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드림하이-5회-혜미가 살빠진 김필숙[아이유]3단 고음을 능가한다.? 본문

Drama

드림하이-5회-혜미가 살빠진 김필숙[아이유]3단 고음을 능가한다.?


딘델라 2011. 1. 18. 06:00

드림하이-5회-혜미가 살빠진 김필숙[아이유]3단 고음을 능가한다.?
드림하이 5회 줄거리



 어제 방송된 '드림하이'5회에서는, 특채생3인방 고혜미, 송삼동, 진국, 그리고 몸무게 때문에 입시반으로 퇴출된 김필숙, 이렇게 기린예고 입시반4명이, 윤백희와 고혜미의 월말 평가 내기로 인해서 백희를 이기기위해 특별 훈련에 들어갑니다. 강선생은 처음에는 당황해 하지만 3명의 아이들의 도전의지를 확인하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합니다. 그리고 그순간 다이어트 중인 얼굴만 살빠진 김필숙이 등장하고 다들 필숙에 변화된 모습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특별 수업에 들어간 강선생은 한계를 느끼고 중학교 동창인 영어선생 진만[박진영]에게, 정하명[배용준] 이사장이 진만이 너를 데리고 온 진짜 이유를 밀해주고, 수업비도 주겠다는 말에 진만은 월말평가까지만 도와주기로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방과후에, 교장에게 연습실 사용을 금지당한 아이들과 평소 진국이 춤추던 아지트에서, 연습을 시작하고, 진만도 특별 보컬 트레이딩을 참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감정없이 노래를 하는 혜미에게, 진만은 노래에 감정이 없다고 지적을 하고,  화를 내고, 너를 누가 뽑았냐고 독설을 합니다.[저는 이부분에서 피식 했습니다. 박진영 당신이 뽑았다고 말해주고 싶었습니다.^^;]



 제이슨을 생각하며 혼자노래를 부르고 있던 필숙에게,
 감정을 전달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보고 필숙은 연애를 하라고 조언합니다. 필숙이 제이슨을 짝사랑 하는 걸 알게된 혜미는 필이 뭔지 알겠다며, 필은 착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법고시를 또 떨어진 진국의 친한 형이 좌절하고 있을 때, 용기를 주기 위해 고시원이 있는 순천의 도심 한복판에서 4명이 용기를 주겠다는 마음으로, 넷이 환상 호흡으로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를 부르고,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대중들에게 진심으로 노래를 부르면 가사전달이 잘 된다는 비법?을 알게 됩니다.



 월말시험 당일, 노래방에서 가창력 실기 담당인 고민철 선생에게 심사를 받고, 심사기준을 자세히 모르던 강선생은, 진만이 점수에 기준을 알려주고 그 기준은, 감정을 살려 현장에 있는 관중을 얼마나 몰입하게 만드냐는 것이 포인트 였습니다. 백희의 점수는 85점을 받고, 혜미는 어릴적 진국에게 진심을 다해 부른 생일 축하곡[겨울아이]을 부리고, 만점을 받고, 월
 노래 실기 시험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진심을 담은 노래로 라이벌 윤백희를 이기고 예술반 아이들에게 다시 인정을 받고, 혜미의 사물함에 의문에 혈서로 보이는 글씨가 있었고, 죽었어란 글씨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과 후 혜미가 그 혈서를 본 진국은, 백희를 좋아하는 친구 조인성에게 화를 내지만 인성은 범인이 아니였습니다.
 


 혜미가 위기에 쳐할 것 이라는 직감한 진국은, 입시반 친구들에게 혜미의 위치를 묻고 청소 후 쓰레기를 버리려고 밖으로 나간 사실을 필숙에게 전화로 듣고, 그 통화를 듣던 혜미앓이 송삼동도 혜미가 위기에 빠진다는 생각에, 빛에 속도로 혜미에게 달려가고, 그사실을 모르는 혜미에게 옥상 위에서 화분 하나가 혜미 머리 위로 떨어지고, 그 때 진국말고  또 한명의 흑기사 혜미앓이 흑기사 삼동이 혜미를 대신해 화분에 머리를 맞고 정신을 잃고 쓰러집니다. 혜미는 삼동의 머리에서 나는 피를 보고 놀라고, 정신 차리라며 삼동의 이름을 부르고, 그 모습을 뒤에서 한발 늦게 도착한 진국이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바라보면서 5회가 끝나게 됩니다. 


수지VS아이유 과연 극중 혜미의 말처럼 정말 혜미가 필숙보다 노래를 잘할까



 저는 5회 방송에서 혼자 노래를 부르고 있던 필숙을 보고 혜미가 확실히 니가 나 보다 노래를 잘하는건 아니야.라고 이 대사를 듣고 황당 했습니다. 실제 가수로 따지면 3단 고음이라고 이미 가창력을 인정받은 아이유에게, 아무리 드라마라고 하지만 무슨 근거로 대놓고 내가 더 너보다 노래를 잘한다 듯 한 대사를 하는건지, 아직 드라마에서 실제로 라이브 가창력 대결도 안했는데, 그런 대사보다는 필숙이 너는 감정을 어떻게 그렇게 감정을 살려 노래를 잘 하는지,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혜미가 자존심때문에 그렇게 말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실제로 혜미가 드라마 OST를 솔로로 불러서 히트친 것도 아니고 그렇게 아이유보다 노래를 잘하면 드라마 OST를 솔로로 아이유가 부르지 말고 주인공 수지가 불러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실제로 가수 경력도 아이유가 선배인데, 드라마에서 대사 몇 마디로 노래실력을 평가하는 건지, 잘못하면 3단 고음 소녀 아이유 팬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대사를 하기전에 그 대사를 할만한 근거를 가지고 극본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지가 실제로 아주 노래를 못한다는건 아니지만, 드라마에서 실력 검증을 통한 객관적인 근거없이, 벌써 잘하고 못하고를 나누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얼굴살만 빠진 아이유의 변신 언제쯤 완벽하게 변신?





 아이유가 드디어 뚱뚱한 김필숙에서 드디어 얼굴을 시작으로 변신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지 과정이 없어 변신과정을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방송을 거듭할수록, 본래의 귀여운 토끼 소녀 아이유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필숙은 제이슨 인형만 들고 있고, 제이슨 앓이만 하면 살이 빠지는 건지... 변신하는 과정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음악방송에서 평소 라이브만 고집하던 아이유가, 립싱크를 해서 혹시 목에 이상이 있는 건지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음악활동 드라마 예능 아이유가 너무 혹사를 당해서 건강에 이상이 있는 건지 실력파 소녀 가수 아이유가, 드디어 데뷔2년 만에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국민여동생 반열에 까지 올랐습니다. 한창 인기 좋을 때 열심히 해야 하지만 컨디션을 생각하며 활동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5회부터 대사량이 많아지기 시작한, 아이유 5회가 제대로 된 첫 연기라고 볼 수 있는 아이유 대사처리와 감정 표정 어색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평소 자주 터지는 웃음 때문에 조증이란 애칭을 가지고 있는 아이유가 그런 안정된 눈물 연기를 하다니 박수를 보냅니다.    

-포스트를 마치며-

 다시 인기녀로 변신할거 같은 여주인공 고혜미. 그리고 두 남자 삼동과 진국의 3각 러브라인이 앞으로 더욱 부각될 듯 보입니다. 오늘 다시 고혜미 수지가 감정없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서 발연기가 나올 뻔 했지만 무사히 위기를 넘겼습니다. 하지만 아직 소리를 지르거나 격한 감정신은 힘들어 보입니다. 하지만 6명이 점차 비중도 분산되는 느낌이고 앞으로 방송되는 드림하이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셧다면 손가락 모양을 살포시 클릭 부탁드립니다.
믹시 회원분들은 두개 다 눌러주시면 감사^^
포스팅을 구독하고 싶으시면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최신 업데이트 포스팅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