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드림하이-7회-하이틴 드라마 성공의 해답을 보여주다.-삼동은 소년 베토벤? 본문

Drama

드림하이-7회-하이틴 드라마 성공의 해답을 보여주다.-삼동은 소년 베토벤?


딘델라 2011. 1. 25. 06:02

드림하이-7회-하이틴 드라마 성공의 해답을 보여주다.-삼동은 소년 베토벤?
드림하이 7회 줄거리




24일 방송된 드림하이 7회에서는 가짜 쇼케이스를 준비하던 입시반 아이들과 두 선생님은 위기에 빠집니다.
한편 혼자 연습실에서 춤추던 제이슨은 쇼케이스 마지막 엔딩 무대에서 듀엣 무대 파트너가 마음에 안든다며 바꾸면 안 되냐고 하고 안무 담당인 시경진선생[이윤지]은  같이 무대에 서는 스타 리아가 있어야 한번이라도 니가 카메라에 잡힌다며 고마운 줄 알라고 말합니다. 그 말에 수석 입학생 제이슨은 자존심에 상처를 받습니다. 그러던 중 제이슨은 평소 필숙 노래 소리를 좋아하던 필숙에게 같이 노래방을 가자고 합니다. 서로 노래방에서 노래를 함께 부른 제이슨과 필숙은 묘한 교감을 하며 필숙의 제이슨 앓이에 종결을 알립니다.
입시반 친구들의 약속을 지키려 필숙은 제이슨과 친해질 기회를 포기하고 비밀연습실을 향하고 필숙의 행동이 궁금했던 제이슨도 몰래 필숙을 따라갑니다.



한편 진국이 친 아버지 때문에 꿈을 포기하고  결국 가짜 쇼케이스 무대를 자신의 마음과는 상관 없이 혜미에게 독설을 하며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됩니다. 진국의 이탈로 기운이 빠져 있던 중 혜미는 절대 포기 할수 없다며 모두에게 다시 할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진국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양진만[박진영]이 교복을 입고 연습을 합니다.



필숙을 몰래 따라온 제이슨은 진짜는 여기 있었네. 라고 영어로 말하며 열정이 넘치는 입시반 친구들에게 묘한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가짜 쇼케이스 무대를 위해 종이 꽃가루를 만들던 삼동과 혜미는 혜미가 삼동에게 기대어 잠이 듭니다. 그 모습을 보던 진국[극 중 본명 현시혁]은  질투어린 시선으로 바라봅니다.
그리고 벡희에게 쇼케이스에 자신을 응원하러 와 달라는 백희의 문자를 받고 갈등을 합니다.



기린예고 가짜 쇼케이스 무대 초대장을 받은 필숙의 부모와 삼동의 어머니는 기쁜 마음으로 학교 강당으로 향합니다. 진짜 쇼케이스 대기실에 있던 제이슨은 파트너은 리아와 싸우게 되고 열받아 나오던 제이슨은 공선생이 MR CD를 가지러 학교에 다시 가려고 하자 제이슨은 가짜 쇼 케이스가 들키게 될까봐 공선생에게 자기가 CD를 가지고 오겠다고 합니다.



한편 백희는 가수를 반대를 하던 엄마가 쇼케이스 무대에 왔다는 사실에 기뻐하고 제이슨이 사라지고 파트너 리아까지 짜증을 내며  오프닝 무대를 할 수 없게 되자 쇼케이스 무대가 위기에빠지게 됩니다. 그 상황을 본 백희는 응원의 말을 전하러 온 진국에게 처음으로 온 엄마에게 당당해지고 싶다며 도움을 청하고 그런 백희에 진심어린 마음에 듀엣 오프닝 무대에 올라가기로 합니다.
가짜 쇼케이스 무대를 들키지 않으려 했지만 결국 학교에 잠시 다시 오게 된 시선생에게 무대 준비하는 모습을 들키게 되고 강선생은 아이들이 무대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학부모님들도 진심으로 무대를 보고 싶어 한다며 한번만 눈감아 달라고 하지만 시선생은 꿈을 위해 날 수 없는 아이들과 그 부모에게 헛 된 꿈을 꾸게 하지 말라고 하며 자신보다 강선생님 더 나쁜 선생님 이라며 독설과 충고를 합니다.[이 부분에서 시경진 선생이 독한 선생으로 변하게 된 이유가 과거에 아픔이 있어서 그런 듯 보였습니다.] 강선생은 시선생을 학교 창고에 잠시 강금을 하고 쇼케이스를 진행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진짜 쇼케이스 무대와 가짜 쇼케이스 무대가 동시에 시작하게 됩니다.
필숙과 제이슨의 듀엣 공연과 백희와 진국의 무대는 성공적으로 모두 끝나고 무대를 마친 진국은 자기가 꿈을 포기하려 했지만 이제 꿈을 향한 목표와 짐심으로 같이 무대에 오르고 싶은 사람이 누군지 알게 해주어서 고맙다고 백희에게 말합니다. 백희는 같이 무대에 함께 하고 싶은 대상이 자신이 아님을 알고 분노합니다. 그리고 진국은 쇼케이스 무대를 보러 온 기획사 대표에게 명함을 받게 되고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확신이 생기게 됩니다.




드디어 마지막 듀엣곡 엔딩 공연을 하게 된 백희와 삼동은 긴장을 하고 혜미는 삼동에게 하이파이브를 하자고 손을 내밀고 둘은 하이파이브를 하며 두손을 잡고 무대에 등장합니다. 그 모습을 본 삼동의 어머니는 기뻐합니다. 삼동과 혜미는 멋지게 노래를 하고 무대를 내려 옵니다. 
무대를 내려온 삼동에게 강선생은 이제 이 무대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자고 삼동에게 말을 하지만 순간 삼동은 귀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강선생은 시선생에게 들은 충고를 마음에 두고 진심으로 솔직하게 학부모들에게 고백하기로 합니다.  처음에는 모두 놀라고 충격을 받지만 강선생은 이렇게 점수에 반영도 안되는 가짜 무대에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아이들에게 꿈 조차 꾸지 말라고 하는건 너무 잔인하다며 응원과 학부모님들께서 비록 실패 하더라도 상처를 받지 않도록 방패가 되어달라며 연설을 하고 무대를 내려오고 그 연설을 들은 학부모와 사람들은 감동을 합니다.
한편 진국[현시혁]은 반대를 하는 친아버지에게 찾아가 자신의 방황은 끝났다며 꿈을 향해 진심으로 노력하겠다며 당당하게 말하고 나오고 진국의 아버지는 니가 내 발목을 잡는구나라고 말을 하고 사람들을 시켜 납치를 하게 되고 위기에 빠지고 7회가 끝나게 됩니다.     
  

드디어 하이틴 드라마가 된 듯한 드림하이. 7회에서 하이틴 드라마 성공의 해답을 보여주다.






지금 까지 방영 분에서 가장 드라마 처럼 보인 회차를 뽑으라면 저는 7회를 뽑고 싶습니다.
그동안 드림하이는 역활 비중에 한쪽으로 쏠리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7회에서는 6명 캐릭터 분담이 되면서 드라마 전체가 살아 움직이는 느낌이였습니다. 솔직히 초반에는 10대 아이돌 드라마라 오글 거리고 중간에 체널을 돌리고 싶은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6명 캐릭터의 균형이 잡히면서 이제 좀 드라마 제목처럼 6명의 꿈이 높이 날아올라라 란 주제를 잘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제가 앞에 포스팅에서 강조한 6명 주인공 케릭터가 비중에 쏠림없이 분배가 되니 7회는 정말 몰입이 되서 봤습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의 아름다운 교감과  선생님을 진심으로 존경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흐믓 했습니다.
드림하이에 해답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제작사들이 자기 소속 배우 가수 비중 늘리고 화면 더 많이 나오게 하려고 경쟁하고 열 올리지 말고 7회처럼 6명 각자의 역활을 드라마안에 얼마나 완성도 있게 담아야 하는지 고민하고 제작을 하면 되는 겁니다.




제가 왜 자꾸 역활 분배를 강조하냐면 드림하이 주연급 6명 중 제대로 연기를 경험했다고 할 수 있는 인물이 솔직히 송삼동 역활에 김수현 한 명 입니다. 그렇다고 연기 경력으로 따져서 김수현에게 비중과 포커스를 맡길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명에게 포커스를 맞추어서 드라마를 이끌기 보다는 6명에게 고르게 비중을 두고 조화를 시키고 드라마에 주제에 맞게 극본과 구성을 하는게 드라마 완성도나 연기력 경험이 부족한 나머지에게 연기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자신들의 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면 드림하이는 연기력,완성도,시청률 3박자를 고르게 갖춘 멋진 하이틴 드라마란 평가를 들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것이 바로 드림하이가 추구하고 지향해야 하는 하이틴 드라마의 성공을 이끌 수 있는 해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보여준 것이 바로 24일 방송된 드림하이 7회가 모범 답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골소년 송삼동의 롤 모델은 소년 베토벤? 그리고 각 러브라인 스토리 예상.



송삼동은 시골에서 자란 평범한 순수한 소년입니다. 하지만 타고난 재능과 남보다 뛰어난 절대음감을 가진 천재 소년입니다.
하지만 삼동에게도 시련이 곧 올 듯 합니다. 혜미와 러브라인도 잘 풀리고 어머니도 멋진 무대로 기쁘게 해준 송삼동.
하지만 너무 잘 풀려서 신이 벌을 주는 걸까요? 가짜 쇼 케이스 무대를 마치고 강오혁 선생님과 무대 뒤에서 애기를 나누던 도중 삼동은 순간 청력이 안 들리게 됩니다. 아무래도 5회 혜미 대신 옥상에서 떨어진 화분을 머리에 맞고 외상으로는 보이지 않는 후유증이 있는 듯 합니다. 6회에서 의사가 뇌에 보이지 않는 충격과 손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더니 역시 삼동의 불길한 앞날을 예고하는 복선 이였습니다.
음악을 해야 하는 가수에게 청력이란 엄청나게 중요한 겁니다. 특히나 정규 음악교육을 받지 않은 삼동에게 유일한 무기는 타고난 청력 절대음감인데 그 재능이 사라진다면 가수를 꿈꾸는 삼동에게는 가수의 꿈을 포기하라는 사형선고나 마찬가지입니다. 흡사 청력을 상실한 천재 음악가 베토벤을 연상케하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처럼 은근히 잘 어울리는 삼동혜미 러브라인  유일하게 시련이 있을 듯 보여 마음이 아픕니다.
점점 삼동과 진국에게 동시에 끌리고 있는 혜미는 더욱 삼동에게 연민과 죄책감 그리고 보호본능을 자극하며 삼동에게 러브라인이 더욱 포커스가 맞추어질 듯 합니다. 그런 둘을 보는 진국은 결국 포기하고 진국은 자신에게 집착하고 의지하는 백희에게로 가면서 러브라인 포커스가 맞추어 질 듯 합니다.
그리고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필숙 제이슨 [일명:우유커플]라인은 장애물 없이 앞으로 급 진전하며 청소년만의 순수한? 러브라인을 보여줄 듯 합니다. 이 러브라인 형성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미리 스포하는 것 같다면 죄송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드림하이 7회를 보면서 이제 드디어 드라마 같은 모습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선생[이윤지] 강선생[엄기준] 양선생[박진영] 3각 러브라인도 시작 할 듯 합니다. 강선생과 시선생은 서로 좋아하고 양선생은 시선생 짝사랑하는 대충 뭐 이런 내용.. 그리고 미리 방송전 스포로 아이유가 살빠진 교복 모습에 사진이 유출되면서 검색어 상위에 아이유 대폭발이라고  오르면서 살빠진 아이유의 모습을 기다리던 많은 팬들을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전에도 사진 스포 같은건 흥미 떨어진다고 앞에 포스팅에서 자제를 부탁했지만 결국 디시인지 기자인지는 모르지만 사전 유출로 약간 김이 세어 버린 느낌입니다. 하지만 살빠진 모습으로 아이유를 만나려면 다음주를 기약해야 할 듯 합니다. 이시안 컵 축구 준결승 한일전 때문에 결방을 합니다. 드림하이 열혈 시청자들분들은 아쉽겠지만 결승전이 걸린 축구 한일전을 무시하고 방영을 할 수는 없죠. 아쉬움을 뒤로 하고 한국이 이길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합시다. 대~한민국~~~

포스팅이 마음에 드셧다면 손가락 모양을 살포시 클릭 부탁드립니다.
믹시 회원분들은 두개 다 눌러주시면 감사^^
포스팅을 구독하고 싶으시면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최신 업데이트 포스팅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