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1박2일-강호동 이승기의 대한 배려심 없는 충고-설악산 종주2편 본문

예능보기

1박2일-강호동 이승기의 대한 배려심 없는 충고-설악산 종주2편


딘델라 2011. 2. 14. 06:00
1박2일-강호동 이승기의 대한 배려심 없는 충고-설악산 종주2편
13일 방송된 1박2일 에서는 충청 대피소에서 대청봉 정상에서 일출을 보기 전 휴식을 취하고 정상에서 일출을 보여주며 아름다운 일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건 다 좋았는데 대피소 휴식 시간에 말한 강호동의 발언에 대해 애기해 볼까 합니다. 

강호동 이승기의 대한 배려심 없는 충고




대피소에 오자마자 승기는 쥐가 나고 아파서 그 젊은 나이에도 뻗어 버립니다. 물론 승기 뿐만 아니고 저기 있던 모든 스테프가 승기 같은 상태 였습니다. 그래서 잠깐만 휴식을 취하고 스테프와 1박2일 맴버들은 대피소에 마련된  취사장에서 다음날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각자 가지고 온 음식으로 같이 음식을 해 먹으면서 뒷 마무리도 깔금하게 하는 모습은 참 보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점오가 끝나고 잠이 잘 안 오자 모여서 설악산 종주를 하면서 느낀점을 애기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승기와 강호동,김종민 이수근이 같이 있던 자리에서 승기는 설악산 종주 프로젝트 참가를 못 할 수도  있었다고 애기합니다. 잠을 설치며 참여 포기까지 할까라는 생각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촬영 몇일 전 부터 장염이 심해서 이번 종주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할 것 같다고 승기가 걱정되는 마음에 호동에게 전화를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고민하고 있는  승기에게 호동은 맏형의 충고라며 이렇게 애기했습니다. '승기야 카메라 앞에서는 기적이 생긴다.' 라고 말했다고 본인 입으로 애기합니다. 이 말에 승기는 호동이 형 말처럼 신기하게도 장염증세가 싹 사라졌다고 애기합니다. 



저는 승기의 저 말이 진심으로 들리지 않았습니다.  승기는 대피소를 오자마자  누워버립니다. 평소 강철 체력 같았던 승기도 이번 설악산 종주는 힘들었던 모양입니다. 승기의 모습을 본 나피디는 괜찮아?  승기는 괜찮다면서  제가 언제 아픈거 봤습니까 라고 걱정하지 않게 말을 합니다. 과연 승기는 안 아팠을까요? 아파도  제일 나이가 어리고 막내니까 참았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호동의 말처럼 연예인은 카메라 앞에서는 자신도 모르는 힘이 생기고 기적을 만들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진짜 승기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저런 발언은 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녹화 전날까지 장염 때문에 고생한 승기한테 그게 맏형으로 그게 할 말이고 충고 였는지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승기나이가 25살로 한창일 나이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아무리 젊어도 아픈 건 아픈겁니다. 거기다 대고 강호동은 연예인은 무슨 일이 있어도 참여 해야 한다는 식으로  카메라 앞에만 서면 기적이 생긴다는 감상적인 발언이나 하고 있습니다. 통화를 마치고 승기가 과연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그래 난 막내이고 어리니까 아프다고 하면 누가 믿어줄까. 그냥 가자. 이런 생각을 한번이라도 하지 않았을까요? 강호동의 이런 동생이 아픈거 보다 일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 없는 발언. 정말 실망입니다. 혹시 이런 발언때문에 승기는 너무 힘든데 알아주는 사람도 없으니 1박2일 하차 하고 싶다고 소속사에 고민을 애기 했던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강호동은 충고라고 생각하고 했던 말이 승기에게 심적으로 부담감을 더 주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설악산 종주. 고생과 감동은 있었지만 예능적 웃음은 없었다



1박2일 설악산 종주가 멋진 일출을 보여 주며 감동을 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1박2일이 예능프로만의 재미와 웃음을 전달해 주어야 하는 예능의 본질을 잃어가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1박2일의 재미적 요소를 찾으라고 하면 복불복만 떠 오릅니다. 그리고 1박2일이 어느 순간부터 그냥 여행지 코스 소개 프로 처럼 느끼게 되었습니다. 1박2일 뿐만 아니고 남자의 자격도 합창단 이후 점점 남자가 할일을 찾는 게 아니고 무슨 단체 프로 젝트만 시도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1박2일과 남자의 자격 모두 예능의 한계와 딜레마에 빠진 것 처럼 보입니다. 확실한 돌파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전 어제 강호동과 제작진 시청률 잘 나온다고 너무 막 애기 하는거 아닌지 시청자가 와서 쓴 맛을 봐야 한다는니 마지막 자막은 우리는 거만해도 됩니다. 그게 장수 예능으로써 자세인지 벼는 익을수록 숙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강호동이나 제작진이나 이승기를 조금만 생각해 주었다면 그래 몸 추스리고 건강하게 돌아오라고 휴식을 주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무도를 보면 형돈이가 부상때문에 휠체어 끌고 촬영에 나왔지만 형돈이 부상 내내 배려해 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어제 무도 방송에서도 형돈이 몸 상태를 생각해서 밑에서 응원만 하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 과연 장염때문에 아파서 전화한 승기가 호동이 형한테 정말 듣고 싶은 애기가 호동이 애기한 그런 것 일까요?  승기가 진정으로 원하는 건 자신을 위로해주고 걱정해주는 따뜻한 말들을 듣고 싶어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