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22
Total
74,600,169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정준하 청첩장 인맥자랑? 눈살 찌푸린 도넘은 악플비난 본문

토픽

정준하 청첩장 인맥자랑? 눈살 찌푸린 도넘은 악플비난


딘델라 2012. 5. 8. 11:51

정준하 청첩장 인맥자랑? 눈살 찌푸린 도넘은 악플비난

 

 

 

 

노총각의 신세를 대변하던 정준하가 여자친구 니모와 드디어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그맨 정준하는 '올해는 꼭 장가가세요'라는 수많은 팬들의 응원에 이번에는 화답하게 되었습니다. 정준하는 무한도전을 통해서 결혼하지 못하는 사연이나 여자친구 니모의 이야기등을 간간히 들려줬습니다. 주변에서도 언제 결혼하냐며 노총각 정준하를 걱정하는 소리도 많았죠.  절절한 가사와 노래로 ' 키 큰 노총각 이야기 ' 를 부르며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에 빠트리기도 했던 그는, 나이는 많지만 진짜 사랑을 원하는 순정남이라며 행복한 결혼을 꿈꾼다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했습니다.

 

 

그런 정준하가 드디어 5월 20일에 행복한 신랑이 되어 결혼을 올립니다. 어제 공개된 그의 청첩장에 관련에 따르면, 총 1500장의 청첩장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첩장은 정준하의 센스가 발휘되어 슈렉과 니모 캐릭터로 동화책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의 결혼에는 그간 오랜 우정을 쌓은 무한도전 식구들과 수많은 연예계 지인들이 총망라 되어 축하해 줄 것이 예상이 됩니다. 주례는 하이킥에서 인연을 쌓은 이순재님이 해주고, 사회는 국민MC 유재석이 함께 하며, 축가는 신승훈이 불러주는 등 그 면면만 봐도 수많은 동료 연예인과 지인들이 참석하는 결혼식이 예상이 됩니다.

 

 

그런데 정준하의 청첩장이 공개되자 도가 지나친 비난이 눈살 찌푸렸습니다. 1500장이란 청첩장을 제작한 것을 상대로 지나친 인맥자랑이라며 결혼문화까지 들먹이며 비난한 것입니다. 청첩장 남발이라며 엄청난 축의금을 챙기는 것처럼, 대표적인 허례허식에 휩싸인 호화 민폐 결혼식인냥 악플을 다는 모습은 남의 행복한 결혼에 초를 치는 무리수 비난같았습니다. 심지어 결혼을 하기도 전에 저주처럼 이혼이야기까지 꺼내며 악플을 다는 것은 도가 넘어 보였습니다. 

 

게다가 8일 트위터에 자신의 결혼에 대해서 "부족한 내 결혼을 은근히 도움 주는 척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들..좋은 일 앞두고 화낼 수도 없고 정말!" 라며  결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이들 때문에 힘든 마음을 드러내는 트위터 기사에는 '조용히 결혼하라'는 등의 온갖 꼬투리를 잡으며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이런 반응에 대해서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연예인 결혼식 풍경이야 다 거기서 거기일 것입니다. 노총각 정준하의 결혼은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직업이 연예인이라는 특성상 조용한 결혼식은 사실상 불가능 할 것 입니다.

 

그냥 차라리 평소에 정준하가 마음에 안들었다고 솔직하게 말하는게 나을 것입니다. 엉뚱하게 결혼식의 청첩장 돌린 갯수마저 비난의 대상이 되야 한다니, 그저 비난을 위한 비난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국의 결혼문화가 문제점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결혼행사까지 말도 안되는 기준으로 비교하며 정준하를 상대로 인신공격을 하는 모습은 엉뚱한 사람 붙잡고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모습 같았습니다.

 

 

정준하가 청첩장을 몇장을 돌리던 그것은 다 개인적인 일일 것입니다. 마흔이 넘어 늦장가를 가는 정준하가 수십년간 연예계에 종사하며 다방면의 인맥을 쌓았다 한들 하나도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준하의 세세한 인맥을 다 알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1500장이 다 정준하 개인의 인맥이라고 말할 수도 없지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대소사 챙기는거야 누구나 다 똑같은 상황일 것입니다. 정준하도 남들 하는 결혼식 다 자기가 뿌린대로 그만큼 하는 것일텐데, 왜 그것이 문제가 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부조란 서로 주고 받는 대로 다 기록된 것을 꺼내서 돌리는 일일 뿐이죠.

 

물론 이런 문화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겠으나, 이것이 정준하가 만든 것도 아니고 우리나라에 전통으로 내려오는 문화를 두고 모범을 보이라며 조용히 치루라고 강요하는 것이 더 이상해 보입니다. 게다가 1500장 뿌려서 남는 진실한 인관관계가 얼마겠냐며 왜 비꼬임을 받아가며 비난의 대상이 되야 하는 것일까요? 지나치게 쓸데없는 참견같아 보입니다.

 

 

남의 결혼식이 허례허식같아 보이면, 자기 결혼식은 조촐하게 친지들만 불러서 조용히 치루면 되는 것입니다. 애초에 결혼식이라는 과정 자체가 허례허식이며, 대내외적으로 남들에게 결혼한다고 알리는 것입니다. 실천을 누가 하느냐는 허례허식 같아 보이는 결혼이란 과정이 싫은 사람부터 실천하면 될 뿐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결혼이라는 게 과연 그렇게 원하는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전통을 따지는 부모세대의 뜻이 크게 반영되는 결혼식이 대부분이라서 원하는 대로 조촐하게 치뤄지기 어려운게 현실이죠. 그렇게 따지면 정준하의 결혼도 그냥 하객이 좀 많은 상황이지, 흔한 결혼식 풍경 중 하나일 뿐입니다.

 

어떤 누가 결혼하던 결혼이란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일 것입니다. 결혼이란 축하받는 자리이니 그냥 축하해주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정준하의 결혼식을 비난한다고 해서 한국의 결혼식 풍경이 금방 달라지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 모양을 추천 클릭 한방! (로그인 불필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Tag
, , , ,
공유하기 링크

 

65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2012.05.09 00:17 어이가없네요
    연애인을하다 친한사람이많아1500장을찍을수도있죠. 행복한결혼식에꼭 난리라고 악성댓글달아야겠습니까?
  • 프로필사진 nature 2012.05.09 00:35 원래 자격지심으로 똘똘 뭉친 인격의 사람들일 수록 남의 좋은 일을 보면 배아파하는 법입니다.
    정준하씨, 우습게 무시하세요.
    그리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이 말 한 말씀 드리죠.
    남한테 못되게 굴거나 잘 안될거라는 식의 저주는 반드시,
    반드시 본인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2012.05.09 00:45 세상에 이상한 사람 정말 많은 듯. 그리고 주례가 누구 사회가 누구 이런건 왜 알리냐고? 사람들이 그만큼 관심을 가지니까 기사들이 찾아서 쓰는거지 정준하가 누가 주례합니다~ 누가 사회봅니다~ 자랑하고 다니는 거라고 생각하는 걸까? 관심 없으면 보지 않으면 되는 것 같고 자랑한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들 정말 이해 안됨. 정준하씨 마음도 여린데 괜히 상처 안받고 잘 결혼 했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zzz 2012.05.09 01:34 괜히 부러우니까 심술나가지고,,40넘어 장가를 가든 말든 뭔상관.
    40넘어 연예계에서 있으며 저정도 인맥 쌓은게 당연한거아닌가..
    원래 주변에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는거 다 알고있는데.
    자기가 부르고싶은사람 본인결혼식에 부르겠다는데.
    당연한일인데 연예인이라서 비난받을 이유있나?
    조용한 결혼식이 가능할까?비공개하면 니가 뭐길래 비공개하냐고
    그럴꺼면서ㅋ 그냥 무시하고 신경끄는게 상책인듯.
  • 프로필사진 그냥그려.. 2012.05.09 01:42 저는 부정적인 입장인데..
    개인적으로 정준하는 = 조영구 라는 이미지가 있네요.
    물론 이런이미지 별로 않좋아하구요
    자신의 바우트라인?을 인맥으로 찾을려는 이미지가 있고
    인맥으로 여태까지 커온사람들이기에..
    그냥 봐줄려 해도
    그점을 자꾸 이용해려 해서 저도 보기가 싫은 경향은 있네요..
    물론 한국 문화가 것치래가 많은것은 알지만
    공인으로서 이런점들을 깨줄수 있을때
    칭찬 받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프로필사진 까든말든 ㅋㅋ 2012.05.09 01:47 그동안 이미지 쌓고 한게 있으니 그러치 포주나가 한행동이나 그런걸 생각하면 까는게 별일도 아니다 싶은데 작성자는 포주나 팬인게 보오 ㅋㅋㅋ 그렇게 흥분해서 반응하는거보면 ㅋㅋ
  • 프로필사진 2012.05.09 02:44 사람들이 심보가 못때 처먹어서글애 ㅡㅡ 아니 만명을부르던 백명을부르던 뭔상관이야 지들이 ㅡㅡ 돈을보탸줬나.뭐라고.그래.기냥신경을꺼.ㅂㅅ들.
  • 프로필사진 2012.05.09 02:46 사람들이 심보가 못때 처먹어서글애 ㅡㅡ 아니 만명을부르던 백명을부르던 뭔상관이야 지들이 ㅡㅡ 돈을보탸줬나.뭐라고.그래.기냥신경을꺼.ㅂㅅ들.
  • 프로필사진 깝새롱 2012.05.09 03:20 무턱대고 악플로 비난하는 사람들도 문제지만 당신같은 사람도 문제네요...오늘날의 형식적인 결혼식 문화에 문제가 있어도 이미 사회적으로 굳어진 전통과 다름 없으니까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자는건 또 무슨 개같은 논리인가요? 나 하나 투표해봤자 바뀌는 것도 없으니 투표 안한다는 논리와 같군요. 뭔가 발전적인 방향으로 행동을 개선할 생각은 하지도 않고, 그저 세상 탓이나 하고 자신의 책임과 의무는 외면하는 당신같은 사람들 때문에 굳어진 악습의 해악이 얼마나 클지는 생각해 보셨수? 누구를 논리적으로 옹호할 만큼 머리에 든 지식이나 철학이 아직 충분치 않으신 분 같은데 별 시덥잖은 글을 올리셨군요...
  • 프로필사진 우연한 만남 2012.05.09 04:13 정준하의 1500명 초대 했다는 걸로 욕먹을 만한 이유는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준하의 트위터 발언 중 "자기를 이용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할까봐 두렵다." 이런 말을 남겼는데요.
    다른 지인에게 도움을 받고 했으면 이런 말을 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그러므로 결혼식가지고 악플다는건 예의가 아니지만 트위터에서 왜 이런 발언을 했는지 의문입니다.

    또 위에 댓글들도 악플이랑 다를게 없군요. 저기도 욕하고 여기도 욕하고 애초에 악플이 더럽다고 느끼면 피하면 될
    것을 애초에 악플다는 사람과 신문기자가 문제지만 이렇게 똑같이 욕하는 사람도 문제라고 봅니다.
    서로 물어뜯는 개로 밖에 보이지 않군요.
  • 프로필사진 gg 2012.05.09 07:21 이것또한 피해의식 아닐까요..... 본인결혼식에 백명을초대하든 천명을초대하든 만명을초대하든 비난받아야 할 이유인가요? 허례허식이라... 규모가크고 소비적인 결혼이지만 정준하씨 같은경우는 일단 본인이 재산이 많기 때문에 적절한 소비가있어야 경제가 돌아갈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 프로필사진 다리부러진메뚜기 2012.05.09 07:29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농촌 총각같은 정준하씨!
    당신을 욕한다는 인간들은 당신이 부러워서 입니다
    용기를 가지십시오
    차라리 가식으로똘똘 뭉처진 메뚜기 보다 당신이
    훨 낫습니다
    결혼 축하해요^^
  • 프로필사진 행복하시길 2012.05.09 08:30 남들일에 관심들은.
    자신들이나 잘하라지.
    정준하씨 결혼 진심으로 축하하고
    니모님이랑 행복하시길...
    시간 많아 남들 헐뜯는사람들 신경 쓸 필요도 없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o37vs67o.tistory.com BlogIcon 밝은 내일을 위해 2012.05.09 10:52 신고 진짜 대한민국 악플러들은 답이없다.
    정준하 기사뿐 아니라 포털사이트 뉴스 댓글에 가면 거의 다 악플...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aigleblog.co.kr/132 BlogIcon 에이글 2012.05.09 11:34 정준하씨 인간관계 좋기로 소문나지 않았나요??ㅜㅜ! 무한도전에서 엄청난 인맥으로 특집 때마다 주목받았었던 기억이 있는데~ 긍정적인 마음으로 축하해줬으면 해요^^
  • 프로필사진 카스타드 2012.05.09 11:59 우리나라 악플러들 악플로 북한 김정은도 죽일수 있을듯 ㅎㅎ.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fib.tistory.com BlogIcon 반도민 2012.05.09 23:31 신고 결혼 축하해요!
  • 프로필사진 우우ㅏ윀 2012.05.17 20:21 아 정준하 진짜 결혼한게 신기하다 ㅋ 내가 100프로 장담하는데 정준하 여자로 태어나는게 소원이였을거임.
    하는짓도 딱 여중생같고 무슨 인터넷사진이 죄다 귀척사진밖에없어
  • 프로필사진 GG 2012.05.20 18:25 점마들 정준하 결혼한게 배 아프나?ㅋ 글고 정준하가 무슨 귀척을 한다고 여자로 태어나 ㅋㅋ
    이건 무슨 개드립이야 드립을쳐도 이딴걸 치고 남자는 귀여운척 하면 안되나?
    그럼 남편들은 아내앞에서 귀여운척도 못하는거임?ㅋ
    그리고 정준하 귀여운척 컨셉일수도 있지
    정준하씨 결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악플러들 반성해라 결혼은 사람에 따라 몇번 할수잇긴한데
    정준하씨는 저분이랑 평생 행복할것같아요 ^^
  • 프로필사진 mmm 2012.05.26 10:35 연예인이라는 직업하에 인맥이 많으니까 부른것뿐인데 하객수가지고 악플다는 사람들!!! 남헐뜯기 전에 자기결혼식 장례식이나 신경쓰세요~경조사때 아님 언제 또 아는지인분들 모두 함께 모이겠나요?그리고 정준하씨 트위터에 도움받을꺼받아놓고 상업적이라고 글올린것때문이라는 억척스런 핑계거리 만들어 떠들지말고, 열심히나 사세요.인맥은 재산이란 말도 있는데 남의 인맥이라는 재산에 불만이 많은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