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473
Total
74,510,746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최고의 사랑-마지막회- 행복과 교훈을 보여준 최고의 결말이 주는 메세지는? 본문

Drama

최고의 사랑-마지막회- 행복과 교훈을 보여준 최고의 결말이 주는 메세지는?


딘델라 2011.06.24 09:36

최고의 사랑-마지막회-행복과 교훈을 보여준 최고의 결말이 주는 메세지는?
최고의 사랑 16회[마지막회]줄거리-지금을 축복하는 사람도 많아. 극복해!!

독고와 애정의 깜짝 연인발표에 전국민은 패닉 상태에 빠지고, 독고는 신도 같았던 팬들의 외면과 떨어져 나가는 CF 등 난생 처음 악플의 중심에 서게 된다. 한편 일각에서는 '독고진 동영상' 이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는데...


독고진,구애정 최고의 사랑으로 비호감 극복하고 톱스타부부가 되다

 


마지막회에서 토크쇼에 출연한 독고진은 "구애정씨는 일단 비주얼 가수답게 얼굴이 매우 예쁩니다" "최면에 걸린 것처럼 빠져 들었고 고장난 것처럼 두근거렸습니다"라고 자신의 마음을 말했다. 이어서 독고진은 "구애정씨는 저 독고진에게 찾아 온 최고의 사랑입니다"라며 "구애정씨 사랑합니다"라고 고백해 방송을 보고 있던 구애정은 감동을 받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독고진은 구애정 집에서 기다리며 이번에는 진짜로 리본을 목에 달고 "독고는 애정이 선물"이라며 애교를 부리며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독고진은 "난 이번에 또 너한테 매달렸어. 방송에서 구구절절 떠들어서 무르지도 못해"라며 "이게 내가 너에게 줄 수 있는 미래야. 받아줘"라고 말하며 구애정의 손에 반지를 끼워 주며 프로 포즈를 했고 구애정은 "이제 제대로 잡았네요"도망? 꿈도 꾸지마. 절대로 안 놔줄거니까"라고 말하며 독고진을 끌어 안았습니다.

 


독고진 구애정 두 사람은 점점 무르익어 가고 사랑에 마음이 점점 커지며 행복했지만 현실은 정반대 였습니다. 독고진에게 하루가 멀다하고 들어오던 영화 캐스팅 제의는 다 사라지고 인터넷상에서도 팬들로부터 악플폭탄를 받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독고진은 그러나 이 사태를 정면으로 극복하기 위해  독고진은 구애정에게 혼인신고서에 사인하라며 아내가 돼줄 것을 요청했고 구애정도 싸인을 하며 두 사람은 결혼도 하기 전에 혼인신고를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의 사랑에 대한 대중들의 실망과 함께 비난은 계속 되었고 결국 독고진 역시 비호감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구애정은 비난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했고 그러던 중 구애정이 교통사고를 당했고 네티즌들은 “죽었으면 좋았을 것을”이란 악플을 달았습니다. 이 악플을 본 독고진은 그들을 모두 고소를 하게 되고 상황은 더욱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 ‘독고진 동영상’의 정체가 공개되면서 분위기가 급반전 되기 시작 했습니다. 소문의 독고진 동영상은 독고진이 심장수술을 받기 전에 구애정을 위해 남겨 놓은 유언장이었습니다.

 


독고진의 유언 영상을 1억명이 넘는 전세계 사람들이 보게되면서 두사람의 사랑에 대한 편견과 오해는 한순간에 싹 사라지게 되면서  마침내 독고진과 구애정은 세계팬들의 지지와 국보소녀 나머지 맴버들이 구애정의 들러리를 서게되면서 맴버들의 오해도 풀게되고  최고의 세기의 결혼식을 올리면서.독고진은 다시 인기를 되찾았고 구애정도 이제는 비호감을 벗어나면서 호감 연애인으로 방송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독고진은 마트에서 기저귀와 분유 등을 구입하면서 둘의 사랑의 결실인 2세가 태어났음을 암시해 주었고 딸아이와 함께 있는 모습과 함께  결혼 후에도 독고진은 최고의 남편과 딸 바보 1위를 차지하며 가정적인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며 독고진과 구애정은 둘 다 호감형의 톱스타부부가 되면서 최고의 행복한 해피엔딩 결말로 끝났습니다. 


비호감 극~뽁!! 행복과 교훈을 동시에 보여준 최고 결말. 그 속에 담긴 메세지는? 

 


15회 마지막에 나온 세드결말을 암시 하는 것 같은 마지막회 예고 때문에 수많은 시청자들이 불안해 하면서 마지막회를 시청 했을 겁니다. 하지만 우려와는 다르게 시청자를 행복하고 기쁘게 해주는 최고의 해피엔딩 결말로 끝나면서 마지막회 예고는 낚시였음이 들어났습니다. 그리고 제가 15회에서 최고의 사랑이 해피엔딩으로 끝나려면 예고에 나온 독고진 동영상이 해피엔딩으로 가는 반전 효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포스팅을 했는데 그대로 적중해서 조금 놀랐습니다. 

홍자매 작가의 지금까지 드라마들을 보면 세드 엔딩이 거의 없다고 해도 되기 때문에 최고의 사랑 역시 해피엔딩이라고 믿고는 있었지만 요즘 로멘틱 코미디나 판타지 멜로 드라마들이 하도 여운을 남기는 세드 결말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아서 그동안 세드엔딩에 대한 노이로제에 빠지면서 최고의 사랑도 혹시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회를 보면서 느낀 점이 최고의 사랑의 엔딩이 보여주는 것이 독고진과 구애정의 행복한 사랑의 모습도 있었지만 그 행복한 최고의 사랑을 그리는 과정속에서 홍자매 작가가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말하고 싶었던 교훈적인 메세지를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호감 연예인의 삶과 그 비호감 연예인에게 고통을 주는 인터넷 문화와 악플, 대중들의 시선과 언론들의 비호감 연예인을 바라보는 시선등을 보여주려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회 에서 보여준 독고진 동영상에 대한 부분은 많은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보여주는 메세지를 담은 장면 같았습니다. 사람들이 독고진 동영상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이상한 유언비어를 만들고 대중들은 사실이 아닌 정보를 그대로 받아드리며 이상한 상상을 하면서 톱스타 연예인 독고진을 이미지를 순식간에 변태 연예인으로 만드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 후 마지막회에서 구애정과 독고진의 사랑을 발표하자 대중들은 구애정뿐만 아니라 거의 신처럼 생각하던 톱스타 독고진까지 악플을 달면서 비호감 연예인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구애정이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도 네티즌들과 악플러들은 구애정을 걱정하기 보다는 비난을 하면서 심지어는 죽었어야 했는데 제발 죽어라 왜 안죽는거야. 라는 악플을 다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분노한 독고진이 악플을 단 네티즌들을 고소를 하게 되고 죽으라는 악플을 단 악플러의 정체는 대부분 평번한 가정주부에 대기업 직장인,의사,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네티즌 악플러 고소 장면이 마지막회에 나오면서 주는 메세지는 이런 잘못된 인터넷 중에 하나인 악플러의 최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그동안 구애정을 괴롭히던 사람들은 찌찔한 특정 소수가 아닌 다양한 계층에 사람들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아무 생각없이 쓴 글이나 말들이 연예인 뿐만 아니라 특정 개인을 괴롭히고 죽음으로 몰고 갈 수 있는 악플러는 누구나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인터넷 익명성에 대한 문제점을 꼬집은 장면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나쁜 인터넷 문화를 역이용하는 그 좋은 예가 바로 마지막회에 나온 문대표 부분이였습니다. 네티즌들의 군중 심리를 이용해서 문대표는 독고진과 구애정의 사랑에 최고의 위기에 순간에 비호감 커플이던 독고진과 구애정을 급호감에 톱스타 커플과 부부로 만드는 이미지 메이킹 능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결국 비호감과 호감형 톱스타 연예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인터넷 문화를 만들고 이끄는 각종 언론 메체들과 그것을 받아드리고 소비하는 대중들이란 것을 보여주며 한 사람의 연예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홍자매 작가는 구애정이란 비호감 연예인을 통해 잘못된 인터넷 문화와 악플의 심각성 그리고 그 악플을 양산하는 기자,블로그,포털,TV 방송 등 언론 매체 전체의 모습을 보여주며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라는 것을 풍자적으로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려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타 러브스토리를 통해 홍자매작가는 단순하게 행복한 모습만 보여주는 해피엔딩이 아닌 악플,악성루머 등 사회적 문제를 두 연예인의 극과극의 모습을 통해 풍자적으로 보여주면서 교훈과 함께 많은 연예인들의 고충과 사랑을 있는 그대로 현실감 있게 보여주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많은 장애물들이 만든 비호감을 둘만의 최고의 사랑으로 극복하고 행복한 톱스타 부부가 된 독고진,구애정은 이제는 악성루머를 극복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면서 기자들의 악성루머는 이제 둘의 최고의 사랑 앞에 아무런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이것이 드라마에서 말하는 진정한 스타 커플의 최고의 사랑이란 이런 모습이라고 말 하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에 독고진역에 차승원이 마지막까지 위트 있게 "이런 드라마 만난 것을 영광으로 알아." 라고 말했는데 오히려 보는 내내 많은 감동과 웃음 교훈을 전달하며 해피 바이러스를 전달해 준 연기자들과 작가님과 스테프들에게 그 영광을 돌리고  이런 드라마를 만들어 주어서 감사하다고 싶습니다.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남녀 주인공 독고진과 구애정의 행복한 모습과 교훈적인 메세지도 전달해주는 것 같은 최고의 사랑의 결말은 상반기 드라마 중에 최고의 결말이자 최고의 로멘틱 코미디 드라마 같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