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내 마음이 들리니-복잡해진 슬픈 삼각관계. 나쁜 봉우리의 의미는? 본문

Drama

내 마음이 들리니-복잡해진 슬픈 삼각관계. 나쁜 봉우리의 의미는?


딘델라 2011. 5. 29. 06:16

내 마음이 들리니-복잡해진 슬픈 삼각관계. 나쁜 봉우리의 의미는?
내마음이 들리니 17회 줄거리 지금처럼 내 옆에 있어!

 


준하가 우리에게 키스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된 동주. 준하는 동주와 우리를 사이에 두고 묘한 신경전을 벌이고, 우리는 그런 준하의 모습을 보고 당황스러워 한다. 미숙과 똑같이 생긴 화장품 판매원 미숙과 마주치게 된 영구. 나미숙은 우리를 자신의 팀 소속 화장품 판매사원으로 고용하는데..


복잡해진 슬픈 우리,동주,마루 삼각관계 나쁜 봉우리의 의미는?

 


17회에서는 봉마루[장준하-남궁민]가 손바닥 키스를 한 후 봉우리[황정음]에 대한 이성적 감정을 제어 하지 못하고 당한한 우리를 바라보며 우리야! 라고 말하며 우리를 와락 끌어 안고 마루는 폭풍오열 합니다. 그 모습을 본 차동주[김재원]는 큰 충격을 받고 달려오는 자동차 소리를 듣지 못하고 운전자는 동주에게 화를 내고 동주는 넋이 나간 표정으로 운전자에게 계속 미안합니다. 라고 사과를 합니다.

동주는 점점 봉마루에게 좋아하는 형이기 이전에 봉우리를 동생으로 좋아하지 않고 이성으로 좋아한다는 사실에 화가 나고 봉우리를 사이에 두고 둘은 묘한 질투심과 신경전을 벌이게 됩니다. 역시 예상대로 둘은 최진철의 복수에 대한 방식의 의견차이 때문에 사이가 멀어지기 시작 하더니 이제는 마루가 법적으로 여동생인 봉우리를 단 한번도 여동생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는 말을 하면서 부터 동주와 마루는 우리를 사이에 두고 삼각 러브라인을 형성하면서 내마들의 후반부 새로운 갈등 요소로 등장 하게 되었습니다.이 두 남자 사이에서 우리는 혼란스러워 하며 입장이 난처 하게 되었습니다.


 

 

봉우리는 고모집에 혼자 있는 할머니를 찾아가 승철이가 준 마루 몽타주를 들고 가서 이 몽타주가 마루오빠가 맞는지 물어보고 할머니는 우리가 몽타주를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고 당황해 하며 니가 어떻게 이걸 가지고 있냐고 말 합니다. 우리는 할머니[윤여정]의 반응에 이 몽타주의 남자가 마루 오빠라는 것을 확신하고 몽타주와 가장 많이 닮았던 의사 장준하 선생님을 떠올립니다. 우리는 아빠가 할머니에게 전달해 달라는 그림을 전해주고 할머니에게 다시 또 다시 올꺼라고 말하며 고모집을 나오고 엘리베이터를 내리던 중 최진철[송승환]과 부딧히고 최진철이 고모 신애가 사는 집에서 엘리베이터가 멈추자 우리는 불안한 생각에 다시 고모집으로 갑니다.

거기서 최진철이 마루 오빠 몽타주를 가지고 와서 내새끼 마루 어디 있내며 찾기만 하면 내 회장자리 물려주고 딸도 본처로 들이겠다고 말하며 더 이상 남의 자식인 동주가 내 자식 행세를 하고 내가 피땀 흘려 일구어 놓은 회사를 동주 그 자식한테  줄 수 없다며  자기 아버지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데 왜 바보 영규 자식을 만드냐며 불쌍한 내새끼 봉마루 어디 있냐고 말하며 만약 마루를 찾지 않으면 당신 딸을 피를말려 죽이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봉우리는 몰래 그 모습을 보게 되고 우리는 그렇게 친철하고 착한 봉마루가 원수 최진철의 아들일 리 없다며 큰 혼란과 충격에 빠졌습니다. 사람 목숨을 파리 목숨으로 아는 짐승만도 못한 인간 말종 최진철이 '불쌍한 내새끼 봉마루' 라고 말할 때 정말 화가 나고 짜증이 났습니다. 뱃속에 있을때는 자기 자식이 맞냐며 부정을 하며 버리고 가고서 미망인 태현숙과 야망 때문에 결혼을 하고서 이제 와서 불쌍한 내 새끼라는  말이 어떻게 그렇게 자연스럽게 나오는지 그렇게 핏줄을 중요시 하는 인간이 마루의 존재를 부정하며 버릴 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아버지 행세를 하려고 하다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 후 우리는 동주와 만나게 되고 차안에서 장준하가 봉마루야.. 장준하가 봉마루지? 라고 속으로 동주에게 말을 하고  차마 소리를 내어서 물어보지 못 합니다. 동주는 우리를 나이트 클럽으로 데려오고 여기서 니가 제일 못난이지? 그런데 니가 나한테 그럴 수 있어. 우리가 뭘 이라며 황당해 하자 못난이면서 그래도 되냐구. 이 순간 부터는 여기 없는 사람은 생각도 하지 말라며 말하며 봉마루를 견재합니다.

그 시각 마루는 마루와 혼자 같이 타기로 했던 남산 케이블카를 혼자 타면서 우리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전 차동주보다 선생님이 훨씬 좋아요. 이 말을 생각하며 미소를 지으며 마루는 우리를 그리워 합니다. 이 슬픈 삼각 러브라인을 어떻하면 좋을까요? 우리는 동주가 마루와 다투다가 다친 손을 꼭 잡아주고 동주는 니가 돌파리 장준하 보다 낮네. 근데 아직은 너보다 장준하가 조금 더 좋아 그러니까 더 노력해라. 라고 말을 합니다. 우리는 원수 최진철의 아들이 그토록 좋아하는 장준하란 사실을 모르는 동주가 가슴이 아파서 고개를 돌려서 눈물을 흘립니다. 

 


봉우리는 기분을 풀기 위해 클럽 스테이지로 나와서 동주가 몸치인지 확인해 보자며 춤을 추자고 하고 우리는 신나게 춤을 춥니다. 그러나 귀가 들리지 않는 동주는 멍하니 서 있고  동주와 눈이 마주친 우리는 동주를 가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순간 끌어안으며 동주가 입을 확인 못하게 차동주 어깨에 머리를 기댄 후 차동주! 나 새상에서 제일 나쁜 봉우리가 되두. 미워하면 안돼. 라고 말을 합니다.

동주는 우리의 갑작스런 행동에 당황하고 슬픈 표정에 봉우리를 와락 끌어안으며 봉우리 나도 딱 한마디만 해도 돼? 지금 처럼 내 옆에 있어 라고 속으로 말을 합니다. 이 장면을 보면서 나이트 클럽 장면인데도 이렇게 슬프고 아름다운 러브신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이장면을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여기서 말한 봉우리가 말하는 '세상에서 가장 나쁜 봉우리'가 되겠다는 것은 생각해보니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마루 오빠와  진짜 사랑하는 차동주를 위해 이제 악녀 봉우리로 변신 하겠다는 의미 같습니다. 마지막 입은 명품옷도 그동안 주로 흰색만 입던 우리가 검은색 옷을 선택했다는 것을 보면 나쁜 봉우리를 알리는 의상 컨셉 인 듯 합니다. 동주와의 나이트 클럽 데이트 이후 봉우리는 장준하가 마루 오빠인 사실을 알면서도 장준하를 명품가방과 옷을 사달라고 합니다. 봉마루는 우리에게 오빠가 돈 많은 거 아는구나.라고 말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우리를 위해 선물을 마구 사주면서 쇼핑을 합니다.

봉우리는 명풍 가방점에서 준하에게 마루 오빠? 라고 말을 하려다 이제는 더 이상 마루 오빠를 찾지 않겠다고 말하며 17회가 끝났습니다. 봉우리가 아무래도 사랑하는 차동주가 마루오빠를 찾으면 최진철에게 위험해 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가족들이 그리워하는 봉마루 오빠는 그만 기억속에서 지워버리고 마루오빠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을 좋아하는 장준하로 생각을 하고 유혹을 해서 최진철이 장준하가 자신의 아들 봉마루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들면 최진철이 더 이상 마루 오빠에게 회사를 물려주려는 생각을 포기할 꺼라는 생각을 하고 최진철이 결국 마루 오빠를 찾지 못하게 하려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사랑하는 차동주가 최진철의 위협에서 벗어나고 자신보다 차동주가 더 좋아한다는 형. 마루오빠가 원수의 아들이란 사실을 영원히 모르게 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봉우리는 동주가 마루형을 유혹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괴로워하고 마루 오빠에게는 마음에 상처를 줄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 방법만이 사랑하는 차동주를 살리고 좋아하는 오빠 봉마루가 원수라고 생각했던 인간쓰레기 최진철과 속물 신애가 자신의 친부모님이란 사실을 알고 큰 충격을 받고 슬퍼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꿈인 의사 장준하로 사는 것이 더 마루 오빠에게 행복한 삶이라고 우리는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봉우리가 정말 좋아하고 진짜 사랑하는 봉마루,차동주. 이 두 남자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아픔과 상처를 입고 슬퍼할지 마음이 너무 아플 것 같습니다. 원수 최진철 때문에 죄 없는 우리,동주,마루가 서로 미워하고 괴로워하며 슬퍼져야 할 것 같은 앞으로의 후반스토리. 후반부 극적 재미를 위해 착한 봉우리에서 세상에서 가장 나쁜  봉우리의 변화는 작가님의 선택이겠지만 결말은 이 세명이 모두 행복해지는 이야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