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짝 남자1호 반박해명, 실제커플 논란 진실 알고보니 본문

예능보기

짝 남자1호 반박해명, 실제커플 논란 진실 알고보니


딘델라 2012. 4. 6. 09:37

 

짝 남자1호 반박해명, 실제커플 논란 진실 알고보니

 

 

일본 로케로 화제가 된 "한번 더 특집"이 남자1호와 여자2호가 실제커플이라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짝 시청자 게시판에 "한번더특집 남자 1호 & 여자 2호 사귑니다."라는 게시글이 올라오고 부터였습니다. 이 게시글에는 두 사람이 다정하게 사진이 함께 있었습니다. 이 사진은 짝 카페에 올라온 사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진 밑에 달린 댓글도 함께 첨부되어 있더군요. 이 게시글을 올린 사람은 사진과 댓글을 첨부하고 짝의 리얼리티에 대해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서 핵심만 추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 기수 모임, 전체 모임을 통해 사석자리에서 모두 모여 술 한잔씩 하신 분들이 다시 한 번 나와서 짝을 찾겠다고 하는 부분이 너무 리얼리티가 떨어지는거죠. 물론 이미 출연하셨던 분이 다시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 시청자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짝이 됐거나, 기수가 겹치는 경우를 최대한 제외하셨어야죠 그게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닌가요? 방송용으로만 몇호님 하면 뭐합니까 이미 그들의 이름 나이 무얼 하는지 다 알고 있고 카메라 없을 땐 형 오빠 동생할텐데.. .....

 짝을 좋아하는 시청자로써 제발 리얼리티가 없는 재탕 특집을 안했으면 하네요. ....... 이미 남자1호와 여자2호가 촬영 '전 부터 교제 시작한 사이'는 아닐지 의심이 드니 심히 짜증나네요.. 둘다 전 편에서 이미지가 워낙 안좋았던 분들이라 제대로 이미지 개선 하시려는 목적이지 않았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

이 게시글이 나오자 기자들은 짝 실제커플 논란이라며 진정성과 리얼리티를 의심하며 기사들을 썼습니다. 가장 핵심은 이미 촬영전부터 둘이 사귀는게 아닌가 의심이 된다는 말을 빗대서 두 사람이 실제커플이라고 조작논란이 다시 불거져 나온 것입니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강한 불만을 표하며" "왜 자꾸 이런 논란들이 생기는지 모르겠다. 아직 방송에서 결과도 나오지 않았다. 방송을 보고 판단 해 달라" 말했습니다.

 남자1호와 2호가 논란이 된것은 두 사람이 전날 방영된 방송에서 전혀 다른 사람들에게 호감을 표시했기 때문입니다. 남자1호는 여자1호에게 계속 호감을 표시했었고, 연고전이라며 두 남자의 대쉬를 받았던 여자2호는 남자4호와 7호의 열열한 구애를 받는 장면으로 방송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는 상황에서 두 사람이 실제커플이라고 화제가 되니 거짓방송,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며 비난이 일어난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엄청난 욕과 악플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후 기사나 제작진들은 방송이후 두 사람이 친해지거나 커플이 되었을 거라는 기사도 나왔지만 그 비난이 가라앉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온갖 의혹이 난무하자 당사자인 남자1호는 직접 시청자 게시판에 " "실제커플 열애설기사" 에 대한 반박글입니다. " 란 글을 올렸습니다.

16기 남자5호였고, 25기 한번더 특집 출연자 남자 1호 입니다.........일부 몰지각한 기자들의 생각없이 이슈에 눈이 멀어 각자 사회적직위를 가진사람들의 명예에 치명타를 입히는 인격적이지못한 실수를 한것같습니다.  여기에 대해 법적으로나 일을 크게 만들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중요하고 원하는것은 진실이 밝혀지고, 오해가 풀리면 되는것입니다.........

이번출연자분들 여자3호님을제외한 전부 일본에서 처음 만났었고, 어떤성향인지.. 어떤사람인지 전혀 몰랐던사람입니다.  여자3호님은 16기 18기 스키장 모임에서 알게되어 이미 친한 베스트프랜드였지만, 촬영전날까지 다시 나온다는 것도 전혀 몰랐었구요. 당연히 다른분들도 전혀 몰랐고, 알고싶어하지도 않았습니다. ...............

유출된 사진은 일본에서 촬영이 끝나고 , 기수모임(0기 승후형,16기여자3호(명희) 생일파티)에 참석하게되어, 처음에는 떨어져 다른테이블에서 있다가 자리이동을하면서 공교롭게 옆자리에 앉게되어 같이 친하게 찍은 사진일 뿐입니다. 만약에 이전에 이미 알고 있었거나, 이미 연인사이였다면, 그런사진을 방치해두었을까요?  솔직히 저는 개인적으로 이 허위 기사가 고맙습니다. 어찌되었든 이슈가 되었고, 탑연예인급에 맞먹을 정도의 관심으로 유명해졌으니까요. 그리고 덕분에 이슈가된만큼 최종 3부작에 기대를 더 가지는 상황이 오게되었습니다.

결론은 이미 촬영전부터 실제커플이라고 기사가 나왔는데 여자2호님은 일본촬영 첫날에 처음 만났습니다. 25기1부에 다시보기로 한번보세요.. 과테말라녀얘기할때장면에서.. 옥스포드 남자6호님께.. "우리나라사람이냐?" 이렇게 물을정도로 전혀모름.왜냐하면 15기를 못봤기때문이죠.

그리고 아직 방송이 끝나지 않았고 커플이다 아니다 를 말하는 자체가 모두에게 민폐인거 같으므로 실제커플인지 아닌지 자체를 말하는건 지금 언급할 단계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다다음주 4월18일 마지막 방송 3부작을 보시면 충분히 제가 이런 반박글을 적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오해가 풀릴것입니다.

.................전문 짝 게시글 보러가기>>>>>>

 

남자1호는 여자2호와 실제커플이라는 논란에 대해서 촬영 당일 처음 만난 사이라며 해명했습니다. 처음 기사가 터졌을때 가장 논란이 된 부분은 바로 두사람이 이미 커플이였는데 출연했다는 오해기사였죠. 이로인해 리얼리티가 아닌 거짓이라며 비난이 일어났던 것이죠. 이런 논란에 대해서 남자1호는 당시 여자3호(16기 함께 출연)외에는 전부 처음 만난 사이라 고백했습니다. 촬영당시와 이후 촬영 후 기수모임에서 만나서 찍은 사진이 올려질 당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며 '한번더 특집' 이전부터 커플이였다는 오해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문제의 사진은 네이버 짝 카페에서 올려져 있는 사진이였습니다. 그 사진에 달린 댓글에는 여자2호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여자2호는 " 우리 오래 못갈거같대 "며 3월 30일에 올린 댓글과 "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어쩌다보니 본의 아니게 노출되었지만 이후 방송분량 재밌게 봐주세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직 방송중인 관계로 담에 기회가 되면 말씀드릴게요 " 라며 4월 3일에 연이어 최근에 올린 댓글이 달려져 있습니다.

올린 사진에 첫 댓글이 달린 시점이 3월 18일 인 것을 감안하면, 남자1호가 해명한대로 방송 촬영 이후에 올려진 사진이 맞죠. 아직 두 사람은 현재 사귀냐 마냐에 대해서 방송이 진행 중이니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여자2호의 댓글을 짐작하면 현재 두 사람이 사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 반대로 방송이 나가는 시점인데 기수모임 사진이 먼저 공개되니 그에 대해서 지적한 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현재 커플이더라도 그것은 이미 촬영전부터 커플이였다는 실제커플 논란과 전혀 무관한 것이죠. 리얼리티를 말하는 부분에 배척되는 부분은 이미 사귀고 있었다는 시점이 어디였냐 였으니까요. 만약 둘이 사귀면 여자2호의 댓글을 보면 18일 이후에 두 사람이 사귀게 되었을 수 있으니, 최근에 연이은 댓글이 올라온 것도 시점이 맞게 됩니다. 방송이후 기수 모임을 통해 두사람이 친해져 사귀게 되었다 한들 문제 될게 없는 것이죠.

애초부터 무작정 사실 확인도 없이 방송촬영 이후의 사진을 가져다가 이미 전부터 사귄 사이 아니냐는 섣부른 의심을 하고, 그것을 무작정 기사화해서 논란을 부추긴 것은 정말 잘못된 것 같습니다.

물론 게시글을 올린 사람이 지적한대로 재탕논란이나 짝이란 프로 자체에 불만이 있을 수 있었겠죠. 그 분이 가장 불만인 것이 기수모임이란 정기모임에 대한 불만이던데 사실 이런 짝이란 프로에서 한국사람 특성상 뒤풀이나 회식, 정기모임이 없는 것 자체가 이상하죠. 예전에도 비슷한 짝짓기 프로에서 뒤풀이에서 만나서 짝이되서 결혼까지 한 경우가 화제가 된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한번더 특집이니까 다들 기수모임에서 안면 익히고 아는 사람들이 모른척하는 거 아니냐고 의심하는 것인데, 지금까지 출연한 사람들이 300명가까이 되던데 그 모든 사람들이 다 안면알고 친하다고 볼 수는 없겠죠. 대학 학부에 학생이 100명, 200명가량 된다고 다 알고 친할 수 없듯이 말이죠. 그러니 그런 정기모임이 있다고 다 친한데 모른척하네 이거 다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며 무작정 비난하는 것도 문제라고 봅니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현재 사귄다 한들 애초부터 이 논란은 촬영시점과 방송시점....이후 두 사람이 만약 커플이 되었다 한들 그 시점을 연결하면 지극히 자연스러울 수 있는 만남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짝은 촬영과 방송시점이 한달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이로 인해 우리가 방송을 볼 당시에 그 사람들이 호감을 보이는  과거의 시점을 보고 있으니, 현재 그들이 어떤 상황에 놓인 것을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애정촌 7일간의 만남에서 이뤄지는 연애심리게임 속에서도 사람의 마음은 이랬다 저랬다 수없이 흔들립니다. 그런데 방송이후 사람들의 마음이 어찌 연결이 되는지 짐작할 수 없는게 사람이죠. 결국 모두가 오해하고 의심하고 그로 인해 남자1호와 여자2호가 지조없는 사람인냥 매도하고 욕을 먹었습니다. 방송을 보면 알 수 있다 해명하듯 당장에 여자2호의 선택이 어찌되는지 알 수 없는데 말입니다.

이렇게 매번 짝이 조작논란과 리얼리티 논란이 나오는 것은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예능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연예인을 두고 하는 방송에서도 언제나 논란이 끝이 없는데 하물며 일반인의 경우 그 진정성에 대해 의심하는 것이야 당연하겠죠. 하지만 어차피 방송이란 편집의 힘이 제일 큰 것이고, 당일 방송에 대한 것이 논란이 되면 모르지만, 이렇게 지나치게  일반인의 방송이후의 사생활적인 부분까지 간섭하고 비난하는 것은 문제같아 보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