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구속, 치떨린 이중생활, 해명에도 실망한 이유 본문

토픽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구속, 치떨린 이중생활, 해명에도 실망한 이유


딘델라 2012. 5. 9. 12:33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구속, 치떨린 이중생활, 해명에도 실망한 이유

 

 

 

 고영욱 연예인 지망생  고영욱 심경고백

그룹 룰라 출신의 방송인 고영욱(36)이 미성년자 성폭행이 사실로 드러나면서, 경찰이 사전구속영장 신청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경찰에 따르면 고영욱은 자신이 출연하는 케이블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미성년자 A씨를의 촬영화면을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며, 프로그램 관계자를 통해 연락처를 확보한 후 접근해 연예인을 시켜주겠다며 유인해서 2차례나 성폭행했다고 합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고영욱은 자신이 연예인인 점을 이용해서 미성년자를 자신의 오피스텔로 데려와 준비한 술까지 마시게 만들고, 술에 취한 여자를 강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후에도 연인관계로 지내자며, 또다시 불러내서 관계를 가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영욱은 연인으로 지낼 생각이 없던 것으로 그저 성관계를 위해 계획적으로 접근한 것 같았습니다.

 

고영욱은 사건이 불거지자 처음으로 심경고백글을 홈페이지에 올렸습니다.

 

고영욱 입니다. 금번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치게 된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심적으로 혼란스럽고 괴로운 상황에서 여러분께 먼저 제 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 같아 부족하게나마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이렇게 사건이 커지고 확대 재생산 되는 상황을 보면서 제가 소속사 뒤에 숨어 있을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렇게 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받고 있는 고통이 한 인간으로서 너무나 참기가 힘듭니다. 누구보다도 제 스스로가 고소인과 일어난 모든 일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여러분 앞에서 세부적인 내용까지 전부 입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소인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저를 고소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금번의 일로 인해 팬 여러분과 저를 믿고 사랑해주셨던 모든 분들, 그리고 대중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좋지 못 한 일로 여러분께 제 상황을 전달해 드려야 하는 이 모든 것에 책임감을 느끼며 뼈저리게 깊은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금번의 사건에 관하여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고소인과의 사실 관계를 설명하겠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까지 대중 앞에서 전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현재 공론화 되고 있는 것만큼 부도덕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고, 믿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사건은 저에게나 고소인에게도 평생 씻을 수 없는 아픔이자 멍에입니다. 제가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이 순간만을 모면하기 위해서 여러분께 거짓을 전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 혼란을 드리고, 믿음과 사랑에 부응하지 못 한 점, 웃음과 기쁨을 드려야 할 자리에서 좋지 못 한 일로 이러한 글을 전해드리게 된 점, 모든 것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런 해명에도 불구하고 연예인으로서 고영욱이 보여준 이중성에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역시나 사람은 겉으로 드러나는 이미지가 다가 아닌듯 합니다. 자신보다 한참이나 어린 여성에게 연예인이란 직업을 무기로 접근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치떨게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엇보다 공중파와 케이블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던 고영욱이기에 그 충격은 더욱 컸습니다. TV에서 어수룩한 이미지로 추억팔이를 하는 것마저 예능이미지로 만들며 최근들어 부쩍 활동량이 많았었죠. 게다가 다시 전성기를 얻은듯 시트콤에 나와서, 쑥맥에 순정남 고시생으로 연기자로도 변신에 성공해 이미지도 업그레이드 하며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현우 성대묘사랑 룰라 멤버가 양아치니~ 라며 붙여준 친근한 이미지때문에 그저 웃기는 방송인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몇몇 네티즌들은 이번 사건을 꽃뱀이라며 옹호하던데, 고영욱의 경우는 술까지 먹이며 불순하게 접근 동기가 너무나 분명하기 때문에 도덕적으로 아무런 죄가 없다고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일에서 중요한 것은 설령 합의를 했다해도 피해자가 미성년자임을 알고도 성관계를 가졌다는 사실이겠지요. 그래서 고영욱 이미지는 더욱 회복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얼굴 다 팔리는 연예인으로서 TV 밖에서 사생활이 이토록 문란했다니, 이런 최악의 이중생활을 보여준 본인 스스로가 이런 추락을 자초한 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이 터지자 실시간으로 고영욱이 과거에 예능에서 했던 발언이나 동료들의 증언이 다시 부각이 되면서, 그저 웃기려고 한줄 알았는데 의미심장하다며 그의 사생활에 더욱 실망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룰라에서 그나마 예능 활동으로 인지도를 유지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던 고영욱이였는데, 다른 룰라 멤버들이 받을 충격이 더욱 클 것 같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음악의 신'이란 프로로 룰라 멤버들이 재기를 노리고 있었는데, 완전히 찬물 끼얹는 일이 벌어진 것이죠. 룰라는 연이어 남자멤버들의 구설수로 재기 할만하면, 이렇게 큰 사건이 또터지니 룰라라는 그룹에 무슨 저주가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번일로 그동안 해왔던 프로들이 통편집에 총 비상이 걸렸다고 하니, 방송사들 입장에서는 이래저래 큰 민폐가 아닐 수 가 없습니다.

 

 

 

연예인이 되겠다는 어린 청소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보여지지 않는 곳에서 이런일이 더 많은 것은 아닐까 우려스럽습니다. 물론 쉽게 연예인이 되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문제겠지만, 이런 사리분별도 안되는 미성년자에 접근하여 자신들의 욕망만 채우는 사람들이 더 큰 문제입니다. 이런 일들이 일부의 사건이면 좋겠지만, 최근에 터지는 사건들은 TV에 나왔던 연예인들이 포함되어 있다보니 충격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겉보기 화려한 연예계에 대한 환상이 와장창 깨지는 느낌입니다.

 

고영욱 사건은 이번에 모 기획사와 관련해서 벌어진 연습생 성폭행 사건과 비슷하더군요. 모두다 연예인을 시켜주겠다는 것이 그 시발점이였습니다. 이번에 기획사에서 벌어진 일로 연예계가 크게 이미지 추락을 했는데, 그 당사자가 TV에 자주 나오는 연예인이라는 사실은 동료 연예인들의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일입니다. 물론 모든 연예인이 다 그러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의 연예인이 이처럼 망신살을 다 주고 있으니, 연예계에서도 이쯤이면 자성의 목소리가 나와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