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2NE1 엠스테(일본) 첫출연, 강한 개성, 일본에서도 통할까? 본문

토픽

2NE1 엠스테(일본) 첫출연, 강한 개성, 일본에서도 통할까?


딘델라 2011. 9. 3. 11:07

 2NE1 엠스테(일본) 첫출연, 강한 개성, 일본에서도 통할까?






일본 음악 방송의 메인이랄 수 있는 엠스테(뮤직스테이션)란 프로에 드디어 2NE1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얼마전에 한국에서도 히트한 내가 제일 잘나가를 일본버전으로 발표하면서, 일본 활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NE1은 한국에서도 강한 개성을 어필해 , 걸그룹의 강자로 우뚝섰습니다. 소녀시대, 카라등 기존 걸그룹과 대척되는 개성으로 자신들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걸그룹들의 다양성에 한몫했습니다. 그리고 그 점은 아시아에서도 통했습니다. 그랬기에 2NE1의 일본 진출은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과연 일본에도 통할까?, 그 첫 시작이 일본 대중을 만나는 엠스테란 프로를 시작으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노래를 부르기전, 한국에서 그들의 활약을 선보이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K-POP 슈퍼 걸그룹이란 타이틀로, 리더 CL(20), 박봄(27), 산다라박(26), 민지(17) 4인조이며, 2009년 한국에서 데뷔, 음악상을 데뷔하자마자 아무렇지도 않게 34관왕을 하며, 눈깜짝할사이 한국 TOP 아티스트가 되었다합니다. 그리고 2ne1의 음악과 패션은 세계에서도 주목받아, 윌아이엠과 인기 패션디자이너 제레미등이 높게 칭찬을 했다, 그런 2ne1이 지금 일본의 음악방송에서 첫 도전을 한다고 화려하게 소개했습니다.

뮤직스테이션 2ne1이 소개되며, 그녀들은, 첫무대에서 떨리다며, 빅뱅선배들의 조언을 들었다고 준비해온 일본어로 소감을 밝혔습니다. 엠씨는 그녀들이 노래뿐 아니라 패션이 젊은 여성층들에게 압도적 지지를 받고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산다라박의 헤어가 파격적이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내가 제일 잘나가, 한국말로 시작을 알린 노래는 멋진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대는 한국에서의 무대가 훨씬 멋지다고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일본은 정적이라서 그런지, 진출하는 우리나라 아이돌의 멋진 퍼포먼스를 담기에 아직 무대 카메라가 잘 따라오지 않는다는 느낌이 종종 있었는데, 2ne1이 무대도 역시나 그런면이 보여졌습니다. 하지만 별개로 2ne1의 무대는 강한 개성을 어필하기엔 충분했습니다. 무대에서 개성과 무대매너를 선보이며,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어떤이는 강한 개성이 일본의 기존 아이돌 시장과 다르다며, 그들이 한국과 아시아에서 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못할 거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른 의견은 이제 일본도 다양한 한국 아이돌을 소비할 여건이 되었다며, 2NE1이 일본 시장에서도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도 지배적입니다. 무엇보다 2NE1의 개성은 노래와 개성강한 패션과 퍼포먼스를 무기로 하기 때문에, 그런 점이 일본 신세대를 공략할 것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워낙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의 아이돌이 대세인 나라라서, 성공할지는 미지수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여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일본시장이 중요하다고 보지만, 아시아 전체 시장을 공략하고 인기를 얻는게 진정한 한류라고 생각합니다. 2NE1의 개성과 음악이 일본 젊은 층에게도 소개되어 다양한 아이돌의 개성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이는 모든 진출하는 가수들도 마찬가지라고 보여집니다.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일본에 맞추는게 아니라, 일본에 한국에서의 개성으로 진출하여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고 소개되어, 기존에 자신이 만든 개성으로 일본에서도 팬을 확보할 수 있다하면 되는 것이죠.

지나치게 성공하냐 마냐만 따질게 아니라 기존에 형성한 팬들을 넘어, 또다른 팬층을 확보해 저변이 넓혀짐으로, 일본시장도 아시아 중 하나의 마켓으로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유지되는게 중요합니다. 요즘 진출하는 아이돌은 이미 진출전부터 강한 팬덤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투브등 접할 창구가 많기 때문에, 이전처럼 새롭게 시작하는게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이미 형성된 팬층을 바탕으로 한국 아이돌의 다양성과 개성을 알리며, 다양한 케이팝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데 일조했으면 합니다.    

내가 제일 잘나가를 외치며 개성강한 패션과 퍼포먼스로 2ne1이 일본 진출을 알렸습니다. 한국에서도 튀는 개성으로 주목받으며 성공한 그들이, 일본에서 얼마나 팬을 모으고, 대중을 사로 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