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207
Total
74,511,883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슈퍼스타K3-눈살찌푸리게 한 막장 참가자들,오디션이 장난인가. 본문

예능보기

슈퍼스타K3-눈살찌푸리게 한 막장 참가자들,오디션이 장난인가.


딘델라 2011.08.13 09:55


슈퍼스타K3-눈살 찌푸리게 한 막장 참가자들,오디션이 장난인가.





11일 드디어 한국 오디션 프로프램 열풍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슈퍼스타K의 시즌 3가 방송 되었습니다. 총상금 5억원으로 지난 시즌2보다 더욱 좋은 혜택으로 첫 방송 부터 이목을 집중 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런 화제와 이슈를 몰고 다니는 인기 오디션 방송에 맞지 않는 눈살을 찌푸리게 한 참가자들이 있었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섹시 댄스여가수 이효리를 동경하고 자신의 꿈이 댄스 가수 라고 밝힌 최아란이란 참가자 였습니다. 처음에 봤을때는 개성이 강한 참가자라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오디션이 진행되면서 저런 참가자가 어떻게 서류 심사를 통과하고 방송에 나올 수 있었는지 의문입니다.

대기실에서는 다른 남자출연자는 긴장에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 여자 참가자는 뜬금없이 내 스타일 친하게 지내요. 라고 말하고 거기서 끝났다면 뭐 진짜 마음에 들어서 그럴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을 했겠지만 PD한테 가서 애인있냐고 물어보질 않나 역시 그런생각없는 막장언행과 행동은 본 오디션 장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장기를 펼치는 본 오디션을 보니 노래실력을 압도할만큼 춤을 섹시라는 수식어가 생각날 만큼 그렇게 잘 추는 것도 아니고 불합격을 당한 후 행동은 정말 할말이 없게 만들었습니다.



 

심사하는 3명이 판단해서 불합격을 줄 수 밖에 없는 이유나 기준이 분명 있어서 불합격을 주었을텐데 자신을 떨어트렸다고 완전 싫은티를 팍팍내고 울고 오디션장 밖에서는 방송국 주먹과 힐로 방송국의 기물을 파손하고 날리고 욕을 하고  열 받는다고 나이트나 가야겠다니 오디션장에 같이 온 다른 어린 참가자들과 부모님들이 얼마나 한심하게 볼까요?

자신의 부모님 생각은 안하는지 당시 화면을 보니 대기하고 있던 다른 참가자들이 그 여자 참가자를 보면서 황당해하고 어이없어 하는 표정도 보였고 혼자 오디션 보러 온 것도 아니고 기본적인 예의도 없어 보였습니다. 정말 진상에 심한 꼴불견 같았습니다.


 


 

그리고 재미교포 3인으로 이루어진 힙합그럽 엘로우 보이즈도 진짜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나서 심사위원을 모르는건 그렇다쳐도 반말에 심사위원 찌찌를 만지고 싶다니 정말 황당 그 자체 였습니다. 그리고 진지함이라고는 찾아볼수도 없고놀러온 것처럼 건방지게 행동하고 케이블이라도 국민이 보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장난인가요?
 
한국을 우습게 생각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리 미국에서 태어나고 했다고 하지만 진짜 불쾌하고 짜증이 났습니다. 마치 이번 오디션을 자신들 홍보를 위해서 나온것 같기도 하고 미국에서 엘범을 내고 경력이 있다고 해서 합격은 한 것 같은데 한국말도 잘모르는 것 같고 심사위원 이승철씨 말처럼 여기는 한국이란걸 것을 인지하고 다음번에 나올때는 기본적인 예의도 갖추고 한국문화에 대해 공부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예선에서 숙명여대 다니는 나이는 32이나 되서 훌라걸이라고 나온 한 여자 참가자도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훌라걸 춤과 미니 기타로 노래를 부르고 나서 심사위원들이 얼굴이 이쁘다고 합격을 주면 사심을 가지고 합격을 주면 욕을 먹을 수 있다며 좀 더 다른 무언가를 보여달라고 두번이나 말했는데 그 여자 참가자는 끝까지 이게 끝인데요. 다음에 보여줄게요. 라는 말이 어떻게 그렇게 쉽게 나오는지 얼굴 하나만 보고 뽑아달라는건지 미지막이란 심정으로 해도 모자를판에 뭐가 그렇게 당당한지 진짜 어이가 없었습니다.

오디션이라면 심사위원 즉흥적으로 끼와 장기를 보여달라고 요구 할꺼란 것 쯤은 예상하고 나와야 하는게 정상일 겁니다. 그런데 이 참가자는 절막함이나 꼭 합격해야 한다는 이유도 없어 보이고 마지막에 두명한데도 불합격을 받고도 이하늘이 이쁜 얼굴때문에사심을 가지고 슈퍼 패스라는 와일드카드 제도를 사용해서 합격받았지만 진짜 이런 불성실한 참가들은 더이상 방송에 나오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오디션장에 오는데 성의없이 샌달을 신고 멘발에 준비성이 부족해 보이는 탈락한 한 남자 참가자와 합격은 했지만 서류에 경험하지도 않은 일을 사연을 거짓말로 쓴 남자참가자도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이런 문제의 출연자들을 여과없이 방송에 내보내는 방송국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논란을 위한 논란만들기로, 출연자들을 편집이나 연출조작으로 홍보에 이용한거라면, 제작진들은 비난을 면치 못할것입니다.

아무리 케이블 방송이고 화제성을 노려서 방송에 내보낸다고 하지만 이렇게 오디션을 장난으로 생각하는 듯한 오디션참가자들을 이용해 흥미를 끌려고 하지말고 국내에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 방송인만큼 좀 더 실력과 인성을 고루 갖춘 참가자들을 많이 볼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좀 더 성숙한 오디션 방송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Tag
, , ,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8 Comments
  • 프로필사진 d 2011.08.13 10:50 오락성을 띄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좀 더 강하고 자극적이어야 지금의 이 넘쳐나는 오디션 프로그램중에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한번씩 눈살 찌푸려질때도 있지만 이건 정말 재미'도' 필요한 예선이니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gamjuu.tistory.com BlogIcon 에바흐 2011.08.13 11:18 신고 뭐 저런 친구들도 있어야 프로그램이 더 재미있어지겠죠. ㅎㅎ
  • 프로필사진 헤이요 2011.08.13 11:20 다른분들은 재미로 볼수있기에 넘어갈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엘로우보이즈는 제 정서에는 안 맞는지 거북하단 느낌이 들더군요. 만약 슈퍼위크를 보면 그대로 가다간 골라보기 신공을 이용해서 시청 할 것 같네요.
    글 잘 읽다갑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 프로필사진 2011.08.13 20:5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지나가는 2011.08.20 12:42 전최아란씨까는 글들 보면 좀 어처구니가 없어서요.지나가다가 읽고 코멘트남깁니다.
    본인이 나름 자기 어필하는 수단으로 짠 레파토리같은데..
    재밌었잖아요. 재밌었으면 웃고 넘기면 그만이지 자기자신에게 화나서 한 최아란씨 불합격후 행동에만 죽자고 달려드네요.
    하고싶은열정같은건 보이더만.근데 단지 표현이조금잘못됐을뿐.
    이게그렇게최아란씨주제로글을쓰면서까지열받을일인가..좀;;;황당하네요.,
    그리고32살그훌랄라춤춘여성도그래요..
    시즌1,2슈퍼위크못보셨어요? 기껏 짐싸가자고 온 예선참가들.
    마이크로무반주노래소리1분도 채안들어보고 한번에 무더기로 떨어뜨리는거..
    3차예선합격후 좋아하는 모습 방송탄게 얼마전인데 정말 맥없이 떠나가는거.
    오디션이 장난인가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기전에....슈퍼스타K에서 방송의 재미를 위해 방송분량을 위해 방송시청률을 위해 말도 안되는 이유로 슈퍼위크 합격률을 높여주는 심사위원들,그리고제작진들 욕해야하는게아닌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ㅇ BlogIcon 어헣 2011.08.21 20:13 원래 슈스케는 이렇게 떳는데요 뭘. 이게 케이블이고 이게 엠넷이고 이게 슈퍼스타 K입니다. 저는 지나치게 진지한 위대한 탄생 지역예선보다 훨씬 나았습니다만.
  • 프로필사진 거참 2011.08.21 22:32 햄버거 집에서 사골국물 찾는 격... 그냥 위탄 보세요 위탄에선 이렇게 버릇없는 행동 전부 편집됩니다.. 대신 재미는 없을겁니다.
  • 프로필사진 오리 2011.09.03 07:38 단면적인 면만보면 좀 자극적이게 보일수 있으나 전체적인 면에서 본다면은 참가자들의 개성도 살려주고 솔직한 모습들을 보여줘서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