천곡이라고 몰려 있던 건지 진짜 공정하게 하려면 다른 가수들 추천곡에도 아이돌 곡이 하나씩은 있었어야 공정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윤도현도 소녀시대의 노래를 선곡으로 받고 가사가 너무 입에 안 붙는다. 이곡은 여러명이 나와서 군무를 쳐야 신나는 곡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윤도현의 이런 반응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한두명도 아니고 9명이 파트를 나누어서 불러야 하는 곡을 혼자 불러야 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고 파트가 너무 많아서 편곡도 난해하고 만약 퍼포먼스를 신경써서 밴드들과 춤을 춘다던가 하면 너무 장난스럽게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은 완전 돌림판으로 돌려서 걸릴 확률로만 절반은 완전 락 장르 가수에게는 치명적인 곡인데 윤도현에게 똥 밟으라는 거 아닌지 제가 진짜 윤도현의 팬이거나 편애 이러는 것이 아니고 윤도현 추천곡이 너무 형평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나가수 개편 후 첫 탈락자가 예고에서 얼굴이 나오지 않은 윤도현이다. 아니면 임재범이 나온 영상에서 메니저 중에 비슷한 머리형이 있는 가수중에 하나이다 지금 온갖 스포일러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만약에 윤도현이 떨어진다면 네티즌 추천곡에 대한 논란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방송 이후에 많은 네티즌들의 뎃글 윤도현이 만약 떨어진다면 이런 노래를 불러서 떨어진다게 너무 억울 하다. 등 윤도현의 네티즌 추천곡 가지고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제작진의 생각없는 한명에게만 유독 불리한 것 처럼 느껴지는 네티즌 추천곡 때문에 윤도현도 불리하고 괜히 상관도 없는 소녀시대 까지 욕을 먹는 이런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윤도현이 스포대로 상대적으로 불리한 추천곡 배치로 인해서 떨어진다면 윤도현은 너무 억울 할 것 같습니다. 제작진이 좀 더 생각을 했다면 네티즌 추천곡을 다양하게 안배를 해야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다음에도 만약 네티즌 추천곡을 한다면 좀 더 신중한 추천곡 분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