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166
Total
74,561,356
관리 메뉴

딘델라의 세상보기

런닝맨 유재석이 봉이야? 눈살찌푸린 선물 강요 본문

예능보기

런닝맨 유재석이 봉이야? 눈살찌푸린 선물 강요


딘델라 2012.07.23 13:49

런닝맨이 올림픽시즌을 맞아서 아이돌과 한판 대결을 펼치며 재밌는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그런데 이날 재밌게 TV를 보고 있는데 불편한 장면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바로 유재석에게 억지로 선물을 강요하는 불편한 개그가 참 눈살을 찌푸렸습니다. 공격과 수비로 정해진 시간마다 공수가 바뀌는 긴박한 레이스에서 탈락한 멤버들이 모여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더위를 달래고 있었죠. 아무래도 이날 아이스크림은 유재석이 후배들을 위해서 사준 것 같았습니다. 유재석이 은정에게 아이스크림을 건네자 하하가 " 잘 사줘 이런거, 아이유 차 사줬잖아 " 라는 말을 해서 출연한 아이돌들이 빵터졌습니다. 그러자 유재석은 " 사준게 아니라.." 며 난감해했지요.

 

 

하하의 발언이후 아이돌들은 너나 할거 없이 필요한 물건들을 이야기해서 유재석을 난처하게 만들었습니다. 정용화는 냉장고, 엠블랙 이준은 집에 에어컨이 없다며 에어컨을 사달라고 했고, 임시완은 집, 은정은 안마의자를 사달라며 유재석에게 은근한 부담을 줬습니다. 후배들의 제안에 유재석은 " 그래 그러면 ...." 이라며 대답해 다들 환호하며 유재석을 외쳤습니다. 그리고 자막은 입금완료라며 거들었습니다. 

 

 

 

이날 사달라고 조르는 아이돌들 보다 더 눈살을 찌푸린 것은 하하와 김종국의 거들기 였습니다. 하하는 신이 나서 후배들에게 유재석이라며 다 말하라는 듯이 출연자들을 부추겼고, 김종국도 냉장고가 괜찮다며 후배들을 부추겼지요. 유재석이 안돼라고 말할 수 없다라며 막 하라고 옆에서 부추기는 두 사람 덕에 유재석은 아무말도 못하고 " 그래 그러면" 이라는 말만 했습니다.

 

특히 하하의 경우는 빈번하게 이런식의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해서 유재석을 난처하게 만들었죠. 지난번에도 아이유 생일을 챙겨주자는 유재석의 말에 운전면허 딴다고 차 사주면 될것같다고 말하며 유재석을 몰아갔었습니다. 그래서 아이유 차 사건이 나온 것인데, 이번에도 또다시 아이유 차 이야기를 꺼내고 아이돌들을 몰아가기 하는 것을 보고 불쾌했습니다. 만약에 반대로 하하에게 이런 농담을 던지며 진짜 사줘야 될 분위기로 몰아가면 기분은 좋지 못할 것입니다.

 

 

결국 유재석은 광수에게 "광수야 나 2억만 빌려줘라...애들 다 해줄려면" 이라며 웃으며 마무리 지었지만, 유재석의 2억 발언이 농담이라기엔 그 파이가 얼마나 부담이 되는지 보여주는 거라서 씁쓸했습니다. 매번 선물로 거론되는 물건들이 냉장고, 에어컨등 고가의 물건들이죠. 다들 돈버는 연예인들이라지만 그런 고가의 선물을 아무렇지 않게 농담으로 전하는 모습도 별로고, 그것을 전해듣는 사람도 아무리 장난이라고 해도 고가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집사달라는 허무맹랑한 말이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정도였지요. 그래 설마 집은 진짜 사주겠냐고 농담에서 끝이 나서 다행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제는 유재석에게 선물조르기가 일종의 개그 소재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유재석이 이런 인증을 여러번 당하니까 선물강요가 개그 소재로 자리잡고, 툭하면 그가 하는 프로에서 동료들이 이걸 써먹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농담과 장난도 한두번이지 유재석이 봉이 아닌데 이런식의 개그로 웃음을 이끌며 난감하게 몰아가기 하는게 좋아보이지 않았습니다.

 

 

 

개그가 개그에서 끝이 날 수 없는 이유는 유독 유재석의 경우 방송에서 후배들과 선물이야기를 많이했고, 후배들이 이를 인증한 적이 많기 때문이죠. 처음에는 방송에서 후배들이 유재석의 마음 씀씀이가 크고 후배들을 사랑한다고 것을 알리기 위해 인증했던 여러 일들이 의도와 달리, 이제는 나오는 사람마다 방송에서 억지 선물강요로 이어지며 유재석이 진짜 사줘야 될 분위기로 몰아서 웃음거리로 만드는게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유재석의 후배 사랑하는 마음을 이용하는 나쁜 조크에 지나지 않습니다. 후배사랑하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 그만큼 훈훈한게 없지만, 그것이 혹여 이렇게 방송에 나와서 이뤄지면 그 마음마저 곡해되고 후배들은 눈총받기 때문이죠. 농담도 지나치고 반복되면 눈살을 찌푸리게 됩니다. 평소 사람 좋고 후배들 사랑이 유별난 유재석이라고 하지만, 계속되는 이런식의 선물강요에 매번 당하는 유재석이 참 불쌍하다고 느껴집니다.

 

 

Tag
, , , , ,
공유하기 링크

 

166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돼지 2012.07.24 05:01 예능을 너무 다큐로보신다
  • 프로필사진 거참 2012.07.24 05:12 누가 봐도 장난으로 받아들일 일을 가지고 너무 과민반응 보이는 사람들 많네.
    상식적으로 진짜 유재석에게 뭔가를 사달라고 할 생각이었다면
    좀 더 현실적인 걸 얘기하겠지. 집 사주세요, 에어컨 사주세요, 냉장고 사주세요
    딱 봐도 장난처럼 보이지 않는가? 후배들이 자꾸 사달라고 얘기한다는데
    쟤네들이 유재석에게 그런 장난 친 거는 이번이 처음이거든.
    아니면 저 애들 중 한 명이라도 다른 예능에서 유재석에게 뭔가를 사달라는
    농담한 적이 있었나? 농담을 농담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런 글을 쓴다면
    앞으로 예능할 때 선배들이 뭔가 상황극을 만들어줘도 눈치보여서 하겠나?
    예전에 무도에서 돌아이,하찮은 같은 별명으로 멤버들을 부르고 멍충아 라는
    비속어가 몇 번 나오자 방통위가 그걸 금지시켰을때 사람들의 반응은 예능이
    무슨 교육방송이냐며 별걸 다 트집잡는다고 했었는데 지금 아이돌들에게 뭐라고
    하는 사람들은 그런 방통위들하고 다른 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 프로필사진 상황극도 다수의 시청자가 보기불편 했으면 2012.07.24 05:22 그만해야지 농담이면 다 용서 되나 살제로 농담으로 말했다가 사준거 가지고 예능에서 개그소재라고 써 먹는거 아님
    역으로 당사자는 짜증나고 괴로운데 다른사람들은 농담이야 장난이야 이러면 얼마나 열 받는 줄 아는지.
  • 프로필사진 내가 봐왔던 유재석의 성격이라면 2012.07.24 06:23 오히려 사람들의 이런 반응때문에 더 민망해 할 것이다. 연예인들이 국민MC로 강호동보다 유재석을 더 쳐주는 이유는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가기 쉽고 엄마같은 편안한 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 유재석의 이미지를 네티즌들이 망치고 있다.
    유재석이 봉이냐? 이런 기사를 본 유재석의 심정은 어떨까?
    내가 그동안 봐왔던 유재석이라면 거기에 출연했던 아이돌들에게 일일히 전화하면서
    자기때문에 그런일 겪게해서 미안하다고 너무 신경쓰지 말라고 위로의 말을 전했을거다.
    걔네들도 전화받고 죄송했다 얘기하면서 그들의 관계는 약간 어색해지겠지.
    반대로 사람들이 그 상황극을 보고 진짜 재밌었다, 대박이었다 라는 댓글을 달았다면
    유재석과 아이돌들의 기분도 덩달아 좋았을 것이고 약간의 자신감도 가졌을 거다.
    하하가 상황극을 만들어놨는데 받아줘야 하는 아이돌들이 네티즌들의 이런 의견을
    염려해서 받아주지 않는다면 오히려 하하와 유재석이 엄청 민망했을 것이다.
  • 프로필사진 민하 2012.07.24 07:12 이런 자 들이 진정한 프락치 인거지.. 유재석의 권위를 세워주는게 아니라 이미지만 갉아먹는 쓰래기 같은 사생팬이나 다를 께 뭐 있냐. 지능이 모자란건지 블로그 방문수 올리려는건지 ㅉㅉㅉ

    예능 볼 줄 모르면 보지마라. 눈이랑 대갈통은 60년대에 놔두고 온 모양이군 그래.
  • 프로필사진 충분히 보는 사람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지 2012.07.24 07:21 그걸 가지고 프락치니 사생팬? 오버 쩐다... 트집잡는다는 니들도 한심하긴 마찬가지..
  • 프로필사진 어이없네요 2012.07.24 08:09 그럼 그전에 야동 유재석은 ..어떻구..
    웃기자고 한 이야기인데..
    그걸 진짜로 잉야기하면서.
    불쌍하네 하고 있군요.
    이런 글 쓰고 악플 달려 있으니 참 불쌍하네요.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시엘 2012.07.24 08:27 선물을 말하는 사람은 한 명이지만, 유재석 입장에선 여러 명에게서 그런 말을 듣겠죠.
    방송에 나온 것만 봐도 몇 번 있으니, 저도 처음엔 그냥 웃으면서 봤는데,
    요즘은 그런 얘기 나오는 게 별로더라구요.
    유재석도 결혼한 입장이고 애를 키우는데,
    아무리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라도 자꾸 그렇게 돈이 나가게 되면,
    부인 되는 사람은 좀 그럴 것 같아요.

    농담으로 웃고 넘기면 되긴 하지만, TV에서 말했으니 사 줘야 할 수도 있잖아요.

    예전에 유명한 성우분도
    후배들 술 사준다고 카드를 많이 긁어서 아내에게 잔소리를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웃으면서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얘기지만,
    그런 얘기 하는 당사자도 안 좋은 이미지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해서 나쁠 건 없죠.

    저도 유재석 팬이라고 과잉 반응하는 건 싫지만,
    이런 글 조차 못 쓰게 입을 막는 듯한 분위기도 별로네요.

    예능에서 웃고 넘어가자고 글 쓸 자유가 있다면, 이런 비판도 쓸 자유는 있잖아요.
  • 프로필사진 지나가며 2012.07.24 08:36 예능을 다큐로 받아드리네 어쩌네 하시는데 그런 말이 나왔을때 안사줄만한 사람하테 하면 그건 개그고 사줄만한 사람하테 그렇게 말하면 반은 장난이지만 반은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무한도전처럼 시청자를 위한 작은 선물이나 불우이웃 돕기를 한다면 좋게 볼 수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도 그냥 사달라고 떼쓰는것처럼 보이네요

    거지도 아니고 저런 개그는 재미없네요
  • 프로필사진 유느님 2012.07.24 09:58 아무리 농담이라지만 유재석 입장에서 불편한 이런말을 해서는 안될 것이다 . 솔직히 밑에 다른 소수의 분들이 뭐 이런거 같다 이렇게 말하냐고 하지만 이런말을 듣는 유재석 입장에선불편할것 임이틀림없다.
  • 프로필사진 유느님 2012.07.24 09:59 아무리 농담이라지만 유재석 입장에서 불편한 이런말을 해서는 안될 것이다 . 솔직히 밑에 다른 소수의 분들이 뭐 이런거 같다 이렇게 말하냐고 하지만 이런말을 듣는 유재석 입장에선불편할것 임이틀림없다.
  • 프로필사진 creax 2012.07.24 10:11 부추긴다고 하는 아이돌은 뭐임??
    진짜 예능이 저런걸 웃기는 소재로 사용 하는거 자체가 거북하다,,
    하하는 머리속에 무슨생각이 들었음? 나만 아니면돼?? 볼때마다 한심해 보임
    상대방 불편하게 만드는게 고작 이때까지 배운 개그인가?? 그러니 맨날 제자리지
  • 프로필사진 ㅁㄴㅇ 2012.07.24 11:31 그냥 농담이구만 다큐로 받아들이는 인간들이 많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omyoun1112.tistory.com BlogIcon 로나루 2012.07.24 19:22 신고 그냥 재미로 봤는데 ㅋㅋㅋ...
  • 프로필사진 하로로 2012.07.25 13:13 유느님 신도군요~
    예능을 다큐로 받아들이는 자매님.
    은혜받으소서
  • 프로필사진 여기서 2012.07.28 10:46 여기서 더이상 유재석한테 뭐사달라 뭐사달라 안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는 그래도 재밌었고 괜찮았는데 계속 하면 질릴 것 같아요..
    하하와 김종국이 좀 많이 오버하긴 했지만 전 그렇게 심각하게까진 보지 않았는데..
    근데 계속 하면 너무 그럴듯... 다른 것도 아니고 돈에 관련된 문제를..
  • 프로필사진 여기서 2012.07.28 10:46 여기서 더이상 유재석한테 뭐사달라 뭐사달라 안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는 그래도 재밌었고 괜찮았는데 계속 하면 질릴 것 같아요..
    하하와 김종국이 좀 많이 오버하긴 했지만 전 그렇게 심각하게까진 보지 않았는데..
    근데 계속 하면 너무 그럴듯... 다른 것도 아니고 돈에 관련된 문제를..
  • 프로필사진 어휴 2012.07.30 02:39 그놈의 여유여유. 너도나도 여유타령이네요.ㅋㅋㅋ

    웃자고 하는 말이니 여유를 갖고 웃어넘기세요
    예능을 다큐로 해석하면 안되는거잖아요?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2012.07.31 10:03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하하 재미없어 너 2013.02.12 17:26 떼쓰기로 개그 해먹고 재미없어 제발 좀 그만 유재석한테서 떨어져라
    유재석이가 많이 버는 것은 지가 그만치 노력해서 일구어낸 것인데
    돈 많이 버는거 가지고 지가 감놔라 배놔라 왜 거들어
    그리고 일반인으로로서는 크게 친하지 않은 후배에게
    비싼 선물을 별 이유없이 사주고 말고 이야기 하는것이 보기 좋지 않다.
    더구나 유재석이는 시덥잖은 약속도 잘 지키기 때문에,
    농담으로라도 사준다고 하면 사줄 인간이지않은가.
    예능이라고? 재미가 없는데 무슨 예능이야 불편하다고.
  • 프로필사진 애초에 하하가 2013.07.28 13:31 유재석한테 왜 애들 차 냉장고 집 이런거 사라하는지 모르겠음
    예능이니까 웃으라고 한말이겠지만 하나도 재미없고 오히려 어이없을뿐
  • 프로필사진 뭐야이건 2013.10.25 03:21 글쓴인간이나 호응하는 인간이나.
    당연히 농담인거 알고보는거고 오랫동안 함께방송해오고 알던사이에
    유재석이란 사람이 왠만한 농담은 능숙히 넘긴다는것과
    돈많이버는거 언급하고 그런류의 농담에는 당황한다는 걸 알아서 좀 놀릴수도 있지.

    무도랑 해피투게더 같은거 봐라.
    유재석도 박명수 그런식으로 진짜 많이 놀린다.
    박명수도 그런거에는 진짜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거든.

    여튼 시청자입장에서 얼마든지 자신의 시청 소감을 이야기할수는 있는건데
    뭐 친한사이 들먹이며 뭐라하는건 진짜 나대는 꼴밖엔 안된다는걸 알았으면 하네.ㅋ

댓글쓰기 폼